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airline] 24시간 잠들지 않는 인천공항 / 심야 매장 총정리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스티미언 여러분! 눈비행기의 기장 스노우 입니다. 저는 kr-hotel과 #kr-airline 태그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호텔, 항공과 관련된 내용을 올린다면 위의 태그를 사용하시는게 어떨까요? 오늘은 오랜만에 항공과 관련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4시간 잠들지 않는 인천공항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24시간 잠들지 않는 인천국제공항입니다. 우리가 해외 여행을 갈 때 주로 수도권은 인천공항, 남부권은 김해공항을 이용하게 됩니다. 그런데 그 중에서 인천공항이 24시간 잠들지 않는다는 걸 아시는 분이 계신가요? 실제로 면세점을 포함해서 몇몇 매장들은 심야고객을 위해서 깨어있습니다. 그럼 면세점 정보부터 한번 알아볼까요?





인천공항 면세점은 여객터미널 출발층과 탑승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위의 지도를 보시면 좀 더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여객터미널 출발층 3층은 일반구역과 면세구역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A부터 M까지 탑승수속을 마치고 나면 본격적으로 면세구역이 시작됩니다.

지도를 자세히 보면 색깔별로 면세점을 표시하고 있습니다. 롯데면세점은 빨간색, 신라면세점은 갈색, 신세계면세점은 파란색으로 표시되어 있네요. 이 지도만 보면 아마도 모든 면세점을 쉽게 찾아갈 수 있을 겁니다.





인천공항에 있는 면세점의 숫자는 여객터미널 출발층에 41개, 탑승동 쪽에 17개로 총 58개가 입점되어 있습니다. 브랜드를 기준으로는 샤넬, 구찌, 롱샴, 코치 등 현재 32개의 브랜드가 입점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홈페이지에서 각 구역별로 면세점을 확인할 수도 있고, 일반지역, 면세지역, 탑승동에 따라서 매장 정보도 얻을 수 있습니다.





위의 내용은 공항내 면세점 및 면세품 인도장 이용시간 안내입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영업시간은 오전 6시 30분부터 21시 30분까지이며 연중무휴입니다. 여기까지가 일반적으로 아는 정보입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일부 매장의 경우에는 24시간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실은 저도 인천공항에 24시간 매장이 있다는 걸 이번에 처음 알았습니다. 알아보니 2015년 7월 1일 이후로 이런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 것 같네요.





그 외에도 심야에 인천공항을 이용하는 분들을 위해 심야버스도 2배로 늘어났고, 심야시간대 전용 출국장까지 생겼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서 24시간 심야 리무진에 대한 정보도 함께 올려봅니다. 심야 리무진 요금은 성인은 9,000원이며 아동은 7,500원입니다. 교통카드도 이용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운행노선은 크게 서울역 방면과 강남터미널 방면이 있습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 1층 6A 구역에서 승차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사람은 밥을 먹고 살아야 하니까요. 식음료 관련 정보도 올려봅니다. 인천공항에 갇히게 되더라도 끼니는 거르지 마세요. 비비고, 크리스피크림, 롯데리아, 던킨도너츠 같은 음식점들이 24시간 운영되고 있다고 합니다. 다만 제가 올린 정보들 중에서 임시로 운영하는 매장들도 많으니까 실제로 24시간 매장이 운영되는지 정확하게 알아보려면 인천공항 고객센터로 직접 전화해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인천공항 고객센터 1577-2600

끝으로 정리를 해보자면 인천공항의 대부분의 면세점은 아침 6시 30분부터 저녁 21시 30분까지 영업을 한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제가 말씀드린 매장들에 한해서 24시간 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잠들지 않는 인천공항, 뭔가 멋지기도 하지만 밤새 일하시는 분들은 고생하실테니까 걱정도 들고 하네요.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

Sort:  

잘 보고 갑니다잉~~ 싱가포르 가기전에 이런걸 좀 알아둬야하는데... ㅜㅜ항상 김치찌개...

✈ 뚜비님 싱가포르 가시는군요! 김치찌개 드시고 가시나요? ㅎㅎ 정말 다양한 곳들이 많아서 여기저기 둘러만 봐도 재미있어요 ㅎㅎ

이미 한국입니다.. 2년전 생각이 나서요 ㅎㅎㅋ

잘보고갑니다 ㅎㅎ 혹시나 밤중에 공항 이용할 때 유용할 것 같네요

✈ 해랑님 안녕하세요! ㅎㅎ 오사카 공항에서 밤에 노숙 한다는 분들이 많으시던데 ㅠㅠ 인천공항은 이렇게 잘 되어 있네요 ㅎㅎ

잘 보고갑니다~~!

✈ 잘 봐주셔서 감사해요! ㅎㅎ

비비고 계절밥상 냠냠..맛났던것 같습니다..^^ 글잘보았습니다~

✈ 오늘도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즐거운 하루 되세요 ㅎㅎ

맞습니다 하하 사람은 밥을 먹고 살아야죠 ㅋㅋㅋ 심야 매장들이 저렇게 많았다니 신기하네요!

✈ 24시간 인천공항에서 굶지도 않고 집에도 갈 수 있어요 ㅋㅋ

여행가게되면 참고하겠습니다😁😁

✈ 도움이 되시길 바랄께요 ㅎㅎ

와 역시 깔끔한 정리 감사드립니다. 저도 이렇게 쓰고 싶은데 아직 부족하네요. 정보 감사해요 :)

✈ 깔끔하다고 해주셔서 감사해요 ㅎㅎ 저도 노력 많이 하는데 어렵네요 ㅎㅎ 항상 좋은 글을 쓰는게 굉장히 힘든 것 같아요 ㅎㅎ

잘보고 갑니다 ㅎㅎ

✈ 저야말로 감사합니다 ㅎㅎ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인천공항이용할때 너무 유용한 정보네요~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ㅎㅎ

인천공항 정말 깨끗하고 좋은 것 같습니다ㅎㅎ

✈ 제가 생각해도 인천공항은 세계 어디에 내놓아도 부끄럽지 않습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9
BTC 58009.23
ETH 3063.14
USDT 1.00
SBD 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