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혼술할 때 필요한 잔들을 정리해봤어요!!

in #kr8 years ago

안녕하세요 술덕후입니다.

오늘은 집에서 혼술을 할 때 필요한 잔들에 대해서 정리해봤어요

소주잔 하나만 가져다놓고 모든 술을 다 마시기 보다 약간만 투자해서 좋은 잔을 구입하시면 더 즐거운 혼술이 될거에요~

첫째는 스트레이트입니다.

보통 소주잔으로 위스키 브랜디 보드카 소주 다 드시는데

이런 스트레이트로 드시는거 좋아하시면 이 글렌케런 글라스를 꼭 하나 구비해주시면 좋습니다.

소주잔에 마시는 것에 비해 몇배나 만족감이 늘거에요

글렌케런 설거지도 힘들어보이고 사기도 싫다!! 하시면

글렌케런 대신에 이 온더락잔을 하나 사시면 좋습니다.

요 온더락잔이 1티어입니다.

요거 사면 그냥 부어서 스트레이트로 마실 수 있죠

얼음 넣어서 온더락으로 마실 수 있죠

또 간단한 칵테일들도 해서 마실 수 있죠

아주 좋습니다.

글렌케런 잔이나 온더락잔은 위스키 브랜디 같은 도수 높은 술들을 마시기 위함이라면

이 와인잔은 사케, 맥주, 전통주, 와인 등등 20도 이하의 술들을 마시기 위해서 입니다.

향을 맡기 아주 좋죠

아 40도 넘는 술들을 이 와인잔에 마시면 알코올이 코를 찌릅니다. 궁금하면 한번 해보세요 ㅎㅎ

또 이런 와인잔은 칵테일을 만들어서 먹어도 아주 예쁩니다.

그리고 또 필요한게 이런 500ml가 넘는 큰잔입니다.

물론 칵테일중에 용량 많은 녀석도 하기 좋지만

맥주중에 호가든이나 파울라너같은 500ml넘는 밀맥주들이 있는데

얘는 밀맥주는 아니지만 밀맥주는 이렇게 바닥에 효모들이 가라앉아 있어서

밀맥주들은 2/3를 따르고 나서 바닥에 가라앉은 효모들을 흔들어서 섞은 후에 마저 따라줘야해서

용량이 작은 잔을 쓰면 효모의 양이 달라서 맛이 달라져버려요

그러니까 이런 용량이 큰 잔이 필요합니다.

바이헨슈테판 헤페같이 630ml가 넘는 맥주도 있으니 좀 많이 큰 녀석이 좋습니다

거품까지 생각해야 하니까요 ㅎㅎ

이거는 듀벨잔이라고 제가 쓰는 잔인데, 듀벨이라는 맥주 잔행사때 샀습니다.

듀벨 맥주는 제 취향 아닌데 요 잔이 정말 유용하거든요

와인잔은 오른쪽 같이 크고 넓고 특히 밑부분이 넓은 녀석이 유용하긴 한데

비쌀수도 있으니 그냥 다이소나 인터넷에서 적당한 가격에 큰잔으로 하나 구비하시면 됩니다.

다이소에서 사셔도 되고 마트에도 팔고

인터넷에서 사실거면 이 빠다몰이라는 사이트를 추천합니다.

인터넷에 빠다몰 검색하고 회원가입하고

글라스 카테고리 들어가서

글라스 카테고리 - 온더락 들어가서 마음에 드는거 하나 찝고

와인잔도 고르고

사실 630ml넘는 맥주잔은 잘 안파니까 500ml 넘는 녀석을 잘 찾아서 골라주세요

잘 안보이긴 하네요

요정도..?

다른술도 그런경우 많지만 특히 맥주를 병나발 캔나발 부시는 분들 많은데

술은 반드시 잔에 따라서 드세요

뭐 코로나나 이런 향에 특징이 없는 맥주들은 큰 상관없지만

그래도 꼭 잔을 써주세요

이게 습관되면 저절로 후각 미각이 발달됩니다.

깰까봐 걱정되시는 분은 플라스틱잔 쓰셔도 됩니다

자기 지갑사정에 맞지 않는 비싼잔 사실 필요 없습니다.

이건 제가 오버해서 산 리델 레드타이라는 잔인데 살때 당시 1개에 26만원 줬습니다.

2개 샀어요... 52만원

한개 깨먹었습니다.... 그후로 얘는 봉인중

이런 잔은 크리스탈 재질이라고 엄청 얇아요 두께차이 보이시나요

뭐 ... 요즘은 16만원인가 하는데 무튼

잔 하나 16만워에 깨도 상관없어 하시면 사셔도 되는데

저처럼 무리해서 사면 이거 깰까봐 걱정돼서 술맛이 하나도 안느껴져요

와 ... 이거 깨면 어쩌지... 이생각밖에 안납니다.

적당히 가성비좋고 튼튼하거 사서 쓰세요

다이소, 마트, 인터넷구입 등등

Sort:  

와..술잔도 이렇게 종류가 많다니..
용량과 종류에 따라 각기 다른잔을 쓰시는군요..
잔에 대해 하나 배워갑니다 ㅎㅎ

감사합니다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04
TRX 0.33
JST 0.084
BTC 64030.19
ETH 1728.17
USDT 1.00
SBD 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