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f Son's pick #2│먹스팀] 요리하는 남자, 두번째 이야기_#2

in #kr6 years ago (edited)

[손쉪's pick / #2. 고즈넉한 깊은 밤, 어울리는게 뭐 있을까?]


PU PAD PONG CURRY WITH CRAB MEAT

from SAINT AUGUSTIN by @sonkijo
(생어거스틴에서 먹어봤던 바로 그 맛!!!!)
.
.

Prep Time: 10 mins
Cook Time: 15 mins
Total Time: 25 mins


뿌(게) 팟(볶다) 퐁(가루) 커리
즉, 게를 넣고 볶은 커리 요리!! 유 가 릿 ?

생어거스틴에 가면 "뿌팟봉커리"가 있고 "느어 뿌팟봉커리"가 있는데,
여기서 잠깐!! "느어"라는 말은 태국어로 "속살"이라는 뜻이에요!

집 앞 임아트에서 파는 요 크래썅(피피엘 아님)을 쓸 거기 때문에
의도치 않게(튀기기 귀찮은거 아님, 튀김 겁나 좋아..함) 느어 뿌팟퐁커리가 되겠군요 헤헿

올리브유에 마늘, 페퍼론치노로 향을 내고 대파, 양파, 쪽파(음.. 양파만 넣어도 됌)를 촤촵!
그 다음 일본 커리 (매운맛)를 넣고

어떤 분들은 태국 여행에서 사온 페이스트를 많이 쓰시는데 전 그게 없기 때문에
코코넛밀크를 넣고 저어가면서 졸이면 됩니다!!

거의 익었다 싶으면 크래썅을 갈기갈기 찢어서 넣어주고요

바삭한 식감을 주기 위해서 냉동실에 고이 잠자던 새우를 깨워서...
어김없이 튀겨버리고 짜잔!

이건 꼭!! 밥이랑 같이 드시는걸 추천합니다!

※ 파스타 면이랑도 먹어봤는데 나쁘진 않더라구요

나른한 목요일 오후 포스팅 마치며... (회사에서 눈치보며 몰래몰래.. 하아)
자동차는 안 그리고 늘 요리얘기만 하네요, 하하핫

주말엔 더 맛있는걸 보여드릴게요, 안녕


저의 포스팅이 좋으셨다면 보팅과 팔로우 부탁드립니다~♥

私のポストが良かったら、upvote&followお願いします。 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

If you liked my posting please upvote & follow me. Thank you!

Sort:  

어우... 스고이...b

ㅎㅎㅎㅎ 뭔가 음성지원이 되네요

뿌팟퐁커리 한번도 안먹어봤는데
언젠가 먹어보고싶은 음식이예요~
근데 저는 음식만드는 취미는 없어서
기회가 되면 전문음식점에서 사먹어볼래요~ㅎㅎ

꼭 드셔보세요!! 생각보다 보기보다 너무 맛있어요!ㅎㅎ

생어거스틴 푸팟퐁커리 완전좋아하는데 +_+ 맛있어보여요!! 맞팔했어요!ㅎㅎ

앞으로 자주 봐용ㅎㅎ 다음엔 어떤요리를 해볼까요??ㅎ

크래썅ㅋㅋㅋㅋㅋ
비쥬얼이 생어거스틴보다 나은데요?ㅎㅎㅎ👍🏽

아 정말요???ㅎㅎㅎㅎ과찬이십니다😋

글 쓰는 중이었는데... 훑어보다가 사진 보여서 들어왔어요.... 아ㅠㅠ군침이 흘러서 글을 어떻게 써야 할지 .....막막해졌어요 ㅠㅠㅋㅋ

@kimssu님 필력떨어지면 제 탓인걸까요?ㅜㅋㅋㅋ

크히히히...제 필력이 딸린다고 @sonkijo님을 탓하진 않을 거예요....ㅋㅋㅋ

요리 잘하시네요^^
팔로우 및 보팅하고갑니다~
제 블로그도 놀러오셔요^^
https://steemit.com/growthplate/@cchstory/4dssqy

저도 팔로우했습니다!ㅎㅎ 자주 소통해요!ㅎ

실력이 대단하십니다.
저도 한번 도전해보고 싶네요.ㅎ

충분히 잘하실 수 있을거에요!!ㅎㅎ

사진보고 혹해서들어왔네요😄
맛있겠어여ㅠㅠ지금 배고픈뎅..

아직도 저녁안먹었어요??! 이런ㅜ

와 진정......고수십니다 !!

Congratulations @sonkijo!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4678.67
ETH 3086.68
USDT 1.00
SBD 3.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