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lar 먹스팀 #7] 경희대 후문에 있는 집밥 느낌의 한식(?)집. 그집
안녕하세요! 솔라 @solar-junely입니다.
오늘은 경희대 후문에 있는 그집 이라는 식당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 주소 :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천장산로 7길 56 지하1층
경희대학교 후문에서 가장 가까운 식당인 것 같습니다.
- 상호 : 그집
대학생활을 하다 보면 밥을 대충 먹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도시락으로 한 끼를 해결하거나 매점에서 컵라면과 김밥을 사서 먹기도 하죠.
가끔 든든하고 밥다운 밥을 먹고 싶은 경우에 자주 가는 곳 중 한 곳이 소개해드릴 “그집”입니다.
가장 많이 먹는 메뉴는 갈비탕인데 이번에 갈 때는 교수님들과 함께 가서 메뉴를 맞춰 칼국수를 먹었습니다.
같이 간 친구는 떡국을 주문해서 먹었습니다.
떡국
7000원
사골국물(아마도?)에 간이 되고 김가루가 뿌려져서 나옵니다.
명절 때 먹는 떡국의 맛이 기억나더군요. 조미료가 강하지 않아 좋았습니다.
칼국수
6000원
이번에 갈 때 처음으로 주문해본 메뉴입니다.
칼국수는 정말 기대 이상이었습니다. 면의 식감도 딱 퍼지지 않고 맛있었고 국물도 다진 마늘이 적당히 들어가 질리지 않고 괜찮았습니다.
저는 약간 심심함이 느껴져 후추를 살짝 뿌려서 먹었더니 더 괜찮더라구요.
기본 반찬
그집의 매력은 오징어젓갈에서 나오는 것 같았습니다. 젓갈이 정말 맛있습니다.
배추김치는 항아리같은 것에 담겨있고 먹을만큼 접시에 덜어서 먹으면 됩니다. 깍두기도 꽤 괜찮았습니다.
그 외 메뉴
는 사진이 없어 글로 간단히 소개해봅니다.
비빔밥은 돌솥비빔밥처럼 전용 그릇에 담겨서 나옵니다. 밥은 따로 나와 비벼먹으면 되구요.
갈비탕, 설렁탕은 소면(?)이 함께 나오는데요, 밥을 먹기 전 에피타이저 느낌으로 먹기에도 괜찮습니다.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큰 힘이 됩니다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천장산로 7길 56 지하1층]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바로가기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포스팅에 (1) muksteem 태그 (2) 본문에 상세주소(도로명, 지번 모두 가능, 본문 상단에 있을수록 정확히 등록될 확률이 높습니다)가 포함되어 있으면 자동 등록 됩니다.
약소하지만 풀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단촐하면서도 정갈하네요 ~ 아 회사에 있는게 배고프네요 얼른 퇴근을 했으면 ~
그런 특징 때문인지 교수님들께서 자주 가시는 식당이더라구요 ㅎㅎ
이제 퇴근하시고 식사하셨나요??!ㅎㅎ
칼국수면은 직접 만든 것처럼 보이는군요~!
직접 만든건지는 모르겠지만 면이 맛있어서 이틀 연속 칼국수를 먹었네요 ㅎㅎㅎ
The Vote For Your Awesome Post Has Just Arrived!
NOVOTES.SteemiTag is an innovative program that helps users increase their gains in the curation rewards by voting on posts that are likely to get high payouts. It maximizes the chance of a user to be rewarded through an accurate selection algorithm that works 24/7 and eliminates "no rewards" problem for users with low Steem Power. You can participate in our program by clicking on this link and confirming your delegation. Your rewards will be sent to you in the form of weekly dividends. Thank you and keep up with your great work!
배고파지는 시간이네요 ㅎㅎㅎ 잘보고가요 맛있어보이내요
헛 다시 생각해보니 제가 참 배고픈 시간에 포스팅을 해버렸네요!!!ㅎㅎㅎ
떡국이 아주 먹을 만 하겠는데요.
떡국이 갈비탕과 함께 가장 많이 나가는 것 같더라구요!!
꺄~~ 칼국수한그릇 하고 싶어지네용ㅎㅎㅎㅎ
따스한 칼국수에 아삭한 김치 한조각 하고 싶어지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