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 하드포크 19 이후의 스팀잇 통계 자료 / Steemit Statistics - 2017.06.21 by arcange

in #kr7 years ago




Steemit Statistics - 2017.06.21


스티미언 여러분 안녕하세요! 눈비행기의 기장 스노우입니다. 증인(witness) @arcange 님께서 매일 스팀잇 통계 자료를 올리고 있습니다. 지난주에 올렸는데 호응이 좋아서 1주일에 한번 정도는 통계 자료를 번역해서 올리려고 합니다 :) 원문에서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통계만 가지고 왔습니다. 전문은 "Steemit Statistics - 2017.06.21" 이곳을 보시면 됩니다.


신기록 - 스팀잇의 중요한 지표는 여전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스팀잇 일간 분석자료를 보러 오신 분들을 환영합니다. 이곳에 올린 모든 통계 자료는 UTC 기준으로 2017년 6월 21일 자정까지 블록체인(blockchain)에서 모은 데이터를 토대로 발표하는 것입니다. 이 보고서를 만든 목적은 여러분들에게 스팀잇에서 매일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선명하게 보여주기 위함입니다.

1. 신규 유저





이 그래프는 스팀잇에 새로 가입한 유저 숫자와 그 중에서 얼마나 활성화가 되었는지 알려줍니다. 많은 유저들이 가입은 하지만, 실제로 사용되지는 않는다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이 그래프에서 주황선은 전체 가입한 계정의 수를 보여줍니다. 녹색선은 그 중 얼마나 많은 계정이 한번이라도 활성화 되었는지 나타냅니다. (활성화는 단 한번이라도 글, 댓글 또는 업보트를 한 계정을 말합니다.)

지난 1주일동안, 새롭게 가입하는 숫자와 활성화 된 유저의 숫자가 꾸준히 증가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2. 포스트와 댓글






위의 두 개의 그래프는 블록체인 전체 기간과 지난 30일간의 포스트와 댓글 수를 보여줍니다.

신기록: 포스트 (18000 +16%) 그리고 댓글수 (99715 +7%)

3. 큐레이션






위의 두 개의 그래프는 블록체인 전체 기간과 지난 30일간의 큐레이션 (upvotes) 수를 보여줍니다.

4. 활성 유저






위의 두 개의 그래프는 블록체인 전체 기간과 지난 30일간의 활성 유저수(active users)를 보여줍니다.

신기록: 1일간 활성 유저수 15310 (+11%)

5. 일간 트랜젝션 (transactions)





위의 그래프는 일간 트랜잭션 수를 보여줍니다. 이 그래프를 통해 블록체인의 전체 활동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신기록: 1일간 트랜잭션 숫자 662,325 건 (+2%)

6. 카테고리





이 그래프는 전체 기간 중 상위 20개 카테고리의 게시글 숫자를 보여줍니다.





이 그래프는 지난 하루동안 올라온 카테고리별 게시글 숫자를 보여줍니다.

7. 분포도 (Distribution)





이 그래프는 평판 수치에 따른 유저들의 분포도를 보여줍니다. 25 이하의 평판을 가진 유저들은 그래프에서 제거되었습니다.





이 그래프는 보팅 파워의 분포도를 보여줍니다. (비활성화 유저와 빨간 물고기 레벨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더 많은 정보는 @steemitboard 블로그를 참고해주세요.)

8. 보상 항목 (Payout evolution)






위의 그래프들은 1일간 최대 보상을 받은 포스트 (또는 댓글)의 금액을 보여줍니다 (블록체인 전체 기간과 지난 30일 간).






위의 그래프들은 1일간 분배된 전체 보상을 보여줍니다 (블록체인 전체 기간과 지난 30일 간).

하드포크 19는 분배된 보상의 전체 볼륨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101% This is CRAZY






위의 그래프들은 지난 30일간 게시글당 평균 보상 금액과 중앙값(median payout)을 보여줍니다.

Follow @arcange



이 번역이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하드포크 19 이후로 전체적으로 게시글수와 댓글수가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와 동시에 업보트 숫자는 줄어들고 있습니다. 전체 게시글당 평균 보상 금액은 하드포크 19 이후로 폭발적으로 증가하였다가 다시 평균을 찾아서 돌아오고 있습니다. 제 생각에 1주일 후의 통계를 보면 이번 하드포크가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제대로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카테고리별 분석에서도 지난주 분석에서 #kr 태그가 350개의 게시글이 올라오고 있었는데 현재는 1일간 556개의 게시글이 올라왔습니다. 지난주와 비교하면 +158.9%의 성장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뉴비 회원들의 평균 보상이 증가하긴 했지만 게시글이 너무 많이 올라와서 큐레이터 분들의 업무 가중이 증가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드포크 19 이후의 보팅 전략은 풀보팅 보다는 5%-20% 이내의 보팅파워로 최대한 많은 유저들에게 보팅을 분산해서 하는 것이 전체 커뮤니티의 성장과 자신의 리워드 보상을 최대화 하는데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큐레이션 보상이 제곱근으로 변경되었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스노우였습니다.

Sort:  

정말 한눈에 볼수있게 정보가 쏙들어오네요.고생하셨어요~

✈ 우왕... 정리한 저에게 있어서 최고의 칭찬입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ㅎㅎㅎ

정보 감사..

✈ nalang님 감사합니다!! ㅎㅎ

좋은 자료분석 잘읽었습니다! 확실히 19하드포크 이후 직간접적으로 느낀 부분과 통계가 일치하는것 같네요. 게시글이 많이 올라와 사실 하루가 지나면 묻혀버리는 현상도 있어서 가끔은 아쉽기도 합니다 ㅎㅎ

✈ 저도 개인적으로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거의 일치하는 결과가 나오더군요. 글 리젠율이 너무 빨라서 이 부분을 해결할 좋은 방법이 없을까 고민중이에요 ㅎㅎ

좋은 정보, 깔끔한 설명 감사합니다~!

✈ 저야말로 잘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번역글에 스노우님 분석 정리까지! 엄청 도움이 되네요! 감사합니다. :)

✈ 바나바나님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통계와 함께 제가 스스로 느낀 점을 정리해보니까 저에게도 많은 도움이 되더라고요 ㅎㅎ 감사합니다 ㅎㅎ

잘 읽었습니다.

✈ 로움님 잘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자료 정리 감사합니다. 잘 읽었어요-!

✈ 스미스킴님도 이번에 큐레이터 지원금 받으신거 축하드려요 ㅎㅎ 잘 봐주셔서 감사하고 주말 잘 보내시길 바랍니다 ㅎㅎ

유용한 정보 이군요
깔끔한 정리 감사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유용한 정보라고 해주시니 몸둘바를 모르겠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ㅎㅎ

역시. 이곳에 들르니 좋은 정보를 얻어가네요^^감사해요!

✈ 저도 창균님 덕분에 티셔츠도 구매하고 정말 좋은걸요 ㅎㅎ 티셔츠 빨리 도착하기만 기다리고 있답니다 ㅎㅎ

앗. 아직 안받으셨나요?? 어떤분은 받아서 인증샷 올리시는 분들도 계셔서요..아마 내일은 도착할겁니다^^

✈ 헐! 벌써 도착하는 분들도 계시는군요 ㅎㅎ 저도 빨리 받고 인증샷을 ㅎㅎㅎ

상황 정리에 분석까지! 역시 스노우님이십니다!

✈ 알티포유님 풀보팅 많이 받으려면 글을 더 많이 써야 하는데 힘드네요 ㅋㅋ

히..... 힘이 달립니다 ㅠㅠ 허덕 허덕

✈ 더 힘을 내세요! ㅎㅎ

저..... 저에게 파워 임대를 좀...... ㅋㅋㅋ

✈ 저도 이제 겨우 500 스파 넘어서 ㅋ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2227.11
ETH 2400.78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