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외편] 후쿠오카 하카타역에서 다자이후 텐만구 가는 법 by 버스 / Fukuoka to Dazaifu by bus

in #kr7 years ago






스티미언 여러분 안녕하세요. 눈비행기 기장 스노우 입니다. 지금부터 일본 온천 여행기를 시작하려고 합니다. 이 여행은 번외편으로 올라가는 일본여행기 입니다. 재미있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늘은 후쿠오카 여행에서 빠짐없이 등장하는 다자이후 텐만구를 가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다자이후 텐만구(太宰府天滿宮)는 헤이안 시대의 대학자였던 스가와라 미치자네를 모시는 곳입니다. 스가와라 미치자네는 일본에서 학문의 신으로 떠받드는 인물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곳에서 수험 합격이나 학업 성적에 대한 소원을 빌면 그 소원이 이루어진다는 곳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해마다 일본 전역에서 수백만명의 사람들이 이곳에 찾아와 소원을 빈다고 하네요.


d1.jpg


후쿠오카에서 다자이후 텐만구를 가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기차를 이용하는 방법이고 다른 하나는 다자이후 라이너 타비토 버스를 타는 방법입니다. 산큐패스를 미리 구입하셨다면 다자이후까지 가는 버스를 무료로 탑승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로 알아보니 2017년 4월 1일부터는 평일 23편, 공휴일 41편으로 증편 운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d2.PNG


아래에 하카타역에서 다자이후 텐만구까지 무료로 갈 수 있는 패스들을 나열해 놓았습니다.

① 산큐(SUNQ)패스
② 후쿠오카 체험버스 티켓의 ‘도시권 1일 자유승차권’
③ 후쿠오카 1일 패스


d3.jpg


d4.jpg


참고로 이 버스는 하카타 버스터미널 이외에도 후쿠오카공항 국제선터미널에서도 탑승하실 수 있습니다. 각각에 대한 버스 시간표는 위에 잘 정리되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하카타역에서는 하카타 버스터미널 1층 11번 승차장에서 탑승하시면 됩니다.


d5.jpg


하카타역에서 다자이후 텐만구까지는 버스로 약 40분 정도 소요됩니다. 길이 안 막힐 경우에는 그보다 더 빨리 도착할때도 있고 막히면 좀 더 소요되기도합니다. 다자이후 텐만구 역에 도착하면 다자이후 텐만구까지 가는 길은 정말 쉽습니다. 내리자마자 바로 근처에 다자이후 텐만구로 가는 길이 보이며 그 길에는 빨간색 도리이가 3개 있기 때문에 쉽게 찾으실 수 있을 겁니다.

버스 외에 기차를 이용하는 분들도 니시테츠 다자이후역에 도착합니다. 지도에 보이는 다자이후시 관광 안내소에 들어가시면 한글로 된 다자이후 가이드 책자를 무료로 받아보실 수 있으니 들려서 챙기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References

  1. 니시테츠 고속버스 (http://www.nishitetsu.jp/kr/bus)
  2. 큐슈타비 교통정보 (http://kyushutabi.net/220970450460)


Disclaimer (at your own risk). 호텔, 항공, 여행과 관련된 정보들은 하루만에 변경이 되거나 개악이 될 수 있어요. 이 내용은 제 티스토리 블로그에 있던 내용을 재가공, 편집한 내용이라 최신, 완벽, 정확, 유효성을 보장하지 않으니 미리 잘 알아보시고 진행하시길 바랄께요.
Sort:  

최근 가장 가고 싶은 곳이 일본입니다. 아내가 친구들과 함께 자기만 다녀왔거든요. 나도 혼자 가고 싶다`~ 일본 ㅎㅎㅎ

✈ 크 ㅎㅎ 일본 여행 한번 발들이시면 끊기 어려우실겁니다 ㅎㅎ 꼭 다녀오세요!

translation? :D

✈ I hope to do soon :)

Nice travel.... @snow-airline. ,...have a nice day

✈ Have a nice day :)

Have a nice day too..., hi @snow-airline can i help you..please come to my blog and upvote my new post

언젠간 가보고싶은 후쿠오카 미리 공부합니다
역시나 오늘도 좋은 정보주셨네요.
업보팅합니다

✈ 요즘 후쿠오카 여행 가시는분들이 많더군요 ㅎㅎ 꼭 다녀오시길! ㅎㅎ

후쿠오카만 수십번을 갔는데 매번 하카타나 텐진근처에서만 놀았네요..다음번엔 함 가봐야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다자이후는 한번 가보셔도 후회안하실 것 같습니다 ㅎㅎ 추천드려요! ㅎㅎ

후쿠오카 가게되면 이용해 봐야겠습니다 ㅎ

✈ 넵 ㅎㅎ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재밌나요? 왠지 별로 재미는없어보이는 관광진데요??

✈ 다자이후 올라가는 길에 스타벅스도 독특한 인테리어로 유명하고 다자이후 자체도 예쁘게 잘 꾸며놓았습니다 ㅎㅎ 매화 시즌에 전 다시 가보고 싶더라고요 ㅎㅎ

정보 정리가 와우.. 나중에 이곳에 여행갈 분들은 스노우 기장님 덕분에 편하게 갈것 같아요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 작성하였습니다 ^^

왠만한 일본여행은 스노우 기장님 덕분에 걱정 없겠습니다 ㅋㅋ!!
소중한 정보 잘 보고 갑니다~

✈ 일본 여행은 갈때마다 만족스러워서 포스팅이 끝이 없습니다 ㅎㅎ 재밌게 봐주세요 ^^

I love it eropale traveling

✈ Thank you for visiting me :)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30
BTC 63749.66
ETH 3419.02
USDT 1.00
SBD 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