솥밥 테이블 :: 수제 돈까스(feat. 소스는 망함)

in #kr7 years ago

돈가스.jpg

솥밥 테이블 ::

수제 돈까스 , 망한소스 걷어내고 시판소스 .....ㅠㅠ

신발도 튀기면 맛있다 할 만큼 튀김요리는 맛있죠 !
하지만 기름처리가 힘들어서 감히 도전하기 힘든 음식입니다..... 그 중 돈까스는 그나마 집에서 튀겨먹기 수월합니다. (상대적으로....) 요즘 알렉스 돈까스라고 튀겨 나온 돈까스가 홈쇼핑에 나오는데 ..그렇게 고민을 합니다. ㅋㅋㅋㅋ 막 기름 쓸 필요도 없다고 하고 전자렌지에 돌리기만 하면 된다니 신세계다!!!! 생각했는데 ㅋㅋㅋ 한번 먹어 보고 싶기는 한데.. 양이 너무 많아서, 무엇보다 맛이 있을까 싶기도 하고.. 홈쇼핑에 채널이 한 번 고정되면 빠져나오기 정말 힘든 것 같아요... 한 때는 좀 사기도 했지만 몇 번 사고는 어리석은 짓이라는 것을 깨닫고.. 식구가 많은 집도 아니고 물건이 엄청 좋은 것도 아니고 .. 그냥 무이자 10개월 할부가 너무나도 좋은 것 .. (그래서 한때는 할부의 노예... 멍청한 것..이였어요.. 지금은 아니에요)

돈까스로 돌아와서 ㅋㅋㅋ 돈까스는 그냥 집에서 만들어 먹는게 제일 맛있더라구요. 고기 두드려서 밀달튀해서 바로 튀겨먹으면.. (고기인들 뭔들, 튀김인들 뭔들_)이지만 ㅋㅋㅋㅋㅋ 고기도 정직하게 한 가득이고 몇 장 만들어서 냉동실에 넣어두고 종종 튀겨 먹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소스.. 뭐 백종원레시피는 중간이상은 가니 돈까스 소스도 시도해봤는데.. 루? 밀가루를 볶아서 버터와 이러구저러구하는건데 .. 저는 왜 매번 실패하는지 모르겠어요.. 텁텁하고 맛이 없어 결국에 시판소스에 찍어 먹으니 아쉽습니다.. 사실 사진에 보이는 소스도 백종원레시피로 했는데 망했어요.. 걷어내고 시판 소스 찍어 먹었다는 슬픈 이야기 (진짜 애기 안고 열심히 만들었는데...또 실패..또르르)ㅠㅠ 돈까스 소스 맛있는 레시피 있으면 공유 좀 해주세요! 네에?

오늘 냉동실에서 마지막 돈까스를 꺼내었으니 곧 장봐다가 만들어 둬야겠어요 ! 아 치킨안심으로 치킨까스 만들어도 너무너무 맛있습니다! (여기서 또 치킨인들 뭔들 이겠죠) 그나저나 요즘 매일 밥상사진을 찍다보니.. 그릇이 거의 이딸라.. 제일 좋아하는 그릇이긴하지만 물욕이 끓어오르네요.. 그릇 사고 싶다. 하지만 사고 싶은건 비싸다. 그러니 스팀아 올라라 그릇 좀 사게 말이다.

오늘 저녁은 뭐 드실껀가요? 글 읽다보면 사람 사는 것이 다 비슷 비슷 하더라구요!
뭐 먹을까 생각 하고 생각 하고 맛있는거 먹고 행복하고 :)
오늘도 행복하십쇼!!

Sort:  

파는 것 처럼 생겼네요
중학교때 먹었던 비쥬얼ㅋㅋ 맛있을거 같아요 ㅎ

순간 식당에서 파는 건가 싶었네요!! 플레이팅도 깔끔하고 맛있을 것 같아요~

그렇게 봐주시니 감사합니다 ! ㅋㅋㅋㅋ 있는재료 다 끌어 모아봤네요 ㅎㅎ

어머 팔아도 되겠어요~ 어쩜 저렇게 정갈하게 잘 담으셨는지요.사진상으로는 소스까지도 맛있어보이는걸요~ ㅎㅎ돈까스 소스 하이라이스가루?로 어떻게 만들던데, 첨부터 직접 만들기는 쉽지 않지요. 대단하셔요!

하이라스이가루!!! 맞아요 엄마가 만들어줄때 그랬던것 같은데 하이라이스이용한 소스 찾아봐야겠어요 ㅎㅎㅎ 감사합니다!

한때는 정말 좋아했는데... 입맛도 자꾸 변하더군요! ㅎㅎ
사진을 보니 먹고싶긴 하네요~ ㅋㅋ

저도 입맛이 많이 바뀌었다고 생각했는데 아직 돈까스는 너무 좋아요.. 어느날은 초딩입맛 어느날은 어른입맛 시시각각변합니다 ㅎㅎㅎ 맛있는 저녁드셨는지요

으하 돈가스네요~ 역시 돈가스도 수제가 맛나죠^^ 급 땡기네요 ㅠㅜ

뭐든 손이 많이가는건 맛있는 것 같아요 ㅎㅎㅎ

소스는 해볼 생각도 안해봤는데 그래도 시도는 해보셨군요 ㅋ
저도 돈까스는 집에서 만든게 진짜 더 맛있는거 같아요!!!
장모님이 가끔 만들어주시는데 진짜!!!👍🏻
쉬는날 돈까스 만들어봐야겠네요...소스도 도전!!!💪🏻

오!!! 소스 도전이라니 성공하셨으면 좋겠네요 ㅎㅎㅎ 따라해보게!

이야~ 저는 식당에서 드시고 오신 사진인줄 알았어요!!

요리고자인 저도 그릇욕심이 있는데 하물며 바비님은 오죽하겠어요 :)

애기 물건도 많이지고 있어 살림살이는 안늘이려고하는데 .. 요즘은 사진찍다보니 ㅋㅋㅋㅋ 자꾸만 끓어오르네요.. 다이소쇼핑좀 다녀와야겠어요 ㅎㅎㅎㅎ

비주얼이 식당 돈까스 저리가란데요? 게다가 친절하게 잘라져서 나왔어 ;ㅁ; 이것이 사랑의 힘인가... 저는 일본에 살았던 뒤로는 늘 찐한 카레(아래 하이라이스 말씀하신 분도 계시네용) 에 곁들어 먹게 되더라구요. 카레를 먹는데 돈까스를 곁들인다는 마음으로 ㅎㅎㅎ 아무튼 오늘도 잘 드셨다니 기분이 좋습니다. 솥밥님도 행쇼!! :D

카레와 돈까스!!! 저도 가끔 그렇게 먹는데 뭐랄까 새콤달콤한 옛날식 그 소스가 먹고싶어요... 일식돈까스는 돈까스대로 일반돈까스는 돈까스대로 소스가 다 비슷비슷한 것 같아요 ㅠㅠ

앜ㅋㅋㅋㅋㅋ 전 돈까스 엄청 좋아하는데...정말 맛있어보입니다.
하지만 저랑은 스타일이 다르십니다.
전 찍먹이거든요!!!!
그래도 참 맛있어보입니다. 맛있게 드세욯ㅎ

ㅋㅋㅋㅋ 저는 사실 찍먹과 부먹에 대한 취향이 확실하게 없는 것 같아요. 희안하게 이거는 이래도 흥 저래도 흥 하더군요 ㅎㅎㅎ 애매하게 반반?

우와 강식당에서처럼 고기 두둘겨서 펴놓고 얼리신거에요?? 소스가 속상하게 만들지만 ㅜㅜ 그래도 돈까스는 사랑입니다

돈까스 사랑이죠.. 소스는 시판소스도 맛있긴합니다 ㅋㅋㅋㅋㅋㅋ ㅠㅠ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0
BTC 62312.95
ETH 2458.75
USDT 1.00
SBD 2.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