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이야기] 글로벌 체인 호텔 소개 "힐튼 편" Hilton hotel

in #kr7 years ago (edited)






스티미언 여러분 안녕하세요. 스노우입니다. 저는 항공, 호텔, 여행이라는 분야를 좋아하고 취미 생활로 즐기고 있어요. 물론 영화 감상도 좋아하고 독서도 좋아하지만 가장 좋아하지는 않아요. 그래서 제 아이디도 @snow-airline 입니다. 오늘은 제 닉네임 본연의 주제 중 하나인 호텔 이야기를 해보려고 해요. 스팀잇에 다양한 주제의 글들이 많이 올라오기를 바라면서,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호텔 싸게 예약하기, 항공권 마일리지로 저렴하게 발권하기 등에 대한 글도 올려보고 싶네요.

글로벌 시장에서 최상위를 차지하고 있는 힐튼 호텔

오늘은 힐튼 호텔에 대해서 이야기하려고 해요. 아마 여러분들도 힐튼 호텔은 대부분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글로벌 체인 호텔 이야기를 하는데 힐튼 호텔을 뺄 수는 없겠죠? 저도 학회를 가거나 여행을 갈 때 힐튼 호텔을 자주 이용하는 편입니다. 하지만 힐튼 호텔에 대해서 자세히 아는 분들은 많이 없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힐튼 호텔이 전 세계 호텔 &리조트 시장에서 차지하는 위상은 얼마나 될까요? 한번 저와 함께 알아보시죠!





2015년 전 세계 객실수 1위를 차지하다

힐튼 호텔은 힐튼 월드와이드 (Hilton Worldwide)라는 사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2015년 기준으로 힐튼은 전 세계 객실수 1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그만큼 엄청난 규모의 호텔 프로퍼티를 보유하고 있다고 보면 됩니다. 2014년 기준 약 16만 명에 달하는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1년간 10,502 밀리언 달러를 벌었다고 합니다. 그중에서 순이익이 673 밀리언 달러인데 한화로 환산해보면 약 8천억에 가까운 돈을 1년간 벌었습니다.





미국 시장에 의존적인 문제점

물론 이렇게 돈을 끌어 모으는 힐튼도 문제점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2014년 기준으로 힐튼 호텔의 3/4에 해당하는 객실이 미국에 있는 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거의 대부분의 매출이 미국 시장 안에서만 나오고 있는 것입니다. 전 세계를 돌아다니면서 다양한 힐튼 호텔을 이용해봤지만 미국에 압도적으로 많은 프로퍼티가 있는 것은 사실이더군요.

아시아 시장에 공격적인 투자를 하고 있다

힐튼 호텔이 그래서인지 아시아 시장에 공격적인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2016년에 중국에 첫 힐튼 햅튼 프로퍼티를 시작으로 약 400개가 넘는 호텔을 중국 지역에 세운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 외에 인도, 베트남 등지로도 시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도 2017년 6월에 힐튼 부산 호텔이 오픈 했습니다. 힐튼 부산은 원래 개장하자마자 가보려고 했는데 휴가 일정이 나오지 않아서 올 연말에 방문하려고 예약을 잡아놨습니다.

앞으로의 힐튼 호텔의 방향성은?

앞으로 힐튼 호텔이 좀 더 다변화된 수익 구조를 가지면서도 기존 충성 고객들을 잘 끌어안는다면 스타우드 & 메리어트 호텔의 합병에도 큰 충격을 받지 않고 잘 유지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아니면 순수익을 바탕으로 힐튼 그룹도 또 다른 M&A를 통해 1위 자리를 수성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다만 무분별한 Status Match로 인해서 최상위 다이아몬드 회원들이 급격하게 늘어서 서비스의 저하가 우려된다는 면도 있습니다. 이러한 부정적인 부분들을 잘 해결해 나간다면 2017년 이후의 힐튼 호텔의 전망은 밝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Sort:  

나름 힐튼 다이압니다.
저도 호텔관련포스팅 한번 해봐야겠네요.
ㅋㅋ

✈ 오오... 반갑습니다. 저는 H양과 H당을 사랑합니다 ㅎㅎ 호텔 관련 포스팅 기대할께요 ㅎㅎ 태그는 hotel을 이용해주세요 ㅎㅎ

아직 학생이라 여행하면서도 호텔을 이용해본적이 많지는 않지만 확실히 호텔이 훨씬 쾌적했습니다. 힐튼 같이 메이저 호텔체인 같은 경우 프로모션 없이 간다면 거의 20만원 이상을 생각해야겠죠?

✈ 힐튼 호텔 같은 경우에도 포인트&머니, 최저가보장제도(BRG), 타임세일 프로모션 등을 이용하면 10만원 정도의 가격으로도 갈 수 있습니다. 잘만 이용하면 메이저 호텔이라고 해서 무조건 비싼건 아니에요 ㅎㅎ

조아조아~ 힐튼 호텔~~

✈ 두비님 너무 신나신 것 같아요 ㅎㅎ 굿밤 되세요 ㅎㅎ

오오 호텔에 대한 깨알 지식을 얻게 될 수 있겠네요! 호텔을 자주 이용하신다니 더 많은 호텔 이야기들 궁금합니다! 호텔에 대한 많은 로망이 있어요 ㅜ.ㅜ

✈ 신난다님 어서오세요! 호텔에 대한 로망이 있으시다니! 제가 앞으로 꿀팁 대방출 해드려야겠네요 ㅎㅎ

꺙 기대하겠습니다 XD

잘모르는저는 패리스힐튼밖에 떠오르질않네요 부자돼서 가보겠습니다!

✈ 원래 패리스 힐튼이 힐튼가의 상속녀라서 가장 유명하긴 하죠 ㅎㅎ

힐튼이 이런곳이었군요!

✈ 힐튼은 이런 곳이었습니다! ㅎㅎ

힐튼 하니 패리스 힐튼이 떠오르는 군요, 근데 요즘 좀 조용한거 같아요?
잘 보았습니다.

우와 이런정보글 너무 좋습니다! 힐튼 호텔 후기편도 꼭 남겨주세요

✈ 도리님 안녕하세요! ㅎㅎ 힐튼 호텔 후기들도 정말 많은데 어떤 것부터 올릴 건지 고민하고 있어요 ㅎㅎ 잘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잘 읽었습니다. 저는 곧 오픈하는 힐튼부산을 매우 기대하고 있습니다.

✈ 저도 힐튼 부산 너무 기다려지네요 ㅎㅎ 연말에 2박 예약해놨는데 사람들 후기 기다리고 있습니다 ㅎㅎ

이게 그 유명한 힐튼이군요ㅎㅎ

✈ 맞습니다! 이게 바로 그 유명한 힐튼 호텔이에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30
BTC 63781.73
ETH 3407.93
USDT 1.00
SBD 2.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