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ngvely Tour: Cancun #4] 너무 예쁜 칸쿤의 수베니어 [KR]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여행하는 플랑크톤 쏭블리입니다. :)

@songvely Jan.15.2018.


IMG_0670.PNG

움머~~
오늘은 칸쿤의 예쁜 기념품들을 많이 보게 되실 거에요. :p

셋째날 아침, 전날 예약한 액티비티(치첸이사,세노떼)를 위해
아침 7시 반부터 호텔 앞 로비에서 버스를 기다렸어요.
전날 밤 얼큰한 게 생각나 컵라면을 드링킹했더니 얼굴이 빵빵뽕뽕 ㅋㅋ

IMG_4152.JPG

치첸이사는 칸쿤 호텔존에서부터 두세시간은 달려야 해요-
장거리 이동이라 그런지 버스 안에 화장실도 있어서 신기했지만
흔들거리는 화장실이 좀 무서워서 사용하진 않았어요 -ㅁ-;; 빠질까봐...

FullSizeRender 11.jpg

창 밖으로 보이던 아가베선인장.
설탕보다 1.5배 더 달면서, 혈당상승지수는 1/3밖에 안되는 착한 식물이에요.
아가베로는 달콤한 시럽을 만들기도 하고,
데낄라같은 술을 만들 때도 쓰여요.

그렇게 1시간 반쯤 달렸을 때 점심을 먹기 위해 도착한 어느 호텔

FullSizeRender 10.jpg

기념품 가게를 크게 겸하고 있는 걸 보니
밥 먹인답시고 이것저것 사게 할 심산인 듯 싶더라구요-
하지만 기념품을 좋아하는 저는 알아서 호갱의 길로..ㅋㅋㅋ

우선 한 쪽에서 열심히 무언가를 새기고 있는 아저씨 한 분

IMG_4153.JPG

어찌나 정성스레 집중하시는지
단지 기념품이라고 하기에는 죄송할 정도였어요.
가죽에 인두로 글씨와 그림, 테두리 문양까지 하나 하나 새겨 만든 책갈피들

FullSizeRender 7.jpg

그 외에도 보석함이나 지갑, 여러가지가 있었는데
예쁘고, 값도 저렴해서
저도 선물용과 소장용으로 책갈피와 보석함을 몇 개 구입했어요.
날짜나 메세지를 새겨서 지인들에게 선물하기 참 좋을 것 같아요-

FullSizeRender 8.jpg

가게 안에는 이렇게 가죽 신발도 다양하게 주르륵~
사계절 내내 여름인 칸쿤에서는 슬리퍼나 샌들만 판다는 거!! 부츠 따위 없음 ㅋㅋ

FullSizeRender 2.jpg

옆에는 나무로 만든 조각들

IMG_4151.JPG

치첸이사나 똘룸같은 관광명소에 가도 기념품 가게들이 길가에 즐비해요.

FullSizeRender 12.jpg

FullSizeRender 13.jpg

특히 걸어다니다 보면 파는 분들이 직접 나무를 깎아
그 자리에서 기념품을 만들고 있는데
너무 멋진 핸드메이드 조각품들이라 정말 탐났어요.
무게와 부피만 아니면 정말... ㅠㅠ

그리고 또 다시 돌돌돌

FullSizeRender.jpg

체스를 좋아하는 햇님군은 돌로 만든 체스판을 탐냈지만
샀다가는 하루 종일 어깨 빠지게 들고 다녀야 하기에.....

옆에는 예쁘게 다듬어진 편지칼들이 있었어요.
요건 제가 탐냈으나 햇님군이 쓸 데 없다며 제지!
(서로의 지름신을 막아주는 중 ㅋㅋ)

FullSizeRender 9.jpg

그 외에도 뗀석기 느낌의 돌칼,
여러가지 조각과 나무 가면 등 신기한 게 너무 많았어요-

그리고 한 코너에는 알록달록한 점토 기념품들이 있었어요.
(사진에 있는 햇님 조각 보고 텔레토비 햇님이 떠오른..)

FullSizeRender 6.jpg

이게 멕시코의 전통 세라믹 기법이더라구요.♥

제가 나중에 호텔 안 기념품 가게에서 구입한 크리스마스 오너먼트와
동물 모양 점토 장식품들도 멕시코의 전통 기법으로 만든 세라믹 제품들 :)

IMG_4138.JPG

햇님군과 매년 크리스마스 오너먼트를 하나씩 모으는데
매년 트리에 매달린 이 녀석을 보며 칸쿤 여행을 떠올릴 것 같아요.

IMG_4134.JPG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칸쿤의 아기자기한 기념품들 :)
지름신 조심하시면서
하나씩 추억을 담아 간직하고 선물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칸쿤 여행 셋째날, 호갱님 쏭블리의 여행기는 계속됩니다.
주인장 맘대로~ :p

Songvely Tour: Cancun #3 - 칸쿤 먹방
Songvely Tour: Cancun #2 - 라스베가스 공항 노숙 & 잘 곳 없는 첫날
Songvely Tour: Cancun #1 -7 things to do 칸쿤여행 훑어보기


Sort:  

ㅎㅎ 손에든 점토 장식품이 꼭 복주머니처럼 보이네요^^
아기자기한 기념품들 잘 보고 갑니다~ㅎㅎ

키키 복주머니!! 정말 그렇네용 * ㅁ * 나중에 트리에 하나씩 걸어두고 지난 여행과 추억들을 떠올려보려구용 :) 너무 너무 소중한 기념품이 될 것 같아요 히힛

재밌게 읽고 갑니다.
사진도 많이 올리셔서 볼게 많네요.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여행 관련 사진이 정리가 안 되어 있어서 이 참에 정리하고 있답니다. ㅋㅋ 놀러갈게요!!

어쩜 저렇게 아기자기하고 귀여울까요ㅎ
저런걸 사오면 그때의 추억도 함께 사오는 느낌이 들어서 좋더라구요.

나중에 트리에 걸어두고 지난 여행과 추억들을 떠올려보려구용 :) 아이가 생기면 저와 신랑의 과거도 이것들을 보며 하나씩 이야기해주고 싶어요-

아기자기한 여행기의 즐거움이 느껴지네요!!~ ^^

키키 감사합니다! 꽁냥꽁냥 아기자기한 걸 모으는 걸 좋아해요! 놀러갈게요 :)

하..대리만족 제대로했네요 ㅠ 가보고싶어요 ㅋ

히힛 감사합니다 :) 아둥바둥님의 열심히 사시는 모습 보며 항상 자극 받고 있어요!! 저도 오늘 하루 열심히 살아보려구요! :)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30
BTC 61420.98
ETH 3276.21
USDT 1.00
SBD 2.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