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rt:  

좋은 아이디어다. 블록체인은 잘 활용하면 대안이 될 수 있는게 많더라고. 나도 생각해 둔게 있는데 너처럼 한번 정리해 봐야겠다^^

뭔가 방법이 있어야 할 것 같은 생각이 든다. 지금의 블록체인에서 보안 이슈와 투기 이상의 가치를 발견하지 못한 이유도 있겠지. 아직은 갈 길이 멀어보이네. ㅎㅎ 어떤 블록체인을 생각했는지 궁금하군.

재밌는 아이디어네요~ㅎㅎ 어디 시험삼아 써봤으면..!

왠지 언젠가는 나올 것 같아요. 온라인 교육 시스템이 점점 발달하고 있는데 관련해서 많은 변화가 생길 것 같아요. SMT이나 이더리움으로 구현 할 만한 여지도 있을 것 같고 앞으로가 기대가 됩니다. ㅎㅎ

꼭 ..어느나라에서. 어딘가에서.. 누군가는... 실제 일어나고 있는 일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했네요!!
상상력이 대단하신데요!!!

감사합니다. 사회적 신뢰를 기계에 맞긴다는 아이디어는 좋은 것 같아서 한번 상상해 봤습니다. 블록체인이 발전하면 그런 날도 올 것 같아요. ㅎㅎ

정말기대가되요ㅎㅎ 보팅맞팔신청하고갑니다!

감사합니다. 맛팔합니다. ㅎㅎ

어...!!!왜엔지...왜엔지..!!왠지 스팀잇에서 가능하지 않을까..?싶기도 했어요!!! 정말 좋은 아이디어같아요.

언젠가는 이런 세상이 올지도 모르겠어요. 가치에 투자한다면 결국 사람에게 투자해야 하는 거죠.

제 머릿속에 '가상화폐로 학위와 커미션을 지급하겠다던 이사장은 지난주부터 홈페이지를 폐쇄하고 자취를 감춰...'라는 타이틀이 지나가는 걸 보면 너무 세상에 찌들었나봅니다 ㅎㅎ

ㅋㅋ 저도 쓰면서 그런 생각도 들긴 했지만 상상은 자유니까요. ㅎㅎ

Congratulations @socoban!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total payout received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Then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어쩜 이런 생각을 하셨는지 놀랍네요!
가만히 생각해보면 이런것들이 결코 불가능하지는 않을 것 같아요.
특히 우리나라의 교육 시스템에 문제가 많다보니, 아카데미 네트워크가 희망처럼 느껴져요 :)
앞으로 어떤것들이 나오게 될지 기대되네요. ^^

언젠가는 모든 대학이 블록체인으로 연결될 날도 오지 않을까요? ㅎㅎ
희망적으로 생각해 본다면 사회에 보탬이 되는 다양한 것들이 나오지 않을까 싶어요.
하지만 아직은 단점이 더 많은 기술이라 어떻게 될지는 지켜보고 있습니다.

ㅎㅎㅎ 아이디어 좋아요 역시..
깨어있는 사람 ㅎㅎㅎㅎㅎ
소코반님같은 분들이 많아져서
블록체인 시장이.. ☺️
다양한 분야로 많이 많이 발전되길 바래요 -

오 감사합니다. 이런 시스템이 나왔으면 좋겠어요.
정말 대학생들 고생을 많이 하고 있죠. 해결책도 나올 것 같아요.
누군가, 언젠가는 말이죠.
계속 블록체인이 발전했으면 좋겠네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30
BTC 67275.57
ETH 3480.50
USDT 1.00
SBD 2.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