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환적이고 서정적인 감수성을 품은 일렉트로닉뮤직 'Alan Walker - Faded'

in #kr6 years ago (edited)

일렉트로닉 댄스 뮤직. 줄여서 EDM이라고 불리는
일렉트로닉뮤직을 많이들 들어보셨을겁니다.

일렉트로닉뮤직하면 신나고 시끄럽고 정신없는 노래라고
생각하시는분들도 많을텐데요,
오늘 소개할곡은 리드미컬하면서도 몽환적이고,
서정적인 감수성을 품은 일렉트토릭 노래입니다.

이 노래의 유튜브 조회수는 15억뷰입니다.

저번 포스팅에서 소개했던 시아의 샹들리에와 맞먹는수치이니
엄청난 인기를 끈 곡이겠죠 ㅎㅎ?

노래의 주인은 97년생 소년.. 'Alan walker'
알렌워커는 노르웨이출신 DJ겸 프로듀서입니다.

15살때부터 유튜브에 여러음악을 공개하면서 존재감을 드러내기시작했고,
2015년 'Faded'를 통해 노르웨이를 넘어 16개국 차트에서1위!
세계적인 히트를 치며 유명세를 타게됩니다.

'Faded'는 어디있는지모르는 누군가를 찾다가
자신마저 점점 희미해지는 상황을 그래년 곡입니다.

잔잔하고 서정적인 피아노연주를 시작으로,
과하지않게 리드미컬한 전자 사운드로 일렉트로닉뮤직의 신세계를 보여줍니다.

사실 이 음원은 2014년에 공개된적이있습니다.


(Faded의 아버지 Fade)

Fade라는 멜로디만있는곡을 2014년에 공개했는데
보컬을 추가하여 탄생한 곡이 'Faded'입니다.

저작권이 없는 음악으로 발표했던 'Fade'의 반응이 좋자
인트로를 피아노로 바꾸고 노르웨이의 여가수
'Iselin Solheim'의 보컬을 넣어 새 음원으로 발표합니다

보컬로 참여한, 노르웨이의 싱어송라이터 '이셀린 솔헤임'의
몽환적인 목소리가 노래와 잘 어울려져
서정적이고 몽환적인 느낌을 배가시킵니다.

노래가사.

You were the shadow to my light
너는 내 빛에 그림자였지
Did you feel us
우리를 느낄 수 있니?
Another start
또 다른 시작
You fade away
너는 사라졌지
Afraid our aim is out of sight
우리의 목표가 시야를 벗어날까 걱정해
Wanna see us
우리를 보길 원해
Alive
살아있어
Where are you now
너는 지금 어디 있니
Where are you now
너는 지금 어디 있니
Where are you now
너는 지금 어디 있니
Was it all in my fantasy
모두 내 공상인 것이었니?
Where are you now
너는 지금 어디 있니
Were you only imaginary
너는 그저 상상에 불과했니?
Where are you now
너는 지금 어디 있니
Atlantis
아틀란티스 섬
Under the sea
바다 아래에
Under the sea
바다 아래에
Where are you now
너는 지금 어디 있니
Another dream
또 다른 꿈
The monster's running wild inside of me
괴물이 내 안에서 열렬히 달리고 있어
I'm faded
나는 희미해져
I'm faded
나는 희미해 져
So lost, I'm faded
그래서 잃어버렸어, 나는 희미해 져
I'm faded
나는 희미해 져
So lost, I'm faded
그래서 잃어버렸어, 나는 희미해 져
These shallow waters, never met
이 얕은 물은 절대 만나지 못해
What I needed
내가 필요한 것을
I'm letting go
나는 떠나보내고 있어
A deeper dive
더 깊은 잠수
Eternal silence of the sea
영원한 고요의 바다
I'm breathing
나는 숨쉬고 있어
Alive
살아 있어
Where are you now
너는 지금 어디 있니
Where are you now
너는 지금 어디 있니
Under the bright, but faded lights
밝은 빛 아래, 하지만 흐릿해진 빛들
You set my heart on fire
너는 내 마음에 불을 지폈어
Where are you now
너는 지금 어디 있니
Where are you now
너는 지금 어디 있니
Where are you now
너는 지금 어디 있니
Atlantis
아틀란티스 섬
Under the sea
바다 아래에
Under the sea
바다 아래에
Where are you now
너는 지금 어디 있니
Another dream
또 다른 꿈
The monster's running wild inside of me
괴물이 내 안에서 열렬히 달리고 있어
I'm faded
나는 희미해 져
I'm faded
나는 희미해 져
So lost, I'm faded
그래서 잃어버렸어, 나는 희미해 져
I'm faded
나는 희미해 져
So lost, I'm faded
그래서 잃어버렸어, 나는 희미해 져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닿

이제 단순히 흥겹고 시끄러운 EDM에서 벗어나는것이죠.... 아마 EDM이 그려낼 수 있는 음악적인 부분도 굉장히 다양하고 풍부하다고 생각이 들어요 ^^

요즘엔 장르를 뛰어넘는 음악들이 많더라구요

노래 너무 좋아요😀 유튜브 조회수 어마무시하네요!!

장난아니죠 ㅋㅋ 전세계히트곡의 위엄!

아.. 이 노래 명곡이죠 ㅎㅎ 몽환적인 사운드가 너무 좋아요. 보컬 목소리도 노래에 딱 맞구요. 다시 한번 잘 듣고 갑니다~

곡도 좋고 보컬 목소리도 좋고 ㅎㅎ 몽환그자체죠

이노래 히스토리에 대해 듣고 엄청 놀라고..
또 자주 듣던..또 그러고는
자주 들리던 노래네요 :)
@songga0906님 덕분에 한번더 들어요.
감사합니다.

어모낭 ㅋㅋㅋ 귀여워요..^ㅁ^ !!

모든 음악은 아름답죠~
새벽에 들으니 더 좋네요

ㅎㅎ음악은 언제나 즐겁죠

You got a 14.81% upvote from @minnowvotes courtesy of @songa0906!

너 : 금요일 이라고 생각하니 마음이 아프네요..
금요일아~~ 어딨니..

좋은 음악 덕분에 잘 감상하고 가네요
감사합니다^^

저도 이런느낌 음악 좋아해요!

좋죠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2
JST 0.027
BTC 61861.45
ETH 2995.16
USDT 1.00
SBD 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