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이 점점 발전하기를!!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6 years ago

블록체인을 공부하다가 스팀백서를 몇번 정독하고 스팀잇에 가입해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스팀관련하여 비즈니스모델도 적립하고 이제 플랫폼을 만들려고 스탠바이 하고 있는 입장에서 스팀잇의 분위기는 최신 트렌드 정보를 읽는 만큼이나 저에게 엄청 중요한 일과가 되었습니다.

important-1705212_640.png

오늘도 저녁을 먹고 어김없이 kr최신글을 천천히 훓어보고 있습니다.

어떤 재미있는 글들이 있을까?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글들이 있을까? 하고 열심히 뒤적뒤적하지만 오늘은 조금 우울한 글이 많이 보입니다.

최근에 약관이 업데이트 되고, 암호화폐 시장이 하락장인 이유도 있겠지만 '스팀잇이 활발하지 않다', '뉴비들이 활동하기 어렵다', '분위기가 바뀌었다' 등의 걱정어린 글들이 최신글을 몇페이지 넘기지 않았는데도 쉽게 확인이 가능하니 조금은 걱정이 됩니다.

법적인 문제때문에 단순히 약관을 업데이트한것인지 , 아니면 이제 시장으로 본격적으로 나올준비를 하기위해 약관을 업데이트 하고 메뉴를 추가하고 계신지의 대한 의도는 알수가 없지만 스팀잇 유저들이 기다릴 수 있는 비전혹은 로드맵을 제시해주실수 있다면 스팀잇 생태계가 점점 발전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되는 하루입니다.

PS. 스팀잇을 시작할때 신규 유저들이 활동하기 어렵다는 말에 엄청 동의합니다.(지금도 뉴비입니다.ㅜㅠ) 맨처음에는 보팅을 했을때 0.01도 안올라가는 것을 보고 한번 좌절하고, 글썼을때 생각보다 반응이 없을때 좌절했었던 것 같습니다. 태그를 잘안달아서 그런 탓도 있지만 무플은 엄청 무서운 것 같습니다. 하하;;

Sort:  

무플일리가요~!!^^아자아자~!!

답변달아주시면 너무 좋습니다. ^^ 감사합니다.~~

저는 이제 시작 했지만 기대 하고 있습니다!

저도 엄청난 기대를 하고있습니다.!!!부릅...

스팀잇에서 글을 써서 돈을 벌려면 투자가 필요합니다. 스파가 높아야 보상도 많이 받을 수 있지요. 일종의 리니지와 같은 게임이라 생각합니다. 현질을 하면 그만큼 빨리 높은 단계로 갑니다.

아 스파푸어도 꽤 보이시는 거 같습니다. ㅜㅠ 예전에 리니지 할때처럼 해야되나요!!!! ~~~ 스팀사놓고 망설이고 있습니다. ㅋㅋ

응원합니다. ^^
제가 벌써 5개월째네요 ㅎㅎ
제 경험으로볼때
스팀에 적응하려면 다음 세가지중 한두가지는 있어야 합니다.

  1. 관계지향- 엄청 열심히 댓글도 달고 .....관계를 맺으시는 분들
  2. 스 파업- 얼마인지는 모르지만 만SP정도 가지시면 다들 친절 ㅎㅎ
  3. 좋은 포스팅- 뭔가 사람들이 무조건 보고싶고 기다리는 퀄리티 있는 내용을 꾸준하게 올리는 분들이 있습니다. (가상화폐, 서평, 요리,주식투자,영화평 등)
    저는 수채화가인데 처음에 5스달에 인물화 그려드리기 이벤트를 두어달 했어요 오프라인에서는 있을수 없는 가격인데도 보상이 2$,3$ 찍히는 시기를 견뎌냈죠
    요즘은 서평을 많이 써요 , 비슷한 분들은 지속적으로 교류하고 있고요
    보팅, 팔로할께요 저와도 교류해요^^
    이런 긴 댓글을 보시면 무조건 찾아가서 프스팅에 보팅하는거죠 ㅋㅋㅋㅋㅋㅋㅋㅋ

저한테 이미 팔로우 되있으셨습니다.!! 하하;; 관계지향부터 열심히 해야겠습니다.~~ ~아직은 좋은 포스팅은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잘알지도 못하지만 아는내용을 글로 정리하는 일은 또 다르더라구요~

저는 3개월째... 바쁘단 이유로 자주 활동 못하기도 하지만... 뉴비들에ㅔ겐 아직 황무지 같은 곳이죠 스팀잇은....ㅠ.ㅠ

저는 가입만 3개월넘은것 같습니다;;;!!! 황무지ㅜㅠ 많이 알려주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14
TRX 0.12
JST 0.024
BTC 51418.20
ETH 2293.14
USDT 1.00
SBD 1.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