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밋에게 바라는 몇가지 개선?건의?사항들...

in #kr7 years ago (edited)

저는 스티밋을 시작한지 2주가 조금넘었지만

방학기간동안은 합법적인 백수생활..을 하기때문에 스티밋에 할애하는 시간이 매우 많았습니다.

많은시간 동안 스티밋을 하면서 느낀것들.. 몇가지 개선?건의?사항에 대해서 생각해봤습니다.

첫번째. 묻혀버린 글 되살리기 기능

스티밋을 하면서, 제 글을 보면서도 느꼈고

다른뉴비,올드비 분들의 많은좋은글들도 묻히는게 많다는거 다들 아실겁니다.

(제 이벤트글이 묻혀서 더이상 참여자가 없기때문은 절대아닙니다 크흠)

그래서 생각해봤는데 스팀달러를 사용하여 홍보글 카테고리에 글을 올리는것처럼

묻힌글에 일정량의 스팀달러를 사용하면 새 글처럼 올라오게하는 기능이 있으면 어떨까싶습니다.

(7일이지나도 되살린후 추가적인 보상또한 받을수있는)

작성자도 사용할수있고, 작성자가 아닌 다른이가 사용하여 되살린다면

그 시점부터 발생하는 보상을 되살린자에게 일정량의 커미션을 주는..

그런 기능이 있으면 어떨까합니다.

두번째, 즐겨찾는블로그추가 기능

.
음.. 이건 팔로우를 한다음 피드를 보면 되긴하지만 약간의 아이러니한 문제가 있습니다.

맞팔이라고하죠? 상대방이 팔로우하면 나도 상대방을 팔로우하는..

저는 누군가 저를 팔로우하면 전부다 맞팔해버립니다.

( 맞팔안하면 안그래도 없는 팔로우 줄어들까봐는 아닙니다ㅋㅋ)

그렇기에.. 피드를 열면 모든 팔로우분들의 글이 다나오기때문에

모든글을 다읽지않는한 묻혀지는글은 읽을수 없습니다.

(그 글사이엔 보고싶은팔로우분의 글도 있겠죠.)

때문에, 즐겨보는 팔로우분들의 아이디를 외워서 팔로우창을 열고 매번 직접찾아서 클릭해야합니다.

(사실 합법적인 백수기에, 스티밋을 몇시간 하다보면 안찾아가도 볼수있...)

지금은 즐겨찾는 팔로우분들이 적기때문에 외우는 아이디가 많지는 않아서 괜찮지만

그 수가 계속 늘어나다보면.. 힘들거같다는 생각이듭니다.

네이버의 이웃추가 같은기능처럼,

즐겨찾는팔로우모음같은 기능으로 모아볼수있으면 어떨까합니다.

세번째, 알림기능

.

옆동네 타SNS 들은 자신의 게시물에 댓글이 달리거나,

태그를하거나, 자기가 남긴 댓글에 답글이 달리면 알람이 오고 클릭하면 그곳으로 이동됩니다.

그런데.. 스티밋에는 알림기능이 없습니다.

물론, 내 블로그에 들어가면 받은댓글카테고리를 통해서 볼수있지만

직접확인해야되기때문에, 댓글에 빠른답변을 달기도 힘들고 불편하기도 합니다.

또, @songa0906 처럼 아이디를 언급하는기능에 대한 알림도없습니다.

한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누군가 '아이스버킷첼린지에 참여해서 다음에 지목할분은

@songa0906입니다!' 이렇게 글을 남겼습니다.

그런데.. 그 글을 읽지못하게된다면 그냥 묻히는겁니다

읽어도 정말꼼꼼하게 읽지않으면... 못볼수도있구요

(이건 두번째에 언급했던 맞팔 피드와 연관된 문제이죠)

매일 직접 자기아이디를 검색할수도없는노릇이고...

(이 글을쓰면서 처음으로 제 아이디를 검색해봤는데 실제로 그 일이 벌어졌습니다.. @wkdgmlrhkd님께 죄송하다는말씀드립니다.)

그래서 알람 기능이 있으면 어떨까합니다.

이외에도 베스트댓글, 홍보글카테고리활성화 등등.. 여러가지가 생각나네요.

아무튼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치킨이벤트하고있습니다 참여하러오세요.~)
https://steemit.com/kr/@songa0906/100

Sort:  

안녕하세요.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좋은 주말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바다소리님도 좋은주말보내세요~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화이팅입니다.!

오늘도 감사드립니다~~

즐겨찾기 기능 공감하네요. 트위터의 리스트 같은 기능이 생겨서 자신만의 카테고리를 만들 수 있으면 해요.

리스트도 좋죠 있으면 겁나 편할텐데ㅜ

앗 즐겨찾기 기능 저도 공감해요ㅠㅠ 특히 모바일로 하다보면 찾기 힘든 것 같아요! 얼른 편리한 기능들이 업데이트가 됐으면 좋겠네요 ^^

모바일로는 더힘들더라구요 ㅋㅋ 안그래도힘든데 더힘든..

저도 알림기능 공금해요! 일일이 글 열어서 확인해야하는게 좀 번거롭긴 하더라구요 ^^ 댓글 남겨주셨는데 답글 못남기는것도 죄송스럽구 ;;

이게 한두개면 괜찮은데 쌓이면 쌓일수록 번거롭더라구요 팔로우가 별로없어서 망정이지 많았으면.. 후아

시작한지 별로 안된 뉴비이지만 벌써 알림기능이 공감되네요ㅎㅎ

알림이 있으면 편할거같은데말이죠ㅎㅎ

공감되는 부분이 많네요 ㅎㅎ앞으로 많은 부분이 개선되기를 바래봅니다:)

더 풍족한 스티밋이 되면좋겠습니다ㅎㅎ

You got a 0.31% upvote from @upme requested by: @songa0906.
Send at least 1.5 SBD to @upme with a post link in the memo field to receive upvote next round.
To support our activity, please vote for my master @suggeelson, as a STEEM Witness

심히 공감되네요 알림기능 !!
매일매일 늘어나는 팔로워들 중에서 자주 찾는 분들 글들 알림이 따로 떳으면 좋겠어요!

다른곳에서 많이 사용하는 기능이라 없으니 불편함을느끼는거같아요

This post has received a 0.04 % upvote from thanks to: @songa0906.
For more information, click here!!!!
Send minimum 0.010 SBD to bid for votes.
The Minnowhelper team is still looking for investors (Minimum 10 SP), if you are interested in this, read the conditions of how to invest click here!!!
ROI Calculator for Investors click here!!!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58431.17
ETH 2653.99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