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여행] 오사카 역사박물관 2편 - 근대 오사카

in #kr7 years ago






스티미언 여러분 안녕하세요. 눈비행기 기장 스노우 입니다. 지금부터 오사카 여행기를 시작하려고 합니다. 2016년 8월 19일부터 8월 22일까지 3박 4일간의 오사카 여행기를 시리즈로 정리해서 올리려고 합니다. 재미있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a1.jpg


지난 포스팅에 이어 오사카 역사박물관에 대해 조금 더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대 나니와노미야를 만나볼 수 있었던 10층 전시실을 떠나 9층 전시실로 내려왔습니다. 역사박물관 9층 전시실에선 중세, 근세 시대의 오사카에 대해 만나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10층 고대 오사카부터 아래 층으로 내려갈수록 근대 오사카로 이어지는 구성이 참 좋았던 것 같습니다.


a2.jpg
a3.jpg


이곳에는 물의 도시라 불렸던 중세 시대 오사카의 생활 모습을 축소된 모형으로 전시해 놓은 것이 특징이었습니다. 그 당시 사람들의 생활 모습을 정말 디테일하게 꾸며놓았더군요.


a4.jpg
a5.jpg


8층의 전시실은 고고학 연구실을 컨셉으로 한 유물, 유적 탐사 체험관이 있습니다. 흙으로 된 공간에 흩어진 유물 묻어 놓아 발굴 체험도 해볼 수 있습니다. 발굴 된 조각을 맞추어 볼 수 있는 공간도 있었습니다. 8층 전시실은 아이들에게 좋은 교육 공간으로도 활용되는 것 같습니다.


a6.jpg
a7.jpg


이어지는 7층에서는 근대 시대의 오사카의 거리가 펼쳐집니다. 8층에서도 7층 전시실을 내려다 볼 수 있게 해놓았더라고요. 활기찬 시장과 오사카 거리의 모습! 마치 영화 셋트장을 떠올리게 할 정도로 정말 디테일하게 잘 재현해놓았더라고요.


a8.jpg
a9.jpg


7층으로 내려오면 다이쇼 말기부터 번화가였던 오사카의 대표 번화가인 신사이바시와 도톤보리의 거리를 재현한 곳이 있습니다. 정말 현장감이 있더군요.


a10.jpg


오사카 역사 박물관은 크게 기대하고 방문한 곳이 아니라 솔직히 오사카성을 가기 전에 들린다는 느낌이었는데, 상상 이상으로 재미있게 관람을 하였습니다. 오사카성을 탐방하기 전에 한번쯤 둘러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사카 역사박물관 주소 〒540-0008 오사카시 츄오구 오테마에 4-1-32
정기휴일: 화요일(휴일인 경우 수요일),연말연시(12/28~1/4)
이용 시간: 오전 9:30~17:00 (입장은 16:30까지)
전화번호: 06-6946-5728


Disclaimer (at your own risk). 호텔, 항공, 여행과 관련된 정보들은 하루만에 변경이 되거나 개악이 될 수 있어요. 이 내용은 제 티스토리 블로그에 있던 내용을 재가공, 편집한 내용이라 최신, 완벽, 정확, 유효성을 보장하지 않으니 미리 잘 알아보시고 진행하시길 바랄께요.
Sort:  

유용한 정보 감사합니다~^^ 주택 박물관만 가 봤는데..담엔 여기도 가 봐야겠어요..

저는 오히려 주택 박물관을 못 가봤어요 ㅎㅎ 가보고 싶네요 ㅎㅎ

이정도면 거의 테마파크 수준이네요ㅇㅅㅇ

트윈님과 함께라면 두렵지 않아!

안녕하세요, 이유예요! 이런 좋은 곳을 몰랐다니... ㄷㄷ Follow 하고 갑니다!
오사카 역사박물관, 저 재현해놓은 곳 정말 좋아보이네요 +ㅅ+ 예전에 오사카 갔을때 친구가 역사 박물관 가고 싶다고 하길래 "에- 무슨 역사야!" 하고 안갔는데 ㅠㅠ 다이제보니 실수였습니다

앗 이유님 안녕하세요! 저도 바로 맞팔 했어요!! ㅎㅎ 전 나중에 교토 여행을 장기로 한번 가보고 싶네요 ㅎㅎ 1박 2일간 다녀왔는데 너무 좋았거든요 ㅎㅎ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저야말로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좋은 글 감사합니다 오사카 성은 가봤었는데 오사카 역사박물관은 못가봤네요 바로 옆에있었던거같은데.. 힘들어서 그랬나..ㅎㅎ
리스팀했습니다 좋은 여행기 많이 부탁드려요 ^^

리스팀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보팅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해드립니다 ㅎㅎ

great post.

Thank you so much!

박물관도 그렇고 오사카 성도 그렇고 저도 얼른 일ㄹ본여행 가고 싶네요 팔로우하고 챙겨볼랍니다. ㅎㅎ 다음 포스팅도 기대할게요

저도 열심히 글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스노님 클옵님이 만드시는 소모임 지원사업
여행관련 소모임하나 만드는것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클옵님이 그런거 하시는거 몰랐는데 한번 살펴보고 여행 관련 소모임 신청해볼께요 ㅎㅎ

뭐랄까 옛날 박물관 보다는 일본 근대화 시기때 모습이 예쁜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일본의 근대화 시기가 정말 레트로 분위기도 나고 좋은 것 같아요 ㅎㅎ

담에 오사카 여행 꼭 가야겠어요 ㅋㅋ

고구마님도 오사카 여행 꼭 한번 가보세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7
BTC 59456.51
ETH 2300.03
USDT 1.00
SBD 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