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을 하기 보다는 게임을 본다.

in #kr6 years ago (edited)

나는 게임을 좋아했다. 코에이 삼국지 시리즈, 대항해시대 시리즈, 블리자드의 디아블로, EA의 피파매니저를 하는데 내 돈과 시간을 많이 썼다.

게임을 똥컴에 한번 돌려보려고 게임을 에디트해보려고 하다보니 컴퓨터 실력이 많이 늘었다. 그 결과 나는 비전공자임에도 컴퓨터 관련 직종으로 호구책(糊口策)을 삼고 있다.

자랑이 아니다. 애당초 전공을 잘 택해 전공에 맞게 직업을 택하는 것이 더 좋다고 생각한다. 직업을 자세히 밝힐 수는 없지만 좋은 직업이 아니다. 그냥 노가다 뛴다고 생각한다. 몸 버리는 노가다가 아닌 정신을 버리는 노가다.

전공 공부한다고 시간, 돈 쓰고 노력한 것 생각하면 호구도 이런 호구가 없다.

언젠가부터 게임을 거의 하지 않는데 아프리카 TV를 보기시작하면서 그렇게 된 것 같다. 내가 게임을 하는 것보다 다른 사람이 게임을 하는 걸 보는 것이 더 재미있어 졌다. 유투브가 활성화 되고 내가 그걸 찾아보면서 그게 더 그렇게 되었다.

이것도 득도라면 득도일런지는 모르지만 주위에도 게임을 하는 사람보다 보는게 더 재밌다는 사람이 늘고 있다. 게임 산다고 돈도 안 들고 게임하는 것이 귀찮다는 것이다. 아니면 다들 먹고 살기 힘들어서 게임할 기운조차도 없는 건 아닌지 모르겠다.

Sort:  

요즘은 다른 사람 게임하는 것에서 즐거움을 더 느끼는 것 같아요 ㅎㅎㅎ

내가 못하는 플레이가 왠지모를 쾌감을 주거든요

저는 게임을 좋아하나 잘하지 못해서 프로게이머들의 멋진 플레이를 보면서 대리만족하는 마음도 있는 것같아요.

게임을 포기하고 구경하는 것도 어찌보면 달관이라 볼 수 있겠네요...

난이도가 아주 어려운 게임의 경우, 내가 하면 스트레스지만 남이 고생하는 방송은 의외의 재미를 보장하는 것도 이유가 되는거 같아요 ㅎㅎ

저도 하는것 보다 보는게 더 재밌..ㅋㅋ

재작년에 아프리카 BJ들이 대거 유투브로 옮겨오면서부터 유투브의 성장세가 매서워 진 것 같아요. (해외는 벌써부터 잘 나가고 있긴 했지만요..)

보는 재미가 있다는 건, 그 만큼 프로 스포츠 로써의 자리를 굳혀가는 좋은 현상이기도 한 것 같습니다.

저는 아직도 제 시간과 노력을 들여서 게임을 즐기는 편인데, 저 같은 사람들도 유투브는 게임하는 습관을 많이 바꿔 놓았습니다.

게임 하는 영상을 워낙 맛깔나게 잘 찍어 놔서, 재미나게 보고,
그 다음에 직접 하면, 보는 재미도, 하는 재미도 배가 되는 것 같아요 ㅎㅎ

게임을 하는 것이 굉장히 에너지를 소모하지요.. 예전부터 게임 하는 것보다 보는 것을 좋아하긴 했었는데 ㅎㅎ

게임 보는 것이 제작자에게 아무런 수익이 돌아가지 않는 것은 정말 문제인 것 같습니다 ㅠㅠㅠ
게임 방송에 대해 성토하는 게임 제작자 분들이 정말 많더라구요.. 방송만 보고 게임을 안 한다고..

Congratulations @songbj!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posts published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Congratulations @songbj!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received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내가 하는 것보다 보는 게 더 잼나는 건 스타 뿐이었는데,,, 저도 보는 걸로 취미를 바꿔볼까나요. ^^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2937.86
ETH 3092.40
USDT 1.00
SBD 3.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