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외편] 유후인 마부시 전문점 - 심 본점 / Yufuin Mabushi restaurant

in #kr7 years ago






스티미언 여러분 안녕하세요. 눈비행기 기장 스노우 입니다. 지금부터 일본 온천 여행기를 시작하려고 합니다. 이 여행은 번외편으로 올라가는 2015년 일본여행기 입니다. 재미있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늘은 번외편으로 2015년도 버전의 유후인 심(心) 본점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그 당시에는 심을 와규 맛집으로 알고 찾아갔었습니다. 본점은 유후인 역에서 정면으로 조금만 직진하다보면 왼쪽에 있습니다.


a1.jpg


저는 유노츠보 거리에서 유후인 역으로 왔기 때문에 오른쪽 거리에서 심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제가 3시 조금 넘어서 도착했는데 먼저 들어가신 분들이 도로 나오더군요. 혹시 줄이 길어서 그런가 싶었지만 일단 들어가봤습니다.


a2.jpg


올라가서보니 저녁 준비를 위해 3시 30분까지만 마지막 오더를 받고 그 뒤로는 오더를 받지 않는다고 하더군요. 그리고 4시 이전에는 모든 테이블을 정리해야하기 때문에 나가야 한다고 했습니다. 어떻게 할까 고민하고 있으니 지배인님께서 '천천히 음식을 즐기고 싶으면 긴린코 호수 근처에 분점이 있으므로 그쪽으로 가보세요'라고 설명해주더군요. 저는 어차피 버스 시간이 4시였으므로 후딱 주문하고 먹어치우기로 결심하고 그대로 눌러 앉았습니다.

저녁 시간은 오후 5시 30분부터 9시까지(라스트오더는 8시까지)라고 하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휴무일은 매주 목요일이라고 합니다. 긴린코 분점의 경우에는 휴무일이 매주 화요일로 서로 엇갈려서 쉬는 것 같더군요. 둘 중에 하나는 항상 열려 있으니 맛을 못보는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a3.jpg


제가 본편에 올렸던 것과 메뉴 구성은 같습니다. 이 당시에 가격으로는 분고규 마부시 (소고기 덮밥)와 우나기 마부시(장어 덮밥) 세트가 각각 2,222엔이었고 치킨 마부시(치킨 덮밥)는 1991엔이었습니다. 단품으로도 판매하지만 가격이 그렇게 크게 차이가 나지 않기 때문에 장어 마부시와 분고규 마부시로 주문하였습니다.


a4.jpg


a5.jpg


기본 반찬과 마부시와 함께 비벼 먹을 야채들도 나왔습니다. 플레이팅은 2016년도 버전의 긴린코 분점이 훨씬 예쁘네요.


a6.jpg


a7.jpg


저는 분고규 마부시를 주문했고 친구는 장어 마부시를 주문했습니다. 장어 마부시가 먼저 나왔습니다. 갓 나온 장어 마부시를 보고 있으니 따끈따끈한 김이 모락 모락 나와서 정말 맛있어 보이네요.


a8.jpg


a9.jpg


제가 주문한 와규 마부시도 나왔습니다. 정식 이름은 분고규(豊後牛) 마부시입니다. 분고규는 일본 큐슈 최고의 명품 소고기라고 하네요. 분고규를 만들기 위해 송아지 때부터 철저한 관리 속에서 키워낸다고 합니다. 그런 최고급 분고규로 만든 덮밥이 바로 분고규 마부시입니다.


a10.jpg


a11.jpg


본점에서도 덮밥이 나오자마자 서빙하시는 분이 덮밥을 먹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주었습니다. 첫번째는 그냥 있는 그대로 덜어서 먹습니다. 그리고 나서 두번째는 위에 있는 다양한 소스 중에서 자신의 취향에 맞는 소스와 함께 비벼서 먹어봅니다. 마지막으로는 흔히 오차즈케라고 하죠? 덮밥에다가 뜨거운 물을 조금 부어서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저는 그냥 먹는 방법과 오차즈케로 먹는 방법이 가장 맛있었습니다.


a12.jpg


마파람에 게 눈 감추듯 덮밥은 사라졌습니다. 마무리로 유후인 사이다를 시켜봤습니다. 유후인 사이다는 특유의 향이 느껴지더군요. 축배 사이다 같기도 하고 뭐랄까 미묘한 일본의 맛이 느껴집니다. 이 날이 유후인을 떠나는 날이었는데 정말 좋은 음식을 먹고 떠나게되었네요. 본편으로 가기 전에 번외편으로 디저트 가게 하나 더 소개하고 넘어갈께요 :)


Disclaimer (at your own risk). 호텔, 항공, 여행과 관련된 정보들은 하루만에 변경이 되거나 개악이 될 수 있어요. 이 내용은 제 티스토리 블로그에 있던 내용을 재가공, 편집한 내용이라 최신, 완벽, 정확, 유효성을 보장하지 않으니 미리 잘 알아보시고 진행하시길 바랄께요.
Sort:  

와규중에서도 고급적으로 키우는 브랜드라니 ... 우리 소고기처럼 먹으면 살살 녹나요? 식감이 궁금합니다 .

와우 ,,, 완벽한 요리, 아직 고기를 먹고하려고 할 때 나는 tergiyur 특히했습니다 그 과정을 소요, 아주 맛있는 와우, 내가 이런 완벽한 요리를 보았다에만이 시간, 구운 고기 D 증가 식욕, 그것은 매우 부적절하다 이 같은 음식을 시도

우와 ~
도대체 일본에 몇 년 동안 있었던 건가요 ㅋ
잘 봤습니다 ㅎ

✈ 일년에 2번 정도는 가는 것 같습니다 ㅎㅎ; 갈때마다 워낙 강행군을 해서 그리 느끼실지도 ㅎㅎ 좋은 주말 되세요!

와규가 참 맛있어보입니다. 허허
저런 음식점이 있는지도 모르고 유후인까지 갔다가
그냥 왔네요 ㅠㅠ
역시 여행은 맛집을 알아보고 가야...

✈ 다른 맛있는 음식 드셨을것이라 믿습니다 ㅎㅎ 요즘 심도 많이 유명해져서 후기가 올라오던데 호불호가 갈리더군요 ㅎㅎ 아무래도 가격대가 조금 있어서 그런 것 같기도 합니다 ㅎㅎ

하~ 스노우님의 포스팅은 안보려고 하는데....ㅋㅋㅋ
이놈에 손이 말을듣지 않네요....

✈ 앞으로 더 강력한 포스팅을 해야겠군요! 제 포스팅에서 헤어나오지 못하시게끔 ㅎㅎ

지금도 충분히 강력한데요...ㅠㅠ
좋은밤 보내세요~~ ㅎㅎ

와.. 장어도 장어지만 와규 마부시 정말 맛이 궁금하네요..
오늘도 눈만 호강하네요 ㅋㅋ 감사합니다.

✈ 와규 마부시도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ㅎㅎ 와규가 많아서 더 좋았던 것 같기도하네요! 좋은 주말 되세요 :)

아 네 ㅎㅎ 와규 현지에서 정말 비싼 고기거든요 ㅋㅋㅋㅋ 아 정말 먹고 싶습니다~~ ㅋㅋ

✈ 개인적으론 철판요리를 더 좋아하지만 이렇게 마부시 스타일도 맛있더군요 ㅎㅎ 와규면 다 옳은 것 같습니다 ㅎㅎ

네 맞습니다. 와규는 정말 맛이 다르긴 한 것 같습니다 ㅎㅎ

너무 맛있어보여요 일본음식은 참 이쁘게 나오는거 같아요

✈ 플레이팅이 예뻐서 눈으로도 즐겁게 먹고 왔습니다 ㅎㅎ

장어덮밥 맛이 궁금하네요+_+
장어가 남자에게 그렇게 좋다던데...ㅋㅋㅋ

✈ 체력 소모가 힘든 여행에서 기력 회복에도 안성맞춤이지요 ㅋㅋㅋ 장어 마부시 먹고 2시간은 더 걸었습니다 ㅎㅎ

스노우님 포스팅 보고 있으려면 일본여행 가서 뭐하고 왔나 싶네요 ㅠㅠ

✈ 가셔서 즐거우셨으면 된거지요 ㅎㅎ 저랑 다니시면 매일밤 휴족시간 붙이셔야합니다 ㅎㅎ

✈ 먹스팀은 사랑입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211.44
ETH 2631.43
USDT 1.00
SBD 2.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