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아침 교통사고를 통해 느낀 점

in #kr7 years ago

아침에 바쁘게 출근하다가 교통사고를 냈습니다. 삼거리에서 좌측차량만 보다가 앞에 서 있는 차를 보지 못하고 사고를 냈습니다.

당연히 A차가 가고 있을 것으로 생각하고 B의 속도에 맞춰 B가 지나가면 속도를 줄이지 않고 가던 길을 가겠다고 생각하였는데, 앞을 보는 순간 정지해있는 A를 너무 늦게 발견해 결국 사고가 났네요.

다행히 빠른 속도로 움직이고 있던 상태가 아니라 다친 사람은 없었습니다. 앞차는 뒤범퍼에 스크레치가 난 정도이고 제 차는 앞범퍼가 찌그러져 교체해야 하는 상태입니다. 사람이 다치지 않아 정말 다행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오늘 사고로 크게 느낀 바가 있었습니다. 저는 제가 운전을 잘 하는 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오늘 사고로 '그동안 운이 참 좋았구나'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것과 같은 생각을 하는 운전자를 만나 사고가 없었을 뿐, 오늘처럼 제가 예상한 것과 다른 생각을 하는 운전자를 만났다면 언제든 사고가 날 수 있는 운전을 하고 있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잘 끼어들고 빨리 간다고 운전을 잘 하는 것이 아닙니다. 조금 늦더라도 방어운전을 하며 안전하게 가는 것이 운전을 잘 하는 것입니다.

실력이 좋아서 사고 없이 빨리 갈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운 좋게 같은 생각을 하는 운전자를 만났기에 사고 없이 갈 수 있었던 것뿐입니다.

모두 안전운전하세요.

Sort:  

헉...조심하세요...크게 안다치셔서 다행입니다.

감사합니다. craim100님도 안전운전하세요~^^

정말 다행이네요. 차는 좀 다쳤지만 사람이 안다쳐서요. 앞으로는 무사고 운전 하실겁니다.

감사합니다. 개털님도 안전운전하세요^^

다시한번 경각심을 갖게 해주는 글이었네요.
다친곳이 없어 정말 다행이에요 스팟님😰

감사합니다. 방어운전해야겠습니다. 차가 며칠 수리들어가야해서 매우 불편하네요. 여러가지로 저의 운전이 아쉽습니다. 안전운전하세요^^

에고 별탈이 없으시다하니 다행입니다.
운전병이었는데요, 군대에서 가장 사고가 많이 나는 계급이 일병입니다.
반년 좀 넘어가니 익숙해졌고 이제 잘한다는 생각에 방심하다보니 그런것이지요.
말씀하신대로 경력이 쌓일수록 운전을 잘하려면
여유있게 운행에 나서고 방어운전을 습관화하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저는 일병쯤이었나봅니다. 출근길에 급한 마음도 문제입니다.말씀대로 여유있는 운전을 해야겠습니다.

모든 것이 자만에 빠지는 순간 무너지더라구요... 저도 초보운전 뗄 무렵 자동차 사고가 났었죠. 몸이 안다치셨더니 다행입니다!!!

감사합니다. 너무 자만했던 것 같습니다. 어제 일어나보니 목을 왼쪽으로 돌릴 때 통증이 있네요 ㅠㅠ

다치신분은 없다니 정말 다행입니다
운전이라는게 나만 잘한다고 나만 조심하면 되는게 아닌게 운전인것같아요~ 그만큼 항상 조심하고 살피고 안전운전 매우 중요하죠^^
저도 항상 운전하면서 느낍답니다.
팔로우 & 보팅하고 갑니다~
자주 소통하길 바래요~

조심하고 살피고 안전이 제일 중요합니다! @jungyoonyi님도 안전운전하세요^^

모두가 안전운전을 해야 교통사고를 줄일 수가 있겠죠.ㅠ

그래도 다친 분이 아무도 안 계신 게 천만다행이네요 휴..

네. 액땜했다고 좋게 생각하려고요. 제 뒷목이 살짝 뻐근한 느낌이 드는데 아침에 일어나봐야겠습니다 ㅠㅠ
앞차주분 아무 이상이 없었으면 좋겠네요.

운전할때는 항상 조심해야겠습니다.

그래도 크게 다치신분 없어 다행입니다

액땜했다 생각합니다. 정말 안전이 제일 중요하죠.@tanama님도 안전운전하세요^^

역시 어떤일이든 방심하면 안되겠네요
다행히 큰사고가 아니라 천만다행입니다
괜찮으신거 같지만 혹시모르니 다시한번 검사받으세요..!

어제 일어나보니 목이 왼쪽으로 돌아가면 아프더라고요. 사고당한 분도 치료를 받았다고 합니다 ㅠㅠ
안전, 건강이 최곱니다. @asinayo님도 안전운전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9
BTC 56922.13
ETH 2347.73
USDT 1.00
SBD 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