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자막없이 영화보기 #012] 단어를 외우거나 발음연습을 할 필요가 없는 이유

in #kr6 years ago

듣기가 선행이 되면 말하기는 덤으로 따라온다

영어 공부할떄 절대 진리중 하나인데 많은 사람들이 오늘도 서점에서 책한권 사들고와서 끄적입니다. 제 호주생활당시 게스트 하우스에서 다른 나라 사람들 다 영어권 애들이랑 술먹고 놀때 딱 한국인들만 책상에 앉아서 그래머인유즈 들고 공부해요...진짜 딱 한국인만요.... 그런데 웃긴건 뭔지 아세요? 다들 머리 쥐어뜯으면서 끄으거릴떄 새벽2시에 술먹고 쓰러져 자는 비 영어권 친구들은 놀면서 월등히 실력이 올라요 ㅋㅋㅋㅋㅋ 이게 습관의 병인가봐요

Sort:  

한국사람들끼리만 모여 술 마시지 않는 것만으로도 다행이라 생각해야 할까요...

ㅋㅋㅋㅋㅋ맞아요.. 저도 그 얘기 들었어요. 예전에 학원에서 일할 때 호주에서 3년 살다온 선생님이 맨날 방 안에서 그래머인유즈 소리내어 읽으니까 외국인들이 다들 바보같다고 했었대요.. 그래서 그 때부터 책 집어던지고 어울려 다니셨는데.. 유럽인들은 대부분 듣기가 되어있더라구요..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2
JST 0.032
BTC 57369.97
ETH 2943.81
USDT 1.00
SBD 3.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