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떠나는 자에게 기회는 주어지지 않는다

in #kr7 years ago (edited)

하핫 의도하신 것인지는 모르겠으나 큰 관심을 받고 계시네요 그 분..^^;
스팀잇에서 큰 보팅을 받는 분들은 크게 세 가지 라고 생각해요.

  1. 양질의 포스팅 + 많은 스파
  2. 많은 스파
  3. 양질의 포스팅

박탈감은 주로 2번 경우에 오지만 1번처럼 양질의 포스팅을 생산하는 고래분들도 계시고, 스텔라님이 쓰셨듯이 큐레이팅과 뉴비를 돕기 위해 노력하는 분들도 많지요.

또한 가장 중요한 것은 3번의 경우도 분명히 존재한다는 것입니다. 많은 스팀 파워 없이도 차곡 차곡 자신의 컨텐츠를 쌓아 올려 입지를 개척한 분들이 계시니까요. (제가 가고자 하는 길이지요)

다만 3번의 길을 가는 것은 스파가 없기 때문에 남들에게 나를 알리는 시간과 노력이 훨씬 더 많이 필요할 수 밖에 없고, 그것은 세상에서도 마찬가지가 아닌가 싶습니다.

앞으로 더 많은 스티미언 님들을 만나봐야겠지만 지금까지 제 주변에서 양질의 포스팅을 꾸준히 하시는 분들은 모두 나날이 성장을 거듭하고 계십니다. 결국, 남들을 사로잡을 수 있는 나만의 컨텐츠를 만들어 내는 것이 더 유효할 것이라 생각해요. ^^

스텔라님 고구마 백 개 쯤 드셨을 것 같은데.. 사이다가 어디 있나~

Sort:  

ㅋㅋㅋㅋㅋ (전해주신 사이다 꿀꺽꿀꺽)

작성해주신 댓글을 읽어보니 송블리님도 조만간 크게 주목받는 시기가 올것이란 예감이 강하게 듭니다 +_+ 최악의 경우로 스팀잇에서 주목받고 성공하는 데 실패하더라도 그간 쌓아올린 글솜씨만은 남을테니, 계속 함께 가즈아~!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6
JST 0.030
BTC 59519.43
ETH 2458.33
USDT 1.00
SBD 2.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