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어학/Languages] "태국어/Thai" 12탄 / Where? ไหน 오디?

in #kr7 years ago (edited)

ㅋㅋㅋ 이렇게 보니까 그렇죵? ㅋㅋㅋ 이제 꽉 채운 3년 되었습니다. 태국와서 산지… 그런데 교민분들과 많이 어울리고 현지인들과는 아주 제한된 만남만 갖고… 직업도 학생인지라… 오히려 비지니스 하는 사람보다 노출이 더 적어용… 그렇다보니 아무래도 대충 영어와 손발짓을 섞어 쓰고 때우다보니 의사소통을 거의 못했습니다. 몇마디 빼고 못하고요… ㅋㅋㅋ 여태 어떻게 살았나 싶을만큼… 최근에 마음먹고 태국어 공부하고 있습니다. 학원가는건 또 그렇게 싫어서 그냥 책이랑 인터넷 이용해서… 그거 공부한 거 정리해서 올리고 있는 거랍니다.^^ 가끔 스팀 태국네이티브 스티미언들이 들어와서 댓글로 고쳐주는데 되게 좋네요^^ 아, @himapan님이 태국에 상당히 오래사셨다는데, 그분이 아마 정통 유단자이신 것 같습니다.

Sort:  

오~~~ 그러셨군요
저는 수수님이 아직 학생이셨는지 몰랐었네요 ^^

그럼에도 불구하고 상도 만드시고
대단하세요 저는 명성도 56인 상황에서 그런 생각도 못했었거든요 --

그나저나 언제 태국에 여행가게되면 수수님도 함 뵙고싶네요 ^^
나중에 스팀챗으로 연락드리면 함 뵐 수 있을까요? ㅎㅎ

허울 좋은 학생이죠^^ 아닙니다. 저는 소철님의 SI로 부터 많은 영감을 받았는걸요^^ 제 스팀잇 라이프의 커다란 산 중 하나이십니당. 영광이죠. 다른 건 몰라도 쌀국수와 태국맥주 싱하 한잔은 대접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꼭 연락주십시오~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8
BTC 58495.34
ETH 2300.70
USDT 1.00
SBD 2.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