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온천여행] 후쿠오카 멘타이쥬 (めんたい重) 명란 요리 / Fukuoka Restaurant Mentaiju

in #kr7 years ago






스티미언 여러분 안녕하세요. 눈비행기 기장 스노우 입니다. 지금부터 일본 온천 여행기를 시작하려고 합니다. 이 여행은 2016년 3월 1일부터 3월 6일까지 5박 6일간의 일본 여행들을 시리즈로 정리해서 올리려고 합니다. 재미있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텐진 파르코에서 베베노기모치 아이스크림을 먹고 쇼핑을 좀 더 하려고 했는데 너무 피곤해서 바로 저녁을 먹기로 했습니다. 텐진의 수많은 맛집 중 어디로 갈까? 고민하다 텐진 중앙공원 근처에 위치한 간소 하카타 멘타이쥬(めんたい重)를 다시 방문하기로 하였어요. 멘타이쥬는 후쿠오카 최초의 명란 요리 전문점으로 역사가 오래 된 후쿠오카 전통 레스토랑입니다. 일본 맛집 전문 평가사이트인 타베로그에서도 평점 3.58을 받고 있습니다.


c1.jpg


멘타이쥬는 텐진 중앙공원 근처에 위치하고 있는데 나무로 된 건물 외관이 워낙 독특하여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외관과 내부 인테리어가 매우 고급스러운 것 같아요. 일본 후쿠오카에서도 인기있는 맛집이라 내부로 들어가면 일본 연예인의 사인이 많이 전시되어 있더라고요.


c2.jpg


c3.jpg


멘타이쥬로 들어가니 자리가 마련되기 전에 잠시 1층 대기실에 앉아서 기다렸습니다. 대기실에는 판매 가능한 명란튜브, 명란젓, 그리고 멘타이코와 곁들여 먹는 멘타이쥬만의 소스도 함께 판매하고 있습니다.


c4.jpg


식당 내부가 고급스러워 친구, 연인, 그리고 부모님 모시고 가기에도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실내는 다소 어두운 편이고요. 홀이 꽤 넓은데 지난번엔 텐진 중앙공원을 볼 수 있는 창가 자리에 앉았는데 이번엔 홀 중앙에 자리가 배치되었습니다. 벚꽃이 피는 시즌 텐진 중앙공원에 핀 벚꽃을 보며 식사를 하면 정말 근사할 것 같아요.


c5.jpg


지난번 방문때 먹었던 멘타이코. 츠케멘 셋트로는 성인 남녀 2인이 먹기엔 조금 부족했습니다. 이번에는 한멘스이 세트로 주문하였어요. 한멘스이 세트는 멘타이코(めんたい重), 츠케멘(めんたい煮こみつけ麺), 그리고 멘타이스이(めんたい吸い)까지 세가지 종류의 명란 요리로 구성되어있습니다.

한멘스이세트

멘타이코, 츠케멘, 멘타이스이 3종 구성, ¥3,380


c6.jpg


c7.jpg


c8.jpg


한멘스이 세트에서 나오는 멘타이 니코미 츠케멘(めんたい煮こみつけ麺)은 면 150g이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면을 단품으로 주문시에 100g, 200g, 그리고 300g 단위로 선택할 수 있더군요. 개인적으로 한멘스이 세트 중 가장 마음에 드는 메뉴입니다. 짭잘하면서 묘한 명란 향이 매력적인 음식이에요. 면발도 탱글탱글하고 츠케멘 국물이 푹 담궈 먹으면 계속 입에 들어가더라고요. 면을 다 먹고 나선 육수를 더 부어 먹을 수 있는데 개인적으론 짭짤한 츠케멘 원래의 국물이 더 좋았습니다.


c9.jpg


멘타이쥬에서 판매하는 하카타식 멘타이코(めんたい重) 입니다. 명란젓에 다시마로 겉을 감아 숙성 시킨 뒤 따끈한 밥에 김과 멘타이쥬 특제 소스를 함께 곁들여 먹을 수 있게 나오는 메뉴에요. 고수향이 싫으신 분들은 멘타이코 메뉴에 올려진 고수는 빼고 드시길 추천드립니다. 일본식 명란젓이어서 그런지 짜지 않고 담백하면서도 명란젓의 향이 살아있는게 특징인 것 같아요. 소스는 기본맛으로 먹었는데 기본맛부터 중간맛 그리고 아주 매운맛 소스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더라고요. 주문시 소스 맵기는 따로 요청하시면 됩니다.


c10.jpg


c11.jpg


이번에 처음 먹어보는 멘타이스이(めんたい吸い) 입니다. 명란 국물 요리는 한번도 접해보질 않아서 생소하면서도 기대가 되었어요. 제가 일본을 여행가면 국물에 들어가는 간장 조미료 때문에 좀 꺼려하는 편이에요. 멘타이스이는 생각보다 맛이 굉장히 깔끔하면서 무난했던 것 같아요. 추천드리긴 좀 어려울 것 같지만 재미난 경험이었습니다. 한멘스이 셋트에서는 츠케멘이 가장 맛있게 먹었어요.


c12.jpg


c13.jpg


후쿠오카 멘타이쥬에 오시면 꼭 드셔보라 강추하고 싶은 멘타이쥬의 푸딩입니다. 제가 후쿠오카에서 먹은 푸딩 중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진짜 진짜 맛있습니다. 지난번에도 기대없이 먹곤 너무 맛있어서 하나 더 먹고 갔었어요. 푸딩 위에 올려진 카라멜 젤리가 진짜 쌉싸름하면서 매력적이더라고요. 솔직히 멘타이쥬 명란 요리보다 이 푸딩이 제일 맛있었던 것 같아요. 푸딩 전문점으로 따로 가게를 내어도 될 정도인 것 같아요.

멘타이쥬 푸딩: ¥680


c14.jpg


멘타이쥬의 계산서는 늘 이렇게 예쁜 손글씨로 써서 주십니다. 별 것 아닌것 같은 이런 서비스가 늘 손님에게는 감동으로 이어지는 것 같아요. 특히 여행객에서는 더 특별하게 느껴지는 것 같기도 하고요. 작년에 다녀온 후쿠오카 멘타이쥬인데 올해도 또 가보고 싶습니다.

주소: 〒810-0002 후쿠오카현 후쿠오카시 츄오구 니시나카스 6-15
영업 시간: 오전 07:00〜 22:30 (주문마감 심야22:00)
전화 번호: 092-725-7220


Disclaimer (at your own risk). 호텔, 항공, 여행과 관련된 정보들은 하루만에 변경이 되거나 개악이 될 수 있어요. 이 내용은 제 티스토리 블로그에 있던 내용을 재가공, 편집한 내용이라 최신, 완벽, 정확, 유효성을 보장하지 않으니 미리 잘 알아보시고 진행하시길 바랄께요.
Sort:  

저도 이번에 오사카여행 갔다왔는데 올 겨울엔 후쿠오카 한번 가자 했었거든요ㅎㅎ 나중에 갈때 참고해야겠습니다. 푸딩

✈ 멘타이중이 명란 요리로 유명한데 푸딩도 정말 맛있었습니다 ㅎㅎ

눈기장님!
어쩜 저리도 음식사진을 정갈하고 맛깔나게 찍으시는건가요!
그와중에 저 푸딩맛 정말 궁금하네요~
일본 푸딩들 정말 맛있는데 ㅠ

✈ 쌉싸름한 카라멜 젤리와 달콤한 푸딩이 정말 환상적입니다 ㅋㅋ 명란요리 전문점인데 푸딩에 더 반한것 같습니다 ㅎㅎ

명란이 들어간 음식들이 맛있겠어요~^^
일본음식은 눈,입으로 즐기는 음식같아요
일본가면 먹어봐야겠어요~ㅎ
오늘도 잘보고 갈께요~^^

✈ 고급스러운 명란 요리를 접하실 수 있는 곳입니다 ㅎㅎ 한번 들려보세요 ^^

츠케멘은 먹을때마다 실패해서 잘 안먹되는데 요건 맛있어보이네요. 잘봤습니다.

✈ 개인적으론 멘타이코보다 이 츠케멘이 자꾸 생각나더라고요 ㅎㅎ 당기는 매력이 있습니다! ㅎㅎ

전 불에 간접적으로 살짝 구운 명란을 좋아하는데요. 겉은 바삭하고 안은 부드러운 맛에 멋습니다. ^^

✈ 저도 명란 타다끼 정말 좋아해서 집에서 한번 구워보기도 했었어요 ㅎㅎ 물론 너무 구워서 딱딱해졌지만요 ㅋㅋ

계산서 손글씨 좋네요~!
아~ 명란....일본에서 먹은 명란은 정말 작품같았습니다.

✈ 계산서 진짜 예쁘지요? 날씨도 적혀있고 기념이 되는 것 같습니다 ㅎㅎ 다음 일본여행가면 명란 튜브라도 사와야겠네요 ㅎㅎ

저나 아내나 명란을 좋아해서 가끔 저염 명란구이에 맥주 한잔씩 하곤 하는데... 음식 사진을 보니 입에 침이 슬슬 고이네요.
불금에 집에서 애들 보고 있자니 답답합니다. ㅎㅎ

✈ 저염 명란구이 ㅜㅜ 말만 들어도 맥주가 당깁니다 ㅎㅎ 애들 빨리 재우시고 새벽에 포차라도 가시는게 어떨지요 ㅎㅎ

명란 너무 맛있죠. 완전 밥도둑..ㅠㅠ
푸딩도 맛있어 보이는데... 좀 비싸네요.ㅎㅎ
오늘도 잘 보고 갑니다~!

✈ 가격대가 있는 편이지만 개인적으론 너무 맛있게 먹었습니다 ㅎㅎ

우와 윤기나는 면발이 유혹하네요 푸딩도 꼭 먹어보고 싶네요

✈ 개인적으로 푸딩이 너무 만족스러웠습니다 ㅋㅋ 사실 푸딩 먹으려고 다시 갔네요 ㅎ

저명란요리너무죠아요ㅋㅋ
명란마요네즈도사왓는데...
푸딩색깔 보소.....
곧 일본가서 탐방하께유 ㅎㅎ

✈ 1인 1푸딩 해야하는 곳입니다 ㅋㅋ 저도 다음 후쿠오카 여행땐 명란 튜브라도 사와야겠습니다 ㅎㅎ 커밍쑨!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6800.55
ETH 2331.69
USDT 1.00
SBD 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