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온천여행] 쿠로카와 온천마을 탐방기 2탄 / Kurokawa Onsen Village

in #kr7 years ago (edited)






스티미언 여러분 안녕하세요. 눈비행기 기장 스노우 입니다. 지금부터 일본 온천 여행기를 시작하려고 합니다. 이 여행은 2016년 3월 1일부터 3월 6일까지 5박 6일간의 일본 여행들을 시리즈로 정리해서 올리려고 합니다. 재미있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곧바로 쿠로카와 온천마을 탐방기 2탄을 시작합니다. 오늘 @leesol님에게 대문을 받았는데 너무 예뻐서 빨리 사용하고 싶어서 마을여행기는 사진 편집을 하자마자 바로 이어서 올려봅니다. 마을 탐방기가 끝나야 나오는 타케후에 료칸편이 호텔 카테고리에 속하거든요. 어서 호텔 관련글을 올리고 싶네요.


K-20.jpg
K-21.jpg
K-22.jpg
K-23.jpg


쿠로카와 마을 특유의 색감이 느껴지시나요? 저 황토색에 가까운 은은한 색감과 검은색 지붕으로 마을 전체가 디자인 되어 있습니다. 원래 쿠로카와 마을은 사람들이 잘 방문하지 않는 온천 마을이었는데 이렇게 마을 전체의 디자인을 통일하고 각각 특색있는 노천탕을 개발하고 서로 연계해서 즐길 수 있는 뉴토테카타를 만들고 카제노야 조합을 만들고 하면서 외부로 알려지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K-24.jpg
K-25.jpg
K-26.jpg


마침내 카제노야 조합의 반대편까지 걸어왔습니다. 아래쪽에서 찍은 마을의 모습입니다. 보시다시피 어느 료칸이든 비슷한 색깔을 하고 있습니다. 여기까지 한 30분-40분 정도 걸렸던 것 같네요. 이제 다시 거슬러 올라가면 됩니다.


K-27.jpg


다시 올라가려다가 찍은 사진입니다. 쿠로카와는 구마모토현에 있으며 근처에 아소산이 있습니다. 아소산 근처는 산모양이 다 저렇다고 하던데 쿠로카와에서도 저런 산모양이 보이길래 신기해서 찍었습니다.


K-28.jpg
K-29.jpg
K-30.jpg
K-31.jpg
K-32.jpg
K-33.jpg


일본 규슈 지역을 여행하다 보면 구마모토현의 대표 캐릭터인 구마몬을 참 많이 만나게 됩니다. 쿠로카와에서도 구마몬 캐릭터 상품이 참 많더라고요. 구마몬 인형 옆에 있는 곰돌이 인형이 너무 귀여워서 눈에 밟혔습니다. 다음번 쿠로카와에 다시 여행하는 날이 온다면 저 인형을 데려오고 싶은 마음이네요.


K-34.jpg
K-35.jpg
K-36.jpg


신메이칸 료칸으로 들어가는 입구는 빨간 다리로 되어 있습니다. 이 다리가 쿠로카와 마을의 명소 중 하나라서 많은 사람들이 사진을 찍고 있었습니다. 이 신메이칸의 료칸 주인이 직접 굴을 파서 특별한 동굴탕을 만들고 마을 사람들과 함께 쿠로가와 마을을 깨끗하게 정비해나갔다고 합니다. 마을에 있는 료칸들은 전부 색다른 온천을 가지고 있는데 그런 아이디어들이 전부 마을 정비사업에서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이 신메이칸의 주인이 뉴토테카타와 같은 아이템도 개발했다고 하니 쿠로가와 마을의 발전은 이 료칸에서 시작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네요.


K-40.jpg
K-41.jpg
K-42.jpg
K-43.jpg


오늘의 두번째 소프트아이스크림 입니다. 마을을 산책하다 보면 중간 중간 이렇게 소프트아이스크림 집이 나와서 아무곳이나 들어가 사먹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곳의 소프트아이스크림이 정말 진한 맛을 내서 좋았습니다. 쿠로카와 마을에 있는 어느 상점을 들어가든 다들 너무 친절하셔서 마을 전체가 정말 따스하고 정감있게 느껴졌습니다.


K-37.jpg
K-38.jpg


마을 중심에 흐르는 내천에 조명 장식이 정말 예쁘더라고요. 밤에 산책을 할 수 있었다면 이 조명을 다시 보러 왔을텐데 아쉬운 마음에 근처에서 한참을 서성거렸습니다.


K-39.jpg


쿠로카와 온천 마을을 크게 한바퀴 돌고 난 다음 다시 카제노야 마을조합에 도착하였습니다. 이번에 묵을 타케후에 료칸은 쿠로카와 마을과는 거리가 떨어져 있습니다. 따라서 다시 마을을 볼 기회가 없기에 꼼꼼히 다 둘러봤던 것 같네요. 카제노야에서 쉬고 있으니 약속한 시간에 송영차량이 도착했습니다. 드디어 기대하던 타케후에 료칸에 가게 되었네요. 이렇게 지금부터 일본온천여행이라는 테마가 본격적으로 시작합니다.


Disclaimer (at your own risk). 호텔, 항공, 여행과 관련된 정보들은 하루만에 변경이 되거나 개악이 될 수 있어요. 이 내용은 제 티스토리 블로그에 있던 내용을 재가공, 편집한 내용이라 최신, 완벽, 정확, 유효성을 보장하지 않으니 미리 잘 알아보시고 진행하시길 바랄께요.
Sort:  

한 사람의 노력, 그것이 모여서 "조합화" 되고 중구난방이 아니라 체계적으로 저렇게 가꾸어 나가는 모습이 ... 우리는 시군구에서 주도해서 결국에 용두사미가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ㅠㅠ 어디동네 무슨 프로방스도 그렇고 벤치마킹 할 것이 꽤 보입니다.

✈ 넵 ㅎㅎ 저도 이런 통일성이 강조된 마을이 주는 아름다움에 반했습니다! 남해에도 빨간 지붕으로 통일시켰다는 얘길 들은 것 같습니다 :) 올해는 통영, 여수로 여행 한번 가보고 싶네요 ㅎㅎ

여기서도 또 아이스크림을 보게 되다니 당장 마트 가서 아이스크림 사와야 겠네요 ㅋㅋ

✈ 아이스크림 ㅋㅋㅋㅋ 제가 일본 소프트아이스크림을 광적으로 좋아하는 편이라 눈에 보이면 바로 사먹습니다 ㅋㅋㅋ 오늘 미니스톱에서 밀크 소프트아이스크림을 사먹었는데 이것도 굉장히 맛있더군요! 적극 추천드립니다 :)

앗... 빵터졌습니다. 저는 지금 당장 맥*날드에 소프트콘 사러 달려가야겠습니다ㅋㅋ

✈ 저는 모든 소프트콘을 사랑합니다 ㅎㅎ 존재함에 감사한다는 ㅠㅠ 오늘은 못먹었네요 흑..

영화에 나올법한 마을이네요..
정말 아름답습니다..
아이스크림도 짱 맛있어 보이네요 ㅎㅎ
일본 여행 꼭 한번 가봐야겠습니다.
잘보고갑니다!

✈ 넵 ㅎㅎ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만화의 모티브가 되는 마을 중 한 곳입니다! 직접 가보시면 정말 아름다운 곳이에요! 꼭 방문해보시길 강력 추천드립니다!

료칸 가고 싶지만 에어비앤비 포인트가 많으니 그것부터 소진해야겠어요.. 으아 다음편 그래도 기대됩니다.

✈ 에어비앤비 포인트 부자시다니 ㅠㅠ 부럽습니다 ㅎㅎ 부스트님을 위해 다음편 빨리 올려드려야겠습니다! :)

확실히 일본 가옥들은 정갈하고 아기자기한 맛이 납니다.

잘 보고 갑니다 :)

✈ 네 ㅎㅎ 색감이 정말 멋있습니다! 쿠로카와 마을과 너무 잘 어울리기도 하지요. 정말 그리운 곳이네요 ㅠㅠ

일본의 여관문화는 우리나라도 배웠으면
좋겠네요. 전통을 살리는 문화인데...
한번쯤은 체험해보고 싶은데 아직 기회가
없어서 아쉽네요ㅋㅋㅋ

✈ 일본 여행시 료칸에 숙박하지 않는 경우엔 뭔가 허전하더라고요 ㅠㅠ 앙꼬없는 찐빵을 먹고 온 기분이랄까요... ㅠㅠ 기회가 되시면 꼭 체험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일본 애니매이션에 나올법한 마을이네요
어디서 봤는지 기억이 안나네요
아 기억하고싶은데..ㅎㅎ

✈ 센과 치히로 말씀하시는 것이죠? ㅎㅎ 모티브 중 한 곳으로 알려져있습니다 ㅎㅎ

줌마네 오드리(@audre)입니다~
줌마네 에 보내주신 응원에 감사차 들렀습니다.
여행에 대한 멋진글 올려주셔서 잘 보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정보 기대합니다~^^

✈ 감사합니다 ㅎㅎ 좋은 상품을 많이 올려주셔서 저도 열심히 입찰하고 있는데 기회가 닿질 않네요 ㅎㅎ 언젠간!! 늘 응원하겠습니다 :)

색감도 색감이지만 사진 구도를 잘잡으셔서 찍으시는 것 같아서 부럽네요^^
전 언제쯤이면 저런 구도로 사진을 찍을 능력을 만들수 있을지...ㅎㅎ

✈ 구도를 말하기 많이 부끄럽습니다 ㅠㅠ 카메라 찍는 법을 좀 더 공부해야할텐데 이 분야도 장난아니더군요 ㅎㅎ 좋게 봐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

매번 일본 온천여행을 가야지...가야지...하고만 있는 1인으로 잘 보고 갑니다. 본격적으로 포스팅해주시는 온천테마 잘 보고 참고 잘하겠습니다.

✈ 제 포스팅으로 뽐뿌 팍팍 넣어드렸나 모르겠습니다 ㅎㅎ 사계절 상관없이 온천 여행은 정말 매력입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6
JST 0.029
BTC 60935.14
ETH 2365.47
USDT 1.00
SBD 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