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블록체인에 대한 오해 : 블록체인은 연결이 아니다. 환상을 버려야 한다.

in #kr6 years ago

사실.. 글을 읽기 전 얼마전부터 고민되던 내용이었습니다.
과연 이 기술이 제대로 사용될 곳은 어디인가 싶은 생각에 급격한 회한이 들기 시작한 것이 말이죠..
과연 나의 생이 끝나기 이전에 제대로 된 블럭체인 기술이 지구상에 확립될 수 있을까 싶은..
옐로보이님의 이야기처럼 이윤을 추구하는 회사의 입장에서 아름다운 사회건설을 위해 자신의 비용을 수반한 일을 할까 싶더군요.
실상.. 블럭체인 기술에 대해 알아갈수록 회한이 드는 이 심정은 너무 비약적이 아닌가 싶기도 하지만.. 분명한 현실아닌가 싶음에 마음이 가라앉는게 사실이네요.. 요즘 코인장처럼 말이죠..

Sort:  

와~ 소철님 오랜만이에요 ^^ 잘지내시죠 ? ㅎㅎ
오전부터 너무 우울한 글을 써서 괜히 걱정만 늘게 한 것인지는 모르겠네요.
근데 혹시 소철님 수학 문제 푸실 때를 기억하시나요 ?
수학 문제 풀 때 쉬운 문제를 풀 때보다 어려운 문제를 풀 때 아주 큰 희열을 느끼고 실력도 향상되게 되죠. 어려운 문제를 풀 당시에는 안 풀릴 것 같지만요 ㅎㅎ
지금 코인장도 하락장이고 전반적으로 산업 분위기도 위축되어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런데 제 생각에는 지금 우리들이 너무 기존 고정관념을 갖고 블록체인을 대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2차 함수 문제를 푸는데 1차 함수로 접근하고 있는 셈이죠. 그렇기 때문에 안풀리는 것이고요. 위 사례도 마찬가지입니다. 블록체인을 너무 평면적으로 바라보고 있는 사례이기도 하죠 ㅎㅎ
제 글은 생각의 틀을 바꾸시라는 뜻에서 쓴 것이고, 블록체인은 생각보다 길지 않은 시간 내에 새로운 모델로 탄생할 것이라 믿습니다. 하루 아침에 이뤄지는 것이라면 혁신이라고 볼 수 없죠 ㅎㅎ
그러니 마음을 편하게 가지시고, 다가오는 미래를 맞을 준비를 하세요~ ㅎㅎ 지금껏 소철님이 암호화폐에 대한 애정을 가진 만큼 이 새싹이 무럭무럭 자라는 날이 올 것입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2
BTC 59615.63
ETH 2524.32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