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딥러닝]Tensorflow 안드로이드 빌드를 위한 가상환경 준비하기1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개발자 soosan 입니다.

저는 윈도우 유저입니다.
평생 윈도우만 써왔기 때문에 모든 작업들을 윈도우에서 했어요.
그런데 최근에 졸업작품 작업을 하는데 윈도우에서 작업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ㅜㅜ
Tensorflow를 안드로이드로 빌드를 하려고 구글링을 해보았는데
많은 개발자분들이 리눅스 환경에서 작업을 하시더라구요...
그래도! 윈도우를 고집하며 윈도우 유저분들의 블로그들을 방문하며 열심히 빌드를 시도했습니다.
가상머신을 사용하면 혹시나 기존 윈도우가 날라가진 않을까...걱정되서
윈도우에서 계속 작업을 해보았습니다.

간혹 실수로 기존 운영체제를 날리신 분들도 있다고 들었거든요....ㅎㅎ
2주간 오류를 고쳐가며, msys2, bazel, Android ndk, Docker 등을 설치해 가며 빌드를 시도해 보았지만....
저는 실패를 했습니다ㅜㅜ

2주가 지나서야 가상머신을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Ubuntu를 설치할까, Centos를 설치할까 고민하다가 선배의 추천으로 우분투를 깔기로 했습니다.
처음엔 예전에 어쩌다 설치한 Hyper-V를 사용해 보았습니다.
Hyper-V를 사용하는 사람이 많지 않아서 자료도 많지 않더라구요.
열심히 따라 해보았지만 계속 오류가 나서....결국 익숙한 VMware을 설치했습니다.
리눅스 강의를 수강할 때 사용해 본적이 있어서 VMware을 선택했습니다.

VMware.PNG

이렇게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이 설치되었네요ㅎㅎ

VMware에서 설치할 때도 여러 시행 착오가 있었습니다.ㅜㅜ
그래서 우분투 설치하는 데만 하루 이상을 소비했어요ㅜㅜ
정말이지 오기가 생기더라구요ㅎㅎㅎㅎ
그렇게 이틀 걸려 무사히 Ubuntu(16.04)를 설치했습니다!!

VMware2.PNG

위 사진에서 VMware의 가상환경에서 Ubuntu가 설치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혹시나 다른 분들께 도움이 될까하여 다음 포스팅에서는 우분투 설치 과정을 좀더 자세히 포시팅하려고 합니다ㅎㅎ
이미 이와 관련된 많은 글들이 있지만

그럼 이만! (. .)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8
BTC 58642.44
ETH 2294.30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