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노조절

in #kr6 years ago (edited)

20180226_154304.jpg20180226_154309.jpg

오늘날 욱하고 치미는 성질을 조절하지 못해
고민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사회생활을 하거나 친척 심지어 한집에 사는
가족내에서도 분노 증오를 조절하지 못해
난감한적이 한두번이 아닙니다

분노는 회사동료와의 잦은 마찰로 기인하거나
친척 가족들의 비교(연봉, 학벌, 결혼) 또는
친구사이에서의 말실수 무시 등
다양한 원인이 있습니다

심리학자 존 레이테이는" 평범한 사람들 중에서도
다섯명중 한명이 통제 불가능한 분노를 경험한다"
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분노때문에 치르는 댓가는 너무나 값비쌉니다

●다른이들에게 정신적 육체적 피해를 줍니다
●인간관계가 깨진다
●재정적인 압박을 받는다
●사람들에게 두려움의 대상이 되며 신뢰를 잃는다
●자신과의 약속을 항상 깨뜨린다

분노조절이 힘든 사람들은 전전두엽의 활동이 줄어
드는 현상이 종종 보입니다
전두엽 피질에서 움직임이 활발하지 않다는 것은
문제가 발생했을 때 이를 해결하는데 필요한
집중력이나문제해결능력이 떨어집니다

전전두엽은 활발하게 움직이지 않았을때 문제지만
너무 활발하게 움직이면 문제되는 부위도 있습니다

전측대상회는 뇌량 바로위에 있는데 과도하게
움직이면 부정적인 생각 패턴에 틀어박혀
문제가 생겨도흘려버리지 못하고
집착하게 됩니다

이런 사람들은 약을 이용하여 효과를 볼수도 있습니다
리탈린같은 정신자극제는 전전두엽 활동을
촉진시키고항우울제는 보통 부정적이고 집착적인
생각을 완화시키고 테그레톨이나 데파코트나
라믹탈같은 항경련제항전간제는 측두엽에
이상이 있을때 성급한 성질을누그러뜨립니다

또한 분노를 억제하기 위해서는 마음가짐도 중요합니다
불평보다는 마음의 평화를 위해 의식적으로 노력해야
합니다 부정적이고 화를 부추기는 생각을 긍적적이고
화를 낮추는 생각으로 대체하는 것입니다

이 책에서는 분노 증오를 줄이는 방법을
●전환 (매우 바쁘게 지낸다 에너지를 일에 쏟는다)
●감정적 무관심(증오하는 사람에 관심버리고 피함)
●용서
●화해

으로 소개합니다

스티미언 여러분들도 자기자신을 위해
분노가 생겼을때 잘 대처해서 좋은 인간관계유지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Sort:  

This post received a 40% upvote from @krwhale thanks to @springlining! For more information, click here!
이 글은 @springlining님의 소중한 스팀/스팀달러를 지원 받아 40% 보팅 후 작성한 글입니다. 이 글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click here!

저 지금 욱!! 하는 일이 있어서 릴렉스 시키려고 스팀잇 들어왔는데 이 폿팅이 딱!!! 보였어요 ㅎㅎ 댓글달고 이러면서 기분전환 되고있네요 잘 보고 가요 ~

팔로 꾹~💕

넵 이글 읽고 우리 화를 다스립시다 ^^감사해요~

반대로, 화를 내야 할 때 못내는 사람이 더 많은 것 같아요. 가만히 있으면 가마니 되는데..

화를 참아야 하는가 표현해야 하는가
사실 상황에 따라 다르고 상대에 따라 다르니
쉽지 않습니다 ~
분노는 조절하되 불합리할 경우는
자기 목소리도 내야한다 생각됩니다

분노도 연기 같아요. 조절해서 터트릴 때는 한방에!!

저도 욱할때가 많은데 그럴때는 심호흡을 하며 가만히 있어봅니다. ㅋㅋ 그나마 쫌 나아요 ㅠㅠㅠㅋㅋㅋ
팔로우하고 갑니다 ^^ ㅋㅋ

가만히 있는것도 좋은 방법이네요! 마음의안정을 위해서요
팔로했어요~~^^

차이는 있지만 누구에게나 있는거겠지요...
지나고나면 후회하는데도 잘 안 돼요.
전환, 무관심, 용서, 화해...다시한번 되새겨 봅니다.

반가워요 팔로~했어요^^

분노조절장애가문제죠 저도안그러려해도그욱을참지못하네요ㅜ

맞아요 저도 그런적 많아요~
조심조심 해야죠~~ㅎ

주변에 화를 못참아서 힘들어 하는 분들이 있던데
잘 극복했으면 좋겠습니다

요즘 스트레스때문에 힘든 사람이 많은거 같아요
제 주변도 많이 보여요~~

살다보면 욱하는 성질을 안내려고 하는데 꼭 욱하게 만드는 사람들이 있죠.ㅇㅅㅇ;; ㅎㅎ

그런사람 꼭있죠 10명중 1명만 있어도
은근히 신경쓰이죠 ^^

그렇네요 분노조절을 잘해야 진짜 성인군자인데 ^^ 누구나 욱하는 성질은 있죠 ~~~

오셨군요 오늘은 분노조절편입니다~~^^

3월의 시작을 아름답게 보내세요^^
그리고 진정한 스팀KR 에어드롭!
[골든티켓x짱짱맨x워니프레임] 9차 옴팡이 이모티콘 증정 천명 이벤트! 그 첫번째 250명 !
https://steemkr.com/kr/@goldenticket/x-x-9-250

오치님도 3월 알차게 보내세요~~ㅎ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60699.39
ETH 2655.06
USDT 1.00
SBD 2.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