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여행] 보문단지 함양집 - 한우물회, 육회비빔밥 / Gyeongju Hamyangjip Bibimbap since 1924

in #kr7 years ago






스티미언 여러분 안녕하세요. 눈비행기 기장 스노우 입니다. 지금부터 경주 여행기를 시작하려고 합니다. 2017년 3월 19일부터 3월 20일까지 1박 2일간의 경주 여행을 시리즈로 정리해서 올리려고 합니다. 재미있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정말 재미있었던 일본 온천 여행편이 드디어 끝났습니다. 홍콩 여행편은 조만간 정리를 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그 전에 올해 초 경주 여행 다녀온 내용을 쭉 시리즈로 올려보려고 합니다. 원래 벚꽃 여행을 가고 싶었지만 시간이 안 맞아서 조금 일찍 휴가를 다녀왔습니다.


a1.jpg


12시 30분이 넘어 얼리체크인을 위해 경주 힐튼을 먼저 들렀는데 전날 만실인 관계로 룸이 준비되질 않았더라고요. 점심을 먼저 먹어야 겠다고 생각되어 경주 동궁원 맞은편에 위치한 경주 보문단지 맛집인 함양집에 들리기로 하였습니다. 경주 함양집 보문점 주차공간은 매우 협소한 편이어서 북군동 공용주차장에 주차하는 걸 추천해드려요.


a2.jpg


함양집은 1924년에 시작해서 4대째 내려오는 90년 전통을 자랑하는 한우물회, 육회비빔밥 가게 입니다. 울산에 본점이 있고 경주에는 보문점과 보불로점이 있습니다. 경주 보문단지와 가까워서 그런지 보문점은 주말의 경우 대기줄이 엄청나게 길더군요. 울산포항고속도로를 타고 경주로 오시는 분들은 보불로에 있는 함양집 2호 보불로점을 가시는 게 더 좋은 선택인 것 같아요.


a3.jpg


경주 힐튼을 갔다 다시 함양집으로 오니 점심 피크 타임이라서 사람들이 정말 많더군요. 대기줄이 정말 어마어마했습니다. 주변에 맷돌순두부나 낙지마실 등 다른 음식점을 보니 어딜 가나 대기줄이 길긴 했습니다. 물회나 비빔밥 같은 경우엔 테이블 회전률이 빠른편일 것 같아서 함양집에서 계속 대기하기로 하였습니다. 일요일 1시쯤 도착해서 3~40분 정도 기다리니 내부로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


a4.jpg


a5.jpg


배가 너무 고픈 관계로 한우물회 곱배기와 한우비빔밥 곱배기로 주문하였어요. 가족 단위의 손님분들이 굉장히 많았는데 아이가 있는 집은 치즈 불고기를 꼭 주문하시더라고요.


a6.jpg


기다림이 길었지만 테이블에 앉자마자 빛의 속도로 반찬을 셋팅해주십니다. 주문하고 거의 10분도 안걸려서 메인 메뉴까지 나왔습니다.


a7.jpg


a8.jpg


a9.jpg


함양집 전통비빔밥 곱배기: 11,000 원

함양집 한우 전통비빔밥 곱배기 입니다. 소고기 무국과 함께 내어주시더라고요. 육회도 생각보다 넉넉하게 들어있어도 야채도 푸짐하게 올려져 있더라고요. 계란 지단도 예쁘게 올려져 있어 플레이팅만 봐도 나 좀 맛있어! 라고 말하는 것 같았어요.


a10.jpg


a11.jpg


함양집 한우물회 곱배기: 15,000 원

개인적으로 너무 먹어보고 싶었던 함양집 한우 물회입니다. 육회를 물회 스타일로는 한번도 먹어보질 못해서 너무 궁금하더라고요. 비주얼부터 장난아니네요. 한우 물회는 공기밥과 소면이 함께 나옵니다. 살엄음과 오이, 배가 육회와 함께 곁들여져 있어 입맛 없는 여름에 정말 좋을 것 같았어요. 육회는 전혀 비리지 않고 쫀득한 식감이라 맛있었습니다.


a12.jpg


함께 나온 소면은 이렇게 물회 육수에 넣어 먹으면 정말 별미입니다. 동치미 국수 느낌도 나는데 물회는 먹으면 먹을수록 매운 양념이 입안 가득 퍼지더라고요. 계속 입에 당기는 맛이었습니다. 한우 물회를 다 먹고 밥을 물회 육수에 살짝 적셔서 먹어도 정말 꿀맛입니다. 아예 밥을 말아서 드시는 분들도 많으시더라고요. 육수가 정말 시원하고 맛있습니다. 취향저격이였어요.


a13.jpg


함양집 전통비빔밥은 야채가 많아서 그런지 왠지 절에서 먹는 비빔밥의 느낌이었습니다. 평범한 듯 하면서도 들기름이 들어가서인지 먹을 수록 고소하더라고요. 한우 물회와 전통비빔밥 중에선 확실히 물회가 더 독특하고 강렬했습니다.


a14.jpg


함양집에서 한우 물회와 비빔밥을 곱배기로 시켰음에도 깨끗히 접시를 비웠습니다. ㅎㅎ 경주 맛집으로 유명한 이유가 있더라고요. 점원분들도 친절하시고 서빙도 빨랐습니다. 이제 배도 든든하게 채웠겠다 다시 경주 힐튼으로 향하기로 했습니다.

함양집 보문점: 054-777-6947
영업시간: 10:00 - 21:00 (break time: 15:00 - 16:00, last order 20:20)
매주 월요일 정기휴일


Disclaimer (at your own risk). 호텔, 항공, 여행과 관련된 정보들은 하루만에 변경이 되거나 개악이 될 수 있어요. 이 내용은 제 티스토리 블로그에 있던 내용을 재가공, 편집한 내용이라 최신, 완벽, 정확, 유효성을 보장하지 않으니 미리 잘 알아보시고 진행하시길 바랄께요.
Sort:  

저 지금 배가 진짜 부른데 침이 꼴깍!! 넘어가네요ㅋㅋ

✈ 배불러도 더 들어갈만큼 맛있었습니다 ㅎㅎ

육회를 좋아해 비빔밥은 먹어봤어도 육비물회는 어떤 맛일지
궁금하네요~?? 경주가면 꼭먹어보고 싶네요 ~ㅎ

✈ 원래는 울산이 본점이라고 하더군요 ㅎㅎ 경주 놀러가시면 꼭 들려보세요 ㅎㅎ

항상 제가 여행준비하는곳으로 포스팅해주시는것같아서 신기하네요!ㅋ 경주힐튼 알아보고 있는데 다음편기대하겠습니다.

✈ 오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요즘 날씨가 좋아 경주 여행가기 딱 좋겠네요 ㅎㅎ

한우 물회라니... 처음 보는 메뉴군요.
정말 궁금하네요.
경주 힐튼 포스팅 기대 하겠습니다.

✈ 한우 물회는 처음 먹어보았는데 정말 맛있더군요! 더운 여름에 정말 딱 안성맞춤이었습니다 ㅎㅎ

눈기장님 글 볼때마다.. 참 놀러 가고 싶은데.. 삶이 결코 시간을 호락호락하지가 않네요..ㅠㅠ

✈ 시간이 많을땐 돈이 없고.. 돈이 있을땐 시간이 없다는 말이.... ㅠㅠ

지난번에 추천해주신 그 집이군요!
가보고 싶었는데 일정이 일찍 끝나버려서
못가봤네요ㅎㅎ

✈ 점심 피크가 지나서도 줄이 정말 엄청나더군요 ㅠㅠ 다음에 경주 가시면 그땐 꼭 들려보시길! ㅎㅎ

하하하~ 국내여행기를 보게되네요~ 저에겐 가장 실현가능한 여행일듯^^
한우물회? 물회가 있었다니....맛보고 싶어지네요~

✈ 경주는 정말 오랜만에 방문한건데 생각보다 너무 좋더군요! 깜짝 놀랐습니다 ㅎㅎ

한우물회라는게 있군요! 어떤맛일지 넘 궁금해요~~~ 메모해뒀다가 경주여행가면 꼭 먹어봐야겠어요^^

✈ 물회 육수가 정말 맛있더군요 ㅎㅎ 여름에 진짜 입맛 살려주는 생명수 같았습니다 ㅋㅋ

한우물회 저번에 다른분이 올려주셔서 처음봤는데 ㅎㅎㅎ 역시나 맛있군요 먹어보고 싶어요

✈ 오 그렇군요 ㅎㅎ 경주에서 유명한 맛집이더군요 ㅎㅎ 저도 잘먹고왔습니다 ^^

으왕.. 육회... 너무 먹고 싶네요ㅋㅋㅋ
한우 물회도 첨보는 요린데 땡깁니다 :)

✈ 그냥 물회도 좋아하는데 한우 물회도 굉장히 맛있었습니다 +_+ 경주에 다시 놀러가도 먹으러 갈 것 같네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58919.17
ETH 2647.00
USDT 1.00
SBD 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