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 메이벅스에서 가상화폐 연동 게임 "짝 맞추기" 발매

in #kr5 years ago

예전부터 한국형 스팀잇으로 나름 유명세를 타던 메이벅스.

한동안 가상화폐 시장이 힘을 못쓰면서 같이 숨죽이고 있는듯 싶었는데, 은근히 나름대로 많은 일을 하고 있는듯 하다.

자체 코인을 발행하고 홈페이지의 벅스코인과 주고받기가 가능하게 만들더니, 이젠 그 벅스 코인을 기반으로 게임까지 만들었다.


이미 안드로이드 플레이 스토어에는 앱이 등록되었지만, 아이폰 쪽에는 아직 등록되지 않은듯하다.


아직은 초기단계라서 그런지 간단한 "짝 맞추기" 게임이지만, 언젠가는 RPG 나 온라인 게임도 런칭되길 기대해 본다.

앱을 설치해 보면 로그인 아이디를 물어 보는데, 이 아이디는 메이벅스 홈페이지에서 가입한 아이디를 쓰면된다.


워낙 간단한 게임이라서 그런지 인터페이스도 메뉴도 별다른게 없고, 로그인 하면 바로 게임을 시작하게 되어 있다.


뭐, 달리 설명이 필요없을 정도로 간단한 룰 (뒤집어져 있는 카드 중에서 같은 카드를 찾으면됨) 이지만, 아무리 그래도 최소한의 게임 가이드나 메뉴 (아이디 설정이나 지갑 설정 같은것) 정도는 있었어야 하지 않나 싶다.

지금은 은근히 부족한 점이 많이 보이지만 앞으로 개선되지 않을까 싶다.  


게임은 초반에는 쉽지만 5번째 스페이지 정도 부터는 카드가 많아지므로 제법 어려워진다. 그리고 이때 부터 실수하면 -5 포인트. 스테이지 클리어시 50 포인트를 준다.


문제는 아직 앱이 메이벅스 사이트의 벅스 포인트와 연동이 완전하지 않은지, 내 아이디의 벅스 포인트는 충분한데도 실수하면 벅스 포인트가 부족하다며 게임이 종료되어 버린다.

이게 참 문제인데...

포인트가 부족하다던가해서 뭔가 문제가 있다면 그 게임만 종료하면 될텐데, 아예 앱 자체가 종료되어 버린다. 그리고 게임을 다시 시작하면 로그인도 다시 해야 하고 (로그인정보 기어기 기능이 없음), 게임을 맨 처음 스테이지 (카드 4장 나오는 가장 낮은 난이도) 부터 다시 시작해야 한다.

이건 사용 후기를 올린 다른 사용자들의 글을 보아도 공통적으로 지적하고 있는 부분이라 꼭 개선되어야 할 것이다.


그런데 나의 경우는 좀더 심각한데, 나의 경우는 게임을 클리어 해도 데이터 업데이트를 실패했다면 앱이 종료되어 버린다.

아무래도 벅스 포인트 업데이트 쪽에 문제가 있는것 같다. 다른 사용자의 후기에 보면 업데이트 실패 문제가 없는 것을 보면 내 아이디에 뭔가 문제가 있는것 같은데... 이건 내가 어쩔수 있는 부분이 아니니 메이벅스 측에서 해결해 주시길 기다리는 수 밖에...

하여간, 가상화폐의 가장 큰 문제점인 화폐만 존재하고 실제 쓸곳이 없다 (즉, 현실과 연결점이 없다) 라는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게임 앱을 도입한 것은 바람직한 일이라고 본다.

아직은 간단한 게임 뿐이라서 활발한 포인트 생성&소비 를 기대하긴 좀 어렵겠지만, 이런식으로 쓸만한 앱들이 점점더 늘어난다면 언젠가는 우리 실생활에 가상화폐가 당연한듯 쓰이는 시대가 곧 오지 않겠나 싶다. ^^

Coin Marketplace

STEEM 0.25
TRX 0.11
JST 0.032
BTC 62623.56
ETH 3037.97
USDT 1.00
SBD 3.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