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보팅을 꾸준히 하는 것하고 댓글을 열심히 달아주는것의 차이

in #kr7 years ago (edited)

스팀잇을 처음 가입하고 활동을 막 시작했을때
내 포스팅에 보팅해 주시는 분들
그리고 정성스런 댓글을 달아주시는 분들중
현 시점에서 기억에 남는 분이 누구일까?

업보팅을 해 주시는 분들은 직접적으로
내 계좌에 도움을 주시는 분이고

댓글을 달아주시는 분들은 간접적으로
나의 스팀잇 활동을 독려해 주시는 분들이 아닌가 생각을 해본다

물론 댓글과 업보팅은 함께 이루어 지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개인적으로 업보팅을 해주는 분들보다
정성스런 댓글을 달아 주시는 분들이 더
고맙게 느껴지고 소중하다 생각한다

사실 수 많은 Feed에 올라오는 많은 글들에
하나하나 댓글을 단다는 것은 생각보다
쉬운 일이 아니다

댓글을 달려고하면 우선 그 포스팅을 정독해야만
댓글을 달 자격이 있다

많은 시간을 스팀잇에 투자하지 못하는 본인은
글을 정독하지 않았을 경우 보팅은 할수 있지만
함부로 댓글을 달지 못한다

그게 최소한의 글 작성자에 대한 예의라고 생각한다

난 오늘도 내 피드안에 팔로워분들의 글 제목만
보고 의무적인 보팅을 했다

참 게으른 행동이다

오늘부터라도 다시 마음을 가다듬고
포스팅의 의미를 파악하고 정성스런 댓글을
달아보고자 다시한번 다짐해본다

진정한 소통은 정성스런 댓글이다

Sort:  

공감 되는 것 같습니다.
댓글이 훨씬 정성스러운 소통이죠 ㅎㅎ

맞습니다
댓글을 단다는것 많은 의미를 내포하고 있는것 같아요

맞는 얘기인것 같습니다. 우선 댓글을 달려면 포스팅된 글을 다 읽어야 한다는 노력이 따르니깐요~ 보팅이 없어도 진정성있는 댓글은 참 고맙게 느껴지죠. 그리고 확 티도 나구요:) 공감하고 팔로우 하고 갑니다~

설마 댓글다시고 보팅안하시겠어요? ㅋㅋ 저도 팔로우 할께요

4일 전에 가입완료한 뉴비입니다^^ 저도 여러 포스팅들을 읽으면서 정성들여 댓글 달고자 노력합니다:) sonki 님 말마따나 진심이 담긴 댓글을 보면 마음이 넉넉해지는 기분이랄까요. 팔로잉 하고 다른 글도 읽어보겠습니다ㅎㅎㅎ 앞으로 좋은 문장들 꾸준히 포스팅할 예정이에요~~

왓투두님 새로오신 뉴비분이시군요
지금은 뉴비이시지만 시간이 지나고나면
선구자 이실겁니다
뉴비분은 언제나 응원합니다
저도 팔로우하고 자주 뵙겠습니다^^

전 보팅남발로 댓글 뿐이 못다네요 ^^;;

공감가는 글이네요.

한번씩읽다 넘 길고 어려운글이면(가상화폐) 다 안읽고 그냥 보팅만 하고 갈때도 많아요 ㅋㅋ

핑크걸님 댓글주셔서 감사해요
팔로우하고 자주뵙죠^^

네 팔로우 하고 갑니다용 ^^

좋은 글 잘 읽고 갑니다!^^
업보팅과 댓글 둘 다 달면 두 배로 더 좋겠죠..?ㅎㅎ

보팅 댓글은 언제나 힘이 되죠
화이팅입니다^^

가급적이면 업보팅과 댓글까지도 다 함께 해주는 게 좋더라구요.

꾸준히 제 포스팅에 정성스런 댓글을 달아주시는 양목님 존경합니다~~^^

저도 뉴비로써 댓글 달아주시는거보면 참 힘이되고 감사하더라구요

반갑습니다 퍼니테일님
자주 뵙겠습니다^^

블로그에 자주찾아와서 댓글달아주시는분들이 참 고맙죠 ㅎㅎ 눈에익은프로필들은 언제봐도 반갑구요 ㅋㅋ

송아님 여행에서 복귀하셨나요?
관계의 소중함이라할까요
댓글은 사랑이죠

네 ㅋㅋ 무사귀국했습니다.

이글에 완전공감해요 진심 어린 댓글에힘이 나더라구요
image

suran님 반가워요
팔로우하고 자주 방문하겠습니다

저도 항상 틈나는대로 읽고 댓글달고 보팅 해드리고 싶은데 그게 맘처럼 쉽지가 않네요 피드도 봐야되고 최신글도 봐야되고 뜨헉...

사용자, 피드가 늘어간다는것은 좋은 일이지만 단점도 있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2
BTC 59281.73
ETH 2525.99
USDT 1.00
SBD 2.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