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블록체인 인스타그램 애픽스 ICO 참여하는 방법.

in #kr6 years ago

시엔님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아직 스팀, 스팀잇, SMT에 대하여 지식이 부족한데, 혹시나 실례가 되지 않는다면 세 가지의 차이점에 대해서 간단하게 여쭤보아도 될까요?

애픽스의 성공이 스팀, 스팀잇에 미치닌 영향이 있을까요? ㅎㅎ
질문을 두개나 했네요. 죄송합니다. ㅎㅎ

애픽스 저도 들어갈까 고민했었는데, 최근 스팀파워 채운다고 출혈이 이만저만이 아니라 참으려고 하네요^^
나중에 저녁식사 맛있게하시고 좋은 하루되셔요!

Sort:  

커피아재&사서줌마님!

  1. 스팀은 암호화폐이고 스팀잇은 블록체인 위에서 돌아가는 블로그형 SNS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스팀잇에서 사용가능한 것이 스팀 코인이구요. SMT는 스팀측에서 추진하고 있는 프로젝트인데 일반인들도 코딩없이 코인을 발행할 수 있게 해주는 시스템입니다. 만약 SMT에서 애픽스가 운영된다면 코딩 없이 클릭만으로 애픽스라는 코인을 만들어내고 스팀 블록체인 기반으로 애픽스라는 앱을 운영할 수 있는거죠.

  2. 애픽스의 성공은 스팀의 가치를 높이는데 기여할텐데 그 이유중에 하나가 시스템을 안정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밴드위스를 위한 스팀을 대량 구매해야합니다. 애픽스뿐만 아니라 점점 더 프로젝트들이 많아진다면 스팀의 가치도 동반 상승하게 되겠죠? 그리고 또 하나는 최근 스팀잇의 appics 계정이 ico로 받은 스팀중 16만개를 바로 스파업했는데요. 애픽스를 홍보하는 사람들에게 보팅해주기도 하고 마케팅용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애픽스처럼 이런 회사들이 우후죽순 생겨난다면 스팀의 가치는 상승할 수 밖에 없을겁니다 :)

이해하였습니다! SMT가 스팀 블록체인 기반의 dApp의 개념이란 말씀 맞죠?
이해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인터넷으로 치면 대역폭이라고 해야할까요? 사용할 수 있는 서버용량을 확보하기 위해서 스팀을 구매해야한다는 말씀이시구요.
답변 감사합니다!

맞아요! dApp 개념이긴 한데 스팀잇과 같은 컨텐츠 생산자와 큐레이터를 통해 보상 받는 시스템 구현에 최적화 되어있어요. 근데 제가 개떡같이 말해도 찰떡같이 알아들으시는 거 보니 저보다 설명을 더 잘해주시는 것 같아요.ㅋㅋ

아닙니다! 시엔님이 딱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셨어요^^
가르침 감사합니다!
많이 늦었네요~ 오늘도 좋은 밤되시고 하루 마무리 잘 하시길 바랄게요!
자주뵈어요^^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58644.49
ETH 2625.45
USDT 1.00
SBD 2.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