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큐르를 마시는 방법들을 소개해 볼게요
안녕하세요 술덕후입니다.
거의 일주일동안 술의 종류와 리큐르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그럼 이제 리큐르를 마시는 방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막걸리나 와인 맥주 같은 발효주들은 보통 그냥 드시고
보드카 럼 위스키 브랜디 같은 증류주들은 그냥도 드시고 적당히 리큐르 몇개 사서 칵테일도 해먹는데
이 리큐르들은 따로 사자니 좀 처치곤란이고
칵테일 할 때 사놓은 리큐르들또한 처치곤란일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이 처치곤란 리큐르들 처리법!! 몇가지를 소개해 드립니다.
이 뒤에 보이는 애들 대부분이 리큐르입니다.
저도 처치곤란으로 많이 남아있죠
왜냐하면 칵테일이 딱떨어지게 1:1로 쓰지 않거든요
일단은 간단한 칵테일로 타먹는 방법입니다.
이런 미숫가루 쉐이커에 얼음넣고
리큐르1 + 라임이나 레몬주스 3분에1정도 넣고 흔들어서
잔에 따라서 사이다 같은걸 부어주는겁니다.
보통 메론같은 녀석들에 자주 쓰이죠
달달하고 시원하게 마시기 좋습니다.
다음은 콜라를 섞는 방법입니다.
대표적으로 예거마이스터 같은 진하고 약초느낌 나는애들이랑 조합이 좋죠
경우에 따라서는 코코넛술이나 커피술과 섞기도 합니다. 요건 취향이 좀 나뉠듯
다음은 오렌지주스를 섞는법입니다.
약간 열대과일느낌의 복숭아, 살구 같은 애들이랑 매우 잘 어울립니다
다음은 우유를 섞는법 입니다.
커피, 초코, 민트, 코코넛 등등의 술들이 잘 어울려요
다음은 아이스크림에 부어 마시는 방법입니다.
왠만하면 다 어울리는데 좀 질나쁜 술은 술맛이 확 튀는 경우가 있어요
그런 경우에는 우유를 조금 부어서 희석해서 먹으면 맛있어집니다.
다음은 차에 섞어 마시는 방법입니다.
원래는 우롱차에 섞어서 마시는건데 우리나라에는 우롱차가 잘 없으니까 17차를 써볼게요
카시스나 이런 약간 베리류 과일쪽이랑 잘 어울리고
그 외에도 의외로 잘 어울립니다
이번에는 반대로 약간 독하게 마시는 방법으로
보드카에 섞어서 마시는 방법입니다.
리큐르 자체는 꽤 달기 때문에 보드카에 섞어서 마시면 중후한 느낌의 매력적인 칵테일이 됩니다.
이건 거의 80% 통해요
다음은 이제 물을 부어서 마시는 방법입니다.
보통 파스티스나 바카리 같은 아니스리큐르에 많이 쓰는 방식인데
약간 누리끼리투명한 술이 물을 부으면 뿌옇게 변해버려요
마지막은 데워 마시는 방법입니다.
약간 가격이 있는 리큐르들은 데워도 술맛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데워서 마시면 부드럽고 달큰한 술이 됩니다.
이렇게 마시는 것도 매력적이죠
이정도면 집에 남은 리큐르들 처리할 수 있겠죠?? ㅎㅎ
오 유익한 정보 항상 감사합니다!
혹시 도수가 어느정도 되나요??
리큐르마다 도수가달라서 콕 찝어드리기 뭐하네용ㅎㅎ
리큐르들은 15도에서 35도 사이가 많구
이것저것섞으면 5~15도정도 될거에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