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여행] 경주 대릉원 (大陵園) 탐방기 / Gyeongju Daereungwon Tomb Complex

in #kr7 years ago






스티미언 여러분 안녕하세요. 눈비행기 기장 스노우 입니다. 지금부터 경주 여행기를 시작하려고 합니다. 2017년 3월 19일부터 3월 20일까지 1박 2일간의 경주 여행을 시리즈로 정리해서 올리려고 합니다. 재미있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경주 힐튼 호텔에서 체크인 후에 천마총이 있는 대릉원을 방문해보기로 하였습니다. 경주 도심 한가운데 자리한 대릉원은 첨성대와 야경으로 유명한 안압지 등이 주변에 모여 있어서 여행코스 동선을 짜기 좋은 곳이더군요. 숙소였던 경주 힐튼 호텔이 위치한 보문단지에서 경주 대릉원은 차로 20분 정도 거리에 있습니다. 대릉원 자동차 주차장은 네비게이션으로 경주 천마총 주차장으로 검색하고 오시면 됩니다.


a1.jpg


주말이라 경주 천마총 주차장엔 많은 차가 주차되어 있더라고요. 3시쯤 넘어가는 시간에 도착하였는데 다행히 주차 자리가 금방 빠지더라고요. 중형차 기준으로 주차비는 2,000 원입니다.


a2.jpg


a3.jpg


경주 대릉원 입장료는 성인 기준 1인 2,000원이며 입장 시간은 21:30분 까지더라고요. 밤늦게까지 대릉원이 개방되니 경주 여행코스로 대릉원 저녁 산책 후 첨성대 야경이나 안압지 야경을 보러 가는 것도 좋아 보였습니다.


a4.jpg


a5.jpg


경주 대릉원 일원은 신라초기의 원형 형태의 흙무덤이 모여있는 곳입니다. 대표적으로 천마총, 미추왕릉, 황남대총이 유명하지요. 신라가 금의 나라라고 불린 만큼 이 무덤들에서 금관과 같은 금으로 이루어진 수많은 장신구가 출토되었습니다. 무덤에서 발굴된 유물들은 경주국립박물관에 보관된 것으로 알고 있어요.


a6.jpg


a7.jpg


경주 대릉원 입장권을 산 후 대릉원으로 들어가 보았습니다. 보통 일본에서는 사찰 관람 시 현금으로 입장료를 받는 곳이 많은데 경주는 입장권이 기계 시스템으로 발급하고 카드로도 계산할 수 있더라고요. 발급을 도와주시는 직원분들도 매우 친절했습니다.


a8.jpg


대릉원에 들어서니 소나무 산책길이 반겨주었습니다. 너무 오랜만에 방문한 경주인데 이렇게 관광지 조성을 잘해놓았을 줄 상상도 못 했었어요. 일단 안내도를 따라 미추왕릉과 천마총이 표시된 길을 따라 가보기로 하였습니다.


a9.jpg


a10.jpg


대릉원 안내 표지판을 따라가니 제일 먼저 경주 미추왕릉이 보였습니다. 가는 길에 있는 버드나무가 인상적이더라고요. 길도 편하게 잘 조성되어 있어 주말 나들이오기 정말 좋아 보였습니다.


a11.jpg


a12.jpg


미추왕릉은 신라 제 13대 왕이었던 미추왕을 모시는 곳입니다. 미추왕 서거 이후 전쟁으로 힘든 신라에 대나무잎을 귀에 꽂은 병사들이 나타나 적을 함께 무찔러 주었다고 합니다. 이 후, 미추왕릉에 앞에 수북이 쌓인 대나무잎을 보고 신라 사람들은 "선조인 미추왕께서 죽어서도 신라를 보살피셨다." 라며 미추왕릉을 죽현릉이라고도 불렀다고 하더라고요.


a13.jpg


a14.jpg


미추왕릉을 지나 계속해서 대릉원을 산책하였습니다. 3월 중순쯤 방문했던 터라 아직 목련 밖에 꽃이 피질 않았더라고요. 대릉원 공원이 조성이 잘 되어 있어 나뭇가지에 잎사귀가 피고 꽃이 맺히는 계절에는 훨씬 더 아름다울 것 같았습니다.


Disclaimer (at your own risk). 호텔, 항공, 여행과 관련된 정보들은 하루만에 변경이 되거나 개악이 될 수 있어요. 이 내용은 제 티스토리 블로그에 있던 내용을 재가공, 편집한 내용이라 최신, 완벽, 정확, 유효성을 보장하지 않으니 미리 잘 알아보시고 진행하시길 바랄께요.
Sort:  

대릉원 멋지군요.. 경주에 간지도 5년이 다되어가네요 ㅎ

✈ 엄청 멋지게 잘해놓았더군요 ㅎㅎ 깜짝놀랐습니다 ㅎㅎ 저는 몇십년만에 방문한건지 ㅎㅎ;;

고즈넉한게 보기 좋습니다~

✈ 산책하기 정말 좋게 해놓았더군요 ㅎㅎ 힐링하고 왔습니다 ^^

수학여행으로 갔던 기억이 새록새록나네요 ㅎㅎ

✈ 저도 수학여행으로 ^^ 어릴때 기억만가지고 방문했다가 깜짝 놀랐네요 ㅎㅎ

미추왕릉 오랜만에 보네요. 큰~ 무덤을 보고 있으면, 옛날에 어찌 이렇게 만들었을까 싶고, 저 초등학교때 경주로수학여행 갔을때면 천마총이나 여러 관광지 주변으로해서 장난감, 솜사탕 파시는 분들 엄청 많았는데...요즘은 안보이시는것 같은..또르르..

✈ 대릉원 밖에 정말 많이 계십니다 ㅋㅋㅋ 이런 관광지에선 또 번데기의 추억이 ㅎㅎ

부산에서 가까운 경주는 정말 언제가도 너무 좋은것 같습니다 :-)ㅋㅋㅋ 스노우님이 다녀오신 경주 여행기 너무나도 기대 됩니다 부산에서 가면 그냥 대충 훑어보는 데, 왠지 스노우님은 구석구석 다녀오셨을거 같네요! 꺄아 다음 이야기 너무 보고 싶어요!!!

✈ 1박으로 다녀온 여행이라 그리 구석구석 보진 못했습니다 ㅜㅜ 한번 더 가려고요! ㅎㅎ

대릉원좋죠! 미추왕릉이 저중에 유일하게 주인이 알려진 릉이란 얘길 들었던것같아요 ㅎㅎ

✈ 네 ㅎㅎ 한복입고 돌아다니시는 분들이 많던데 예쁘더군요 ㅎㅎ 역시 우리것!

아직 한국에도 못가본 곳이 참 많은 것 같습니다ㅎㅎㅎ
죽현릉 이야기도 좋네요 :)

✈ 저도 아직 못가본 한국 관광지가 너무 많네요 ㅎㅎ 경주 여행을 다녀오면서 깜짝 놀랐습니다! 국내 여행을 더 자주 가야할 것 같네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58919.17
ETH 2647.00
USDT 1.00
SBD 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