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전에 딱 한잔만 술 데워 마시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안녕하세요 술덕후입니다. ㅎㅎ
어제는 ... 철지나서 늦어버린.. 흑흑
술데워 마시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어제 알려드린건 본격음주!! 할 때 데우는 방법이고
오늘 알려드릴 방법은 딱 자기전에 술한잔 따뜻하게 마시고 잘 때 필요한 방법입니다.
나이트캡이라고 보통 합니다.
자기전에 딱 한잔 마시고 잠드는 술인데요
어제 알려드린 이런 컵 워머는 한병이나 혹은 한 도쿠리 요런식으로 데워서 마셔야 하니까 시간도 오래걸리고
또 마시고 남은 술 처리도 좀 곤란하죠
자기전에 한잔만 마실거면 이런 잔 2개만 있으면 됩니다.
약간 낮고 넓은 잔, 좁고 긴잔
낮고 넓은 잔 없으면 그냥 밥그릇 국그릇 처럼 바닥 평평하기만 하면 되구요
좁고 긴잔 없으며 그냥 카스 맥주잔이나 이런거 쓰셔도 됩니다.
조금만 넣어서 하면 되니까요
요런식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요건 제가 제일 좋아하는 단술인 프란젤리코라는 헤이즐넛 술입니다.
꼭 이 술이 아니더라도 본인이 좋아하는 술 쓰면 됩니다 ㅎㅎ
보통 자기전에 데워마실때는 향이 좋거나 단맛이 있는 술이 선호되죠
본인이 좋아하는 술 따라주고
넓고 낮은 잔에 넣고
정수기 뜨거운물이나 포트기로 데운물을 부어줍니다.
100도 팔팔끓는것보다는 적당히 70~80도 정도면 됩니다.
물 붓고 이제 고양이를 쓰다듬던지 내일 계획을 세우던지
오늘 하루를 되돌아보던지
유튜브에서 술덕후 영상을 보면서 잠시 시간을 가지세요
그러다보면 이제 이 술의 향이 주욱 올라옵니다.
데워서 마시는 방법이다 보니 향이 좀 넓게 퍼져서 굳이 이렇게 코박고 안맡아도
그냥 저절로 올라옵니다.
여유롭게 향을 즐기다가
하루의 정리가 끝났다 싶으면 이제 이렇게 꺼내서 한모금 마셔줍니다.
원샷하기 보다는 조금씩 나눠서 드시는게 더 좋아요
홀짝 홀짝
마시고 설거지하고 양치하고 샥 누우면 따뜻한 술기운이 온몸에 퍼지면서
그대로 누워서 샥 잠들며 됩니다.
좋죠? ㅎㅎ
술 많이 안 마시는 저에게는 좋은 팁이네요..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