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밋」 스티밋 프로모션에 대한 단상.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Smithkim입니다.

스팀잇에는 글을 광고(promoted)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프로.jpg

글을 쓰시고 나서 아래에 보시면 이런 버튼이 있죠. 요걸 누르시면 광고를 하실 수 있습니다.
누를 때 얼마 정도의 SBD를 사용해서 광고를 할 것인지 물어보는데요.
저는 1SBD를 사용해서 제 글을 광고해 봤습니다.

프로2.jpg

광고를 하게 되면 여기 Promoted 탭에 글이 올라가요.
스팀달러를 태우는 정도에 따라 얼마나 올라가는지는 제가 스팀달러가 별로 없어서 실험을 못해봤는데요. 나중에 제가 좀 더 크면 그것도 한 번 해보겠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저만 그런 것이 아니겠지만 여러 분들도 trending이나 hot, home 탭을 쓰시지 promoted 탭 잘 안 쓰실거예요;;...

그리 많은 분들이 광고 기능을 쓰지는 않으심에도 불구하고 관심에서 벗어난 글이 많죠. 제 글은 그래도 돌고래분들께서 보팅해주셔서 10달러는 넘었지만 아래 글들 보실까요?

프로3.jpg

광고비 본전도 못 찾을 것 같네요. 아마 광고 기능을 몰라서 못 쓰는 분들도 계셨을테지만, 알고 있어도 별로 메리트가 없으므로 이 기능은 수정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찾아보니 작년에 처음 광고 기능이 생겼을 때부터 kr 채널에서도 여러 분들이 고민을 해오셨던 것 같아요. 이 기능은 작년과 비교해서도 별반 차이가 없는 것 같군요. 저도 promoted 탭을 따로 두는 것보다는 오히려 프로모션의 비용을 늘려서라도 트렌딩에 두든가, 아니면 태우는 SBD만큼 보팅받을 시의 보상을 늘려주는 기능이 필요할 것 같아요. 예전에 @leesunmoo님이 쓰신 글을 보면 광고에 들어가는 SBD는 아예 소각되기 때문에 수요와 공급 측면에서 스팀이나 SBD의 가격을 높이는 작용을 할 수도 있어 ‘광고 기능은 긍정적이다‘ 라고 평가해주신 글도 있는데, 제 생각도 같습니다. 특히 요즘처럼 알트코인 시장의 하락이 지속되고 있을 때는 좀 더 필요한 기능이겠어요.


실험을 위해 10달러를 더 태우고 나서 알았는데, Promoted 란의 글의 금액 부분에 마우스커서를 가져가면 광고에 들인 액수가 뜨네요. 정확히 액수에 따라 나열된 순서입니다. ㅋㅋ 10 SBD는 미미한 액수였어요. 제일 위의 글은 200달러를 넘게 태웠군요.

Sort:  

태우는 금액순이라는걸 이제야 알았습니다

이 글에 10달러를 더 태웠는데 별 변화는 없군요.
망한 기능인걸로 결론짓겠습니다. ㅡ.,ㅡ

ㅋㅋ 제글은 광고할거리가 못되어서
잘 보았습니다.

저도 꺼리는 안됩니다 ㅜㅜ 궁금해서 한 번 해 본거예요 ㅋㅋ

코인을 지불하여 광고를 냈더니 '광고' 탭에 있다는게 재밌네요 ㅋㅋㅋ 페이스북처럼 메인 타임라인 (home 이나 new)에 살짝 끼워넣기식으로 드가면 좋을것 같아요

보상 들어오면 새로 쓰는 글은 한 20정도 갖다넣어볼까 해요ㅠ 뭔가 반응이 다를까요?

새로운 내용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너무나 문외한이라 그런지 그 버튼도 처음 본 느낌이네요 ^^;;
요즘 보팅파워가 계속 바닥이라 ㅜㅜ 리플만 남기고가 너무 죄송합니다.
얼른 500이 넘어 보팅파워를 조정할 날이 있기를..

천천히 하세요 ㅎㅎ 그래도 금새 500 넘으실겁니다.

살아 있는 망한 체험(?) 잘 들었습니다 ㅎㅎ 솔직한 글이라 좋네요. 항상 성공담보다는 이런 이야기, 시도들이 더 도움 되는 것 같네요.

땅을 치고 후회하고 있습ㄴ디ㅏ ㅜㅡㅜㅡㅜ

저같은 뉴비들은 오히려 적자일듯 합니다. 나중에 스팀잇 코리아가 커졌을때 사업하는 분들은 광고비대비 효과는 좋을듯 싶습니다.

그럴 수 있겠네요.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새로운 기능을 소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아직 뉴비라 적용하기는 어렵겠네요 ㅎㅎ

ㅋㅋㅋㅋ아 기절 초풍하겠네여..
스티밋 따랑합니다!!!
좋은정보 주신smithkim 님도 감사하구요^^//

저의 행동이 반면교사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ㅠ

오 홍보기능이 있었군요.. 몰랐네요.. 업봇누르고가요~

네 유용하지는 않은 것 같지만요 ㅠ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6
BTC 57960.12
ETH 2482.73
SOL 155.31
SBD 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