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심카드의 유럽 전체 로밍이 무료화 되었습니다. (2017/6/15)

in #kr7 years ago

Roaming-fees-in-Europe-to-be-abolished-in-2017.jpg

반년정도 좀 지난 이야기입니다만, 이번에 유럽으로 여행오는 지인의 이야기를
들어보니 아직 잘 모르는 사람이 대부분이더라구요. 아무튼

유럽 전체 로밍이 무료화 되었습니다



반가운 소식입니다. 2017/ 06 / 15일부로
EU국가끼리의 모든 음성, 메세지, 데이타 로밍이 무료가 되었습니다.
EU국가의 심카드를 소유시 현재 28개국이 가입한 EU와 노르웨이, 아이슬랜드, 리히텐슈타인의 ETTA 3개국을 포함한 31개국에서 데이타나 전화 문자등에 별도의 요금을 부과하지 않는다는것이 이번 유럽 공동체 로밍 규정(European Union roaming regulations)의 가장 크고 눈에 띄는 변화입니다

하나의 유럽, 집에서처럼 로밍을 쓴다라는 모토에 맞게 유럽은 느리지만 천천히 바뀌고 있습니다. 지금도 거의 모든 공공장소에서의 무료 와이파이를 지원하는 나라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아쉽게도 ETTA에 가입하였지만 스위스는 통신사별 별도의 규정을 적용하며, EU연합에서 탈퇴를 진행중인 영국은 2019 / 3월 이후까지는 규정에 따라서 무료로 로밍을 사용할수 있으며 이후에 별도로 조약을 체결한다고 합니다.

http://www.consilium.europa.eu/en/press/press-releases/2017/04/25-free-roaming-from-june/

이제 유럽에서 여행할때 각국마다 심카드를 따로 구입해야하는
불편함이 사라졌습니다. 한나라에서 구입한 심카드로 데이타 및
음성로밍이 무료다보니 일주일 이상 여행자라면 여행자용 기간 한정
프리페이드 심카드보다는 정식으로 가입하는것이 유리합니다.



아래는 통신사별 국가별 로밍 안내입니다. 보다폰이 제일 많은 국가를 커버하고 있습니다.
스크린샷 2018-01-26 15.48.45.png

원래 한국시간으로 어제 올라갈 글이었습니다만.
스팀 초보다보니 파워가 모자른다면서 글을 올릴수 없어 이렇게 시간이 지나서 올립니다.
특별히 몸 컨디션이 나쁘지 않는한 한국시간으로 저녁쯤 "발칸 관련"글이 올라갈 예정입니다.

스팀잇 시스템을 이해를 잘 못하니 어려운 부분이 있네요 ~_~

Sort:  

맞습니다
전 현재 독일에 거주중인데요,
독일 심카드 있으면 다른 EU국가에서도 데이터 사용 및 전화가 가능합니다. 현재까진 아직 영국도 포함이구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예~ 예전엔 제 직업이 직업이다보니 심카드 막 4-5개 들고 다녔거든요. 너무 편해졌어요..

근데 좀 화나는건;;; 휴대용 공유기 사고 이주있다가..... 전체 로밍으로 바꼇더라구요 ㅠㅠ

아이구야 그러셨군요,
영국은 근데 이제 곧 만료된다니,
유럽에 여행오시는 한국분들 대부분 영국 쓰리심 사용하시는데
큰 문제겠네요!

그게.. 쓰리심하고 EE라는 심 두가지를 사용하더라구요
한국에서 연락을 받아야 하는 사람들은 쓰리심이나 EE심을 070으로 연결
본인 핸드폰 번호를 착신전환해서 여행이나 출장을 나오더라구요.
그런 부분에 있어선 아직도 쓰리심이 쓸만한듯 합니다.
빠른 4G나 그런게 좋긴하지만 쓰리지만 되도 불편하지만 여행은 가능하니까요

아차 영국은 2019 3월까지입니다. 그리고 아직 논의중이라 ;; 로밍은 유지가 될 가능성도 있어용

헐 070 으로 착신전환을 해놓을 수 있었군요
인터넷전화기에 대해선 미리 알고 있엇는데
이 부분에 대해선 모르고 있엇네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우와!!! 이전 유럽여행했을 때에는 각 국가별로 심카드를 따로 구매했는데 이젠 그럴 필요가 없겠네요~ 하나 사서 여행하면 되겠군요 ㅎㅎㅎ

예 정말 많이 편해졌습니다.
요즘은 핸드폰만 있어도 여행을 할수 있는 세상이니까요 ㅎㅎ

좋은정보 잘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오 좋은 소식!
예전 유럽여행 갔을때 나라별로 쓰리심, 오렌지 기타 등등
꼭 여행 루트중에 있는 몇나라가 사용하는 유심이 달라서
골치아팠었는데 이제 한번 사면 여행 끝까지 들고 다닐 수 있겠네요
gooooood~

예 정말 좋아졌어요 ㅎㅎ 편해졌습니다.

처음듣는 얘기라 절대 까먹지 않으려고 리스팀합니다ㄷㄷ 다음번 유럽여행갈때 참고할 좋은 정보네요ㅎㅎ

리스팀 감사합니다 ~_~

아주 좋은 정보 나는 내 steemit에게 정보를 공유 할 것이다.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파워업을 하시면 좀 나아진다고 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0
BTC 67211.91
ETH 2613.85
USDT 1.00
SBD 2.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