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여행] 경주 보문단지 낙지마실 - 낙곱새 / Gyeongju Bomun Lake Nakji-bokkeum (Stir-fried Octopus)

in #kr7 years ago






스티미언 여러분 안녕하세요. 눈비행기 기장 스노우 입니다. 지금부터 경주 여행기를 시작하려고 합니다. 2017년 3월 19일부터 3월 20일까지 1박 2일간의 경주 여행을 시리즈로 정리해서 올리려고 합니다. 재미있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힐튼 호텔에서 체크아웃을 한 뒤 점심을 먹기로 하였습니다. 어디를 갈까 하다가 보문단지에 있는 낙지마실에 가보기로 하였습니다. 지난번에 함양집에서 맛있게 한우물회를 먹고 나올때 낙지마실에 엄청난 대기줄이 있더군요. 뭐지? 저기도 엄청난 맛집인가? 하고 네이버에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a1.jpg


그랬더니 블로거들이 맛집이라고 적어놨더군요. 블로거들이 올리는 글의 10프로만 믿는 저이지만 갈 때가 없어서 여길 가기로 결정했습니다. 알아보니 낙지마실은 북군동 음식촌에서 20년 전통을 자랑하는 한식집이더군요. 그러다가 최근엔 무안 제일회식당, 구리 골목안채, 부산 조방낙지와 함께 전국 6대 낙지집으로 선정되었다고 합니다.


a2.jpg


주차장은 입구에 오른편에 있는 무료 공영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대기줄이 엄청 길었던 주말과 달리 월요일 오후 1시가 넘어서 방문했더니 대기 시간 없이 바로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


a3.jpg


보통 관광 단지 음식점이 가격이 매우 비싼 경우가 많은데 낙지마실은 8,000원에서 9,000원 대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낙곱새 3인분이 함양집에서 한우물회 한접시를 먹을 수 있는 가격이더군요. 가성비는 확실히 좋은 것 같네요.


a4.jpg


테이블에 착석하자마자 빠른 시간내에 준비된 반찬을 가져다주시더라고요. 오이무침, 계란찜, 콩나물 등 반찬가지수가 다양하게 나오는 편이었습니다.


a5.jpg


a6.jpg


a7.jpg


주문한 낙곱새 2인분도 금방 셋팅되어 나왔습니다. 밥도 각자 한공기씩 주문하였는데 밥은 이렇게 대접에 나왔습니다. 그릇이 커서 낙곱새에 비벼 먹기 좋은 것 같네요.


a8.jpg


a9.jpg


낙곱새를 확대해서 찍어보았습니다. 야채들도 많이 있고 그 사이 사이 맛있어 보이는 한우 곱창, 낙지, 새우들이 보이네요. 침이 고이려고 합니다.


a10.jpg


a11.jpg


a12.jpg


가스버너를 켜고 불판이 달구어지면 서서히 메인메뉴가 익기 시작합니다. 낙곱새가 익어가면서 낙지와 야채에 육수가 나오더라고요. 국자로 잘 섞어주면서 익히기만 하면 되는데 양념이 매워보이지 않았습니다. 직원분께 요청드려 청양 고추를 얻어 함께 넣어주었어요. 청양 고추를 넣었는데도 사실 엄청 맵지 않더라고요.


a13.jpg


양념을 자작하게 졸인 낙곱새는 쌈에 싸서 먹거나 밥에 비벼 먹었습니다. 양념은 걸쭉한 고추장 양념이기 보다는 고춧가루를 이용한 깔끔한 양념이었습니다. 개인적인 견해로는 전국 6대 낙지집이라고 하기엔 조금 무색하게 평범한 맛이었던 것 같습니다. 동네에 있는 집이라면 오며가며 편하게 동네 맛집으로 밥 한끼 먹기 괜찮은 집이었을 것 같아요. 관광 단지이지만 주말 1~2 시간 기다려가며 먹을 정도의 맛집은 아닌 것 같습니다. 10분 이내로 줄을 선다는 전제 하에 "가볍게 먹기 좋았던 집이었다." 라고 총평을 내렸습니다.


Disclaimer (at your own risk). 호텔, 항공, 여행과 관련된 정보들은 하루만에 변경이 되거나 개악이 될 수 있어요. 이 내용은 제 티스토리 블로그에 있던 내용을 재가공, 편집한 내용이라 최신, 완벽, 정확, 유효성을 보장하지 않으니 미리 잘 알아보시고 진행하시길 바랄께요.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부산 조방낙지와 함께 전국 6대 낙지집으로]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http://muksteem.com/index.php?permlink=@snow-airline/gyeongju-bomun-lake-nakji-bokkeum-stir-fried-octopus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포스팅에 (1) muksteem 태그 (2) 본문에 상세주소(도로명, 지번 모두 가능, 본문 상단에 있을수록 정확히 등록될 확률이 높습니다)가 포함되어 있으면 자동 등록 됩니다.
약소하지만 풀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 주소 인식이 제대로 안된 것 같긴 하네요. 경주 보문단지에 있어야 하는데 ㅠㅠ 전국 대동맛지도 화이팅입니다 :)

에공 인식 오류가 잦네요 죄송합니다 ㅜㅜ 그리고 응원과 제보 감사드려요. ^^

낙곱새... 말만 듣고 한번도 먹어본적 없는데... 사진으로 보니 땡기네요. 쐬주가... ㅎㅎ

✈ 사실 맛이 없을 수 없는 조합이긴 합니다! ㅎㅎ 쐬주를 부르는 +_+

으아.... 저녁 바나나에 계란 이렇게 먹었는데 낙곱새라니이이이

✈ 바나나에 계란이라니... 간식아니십니까? 실화입니까 ㅜㅜ

낙곱새... 개미집이 원조아니었나요? ㅎㅎㅎㅎㅎㅎ 맛있겠네요.

✈ 오호.. 개미집이 원조인가요? ㅎㅎㅎ 정말 오랜만에 먹어봤네요 ㅎㅎ

새우가 조금만 컷으면 좋겠네요ㅠㅠㅋㅋㅋㅋㅋㅋ

✈ 칵테일 새우라... 저도 아쉬웠습니다 ㅜㅜ

소주도 한잔~ 캬^^ 밥만 먹기엔 뭔가 빠진느낌....ㅎㅎ

✈ 말씀대로 소주 한잔 함께했으면 더 꿀맛이었겠습니다 ㅎㅎ 아쉽지만 운전을 해야해서 흑.. ㅠㅠ

전국 6대 낙지집이라니 낙지도 실하고 비주얼은 맛나보이는데... 평범하다고 하시니 아쉽네요~

✈ 제가 매운 음식을 좋아해서 더 그랬던 것 같습니다 ㅎㅎ

연구실 엠티 때 다같이 여기서 식사한 적 있었는데 전반적인 평은 '개미집이 훨씬 괜찮다' 였던걸로 기억합니다 ㅎㅎ 물론 맛이 없는 건 아니지만 기대를 하고 가셨다면 실망하셨을거 같네요

✈ 개미집! 기억해야겠네요 ㅎㅎ 개인적으론 정말 평범한 집인데.. 주말에 줄서서 먹다니 ^^;; 관광지라 그런가보다 하고 이해했습니다 ㅎㅎ

평법한 맛이라고 하니 어떤 맛일지 상상이 갑니다.
놀러가서 굳이 찾아먹지는 않겠지만 지금은 무지 땡기는 군요. ㅋㅋㅋ

✈ 저도 그냥 밥이다! 하고 먹었는데 사진으로 보니 또 맛있어보이네요 ㅜㅜ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5702.61
ETH 3485.24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