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덕역/마포 굴다리식당 : 흐물흐물 푹 끓인 김치찌개와 투박한 제육볶음

in #kr6 years ago (edited)

오랜만에 굴다리식당을 찾았습니다.
방송도 많이 탄 오래된 맛집이죠.

저는 이 동네에 정말 '굴다리'가 있던 시절을 기억하기에
공덕역 주변의 세련된 모습이 언제나 신기합니다.
올 때마다 큰 건물이 하나씩 생겨나는 것 같네요.
그래도 이집의 김치찌개는 여전했습니다.

IMG_3537.jpg

굴다리식당

02-712-0066
주소 : 서울 마포구 새창로 8-1 (도화동 181-45)
매일 08:00 - 22:00 / 명절 휴무

IMG_3534.jpg

오래된 가격표 옆에 사인들이 즐비합니다.
이날도 모 가수분이 포장하러 오신 것을 봤어요.
1인분씩 시켜봅니다.

IMG_3538.jpg

김치찌개와 어울리는 고봉밥
그리고 반찬들이 깔립니다.
이날은 파김치, 어묵볶음, 마늘고추장아찌가 있었고요.
그리고 언제나 있는 반찬은 계란말이와 김!

IMG_3536.jpg

제육볶음이 먼저 나왔습니다.
사실 다릿살을 비계째 사용하기 때문에
씹는 맛이 있다 vs 퍽퍽하다 등등 호불호가 갈리죠.
저는 가격이 올라서 아쉬울 뿐입니다. ㅋㅋ

IMG_3537.jpg

오늘의 주인공 김치찌개입니다.
거의 마감 직전에 가서인지 더 흐물흐물하네요. ㅎㅎ
이날은 생강맛이 좀 강하게 났지만
그래도 밥도둑인 건 분명합니다.

IMG_3535.jpg

그 어떤 뷔페보다도 가슴 뛰는 한상입니다.
언제쯤 이런 김치찌개를 만들 수 있을까요.
반의 반만이라도... ^^

IMG_3539.jpg

먹다보면 김치를 다 집어먹게 되죠.
그럴 땐 리필을 부탁해 보세요.
김치만 이렇게 더 담아주십니다.
이 정도면 남은 밥도 클리어할 수 있죠!

IMG_3540.jpg

나오는 길에 간판 대신 유리문을 찍어보았어요.
저 우직한 글씨체처럼 힘을 잔뜩 받아 집으로 향합니다.

다들 오늘도 맛점하세요!

sign2.jpg

Sort:  

Hi, we have voted on your post because you have posted your article to either food, recipe, recipes, cooking or steemkitchen #tag. Steemkitchen is a brand new initiative where we want to build a community/guild focused purely on the foodie followers and lovers of the steem blockchain. Steemkitchen is in the conceptual phase and we would love to hear your thoughts and ideas.

Please consider joining us at our new discord server https://discord.gg/XE5fYnk

Also please consider joining our curation trail on https://steemauto.com/ to help support each other in this community of food and recipe lovers.

Kind Regards

@steemkitchen

든든한 식사 하셨네요.ㅎㅎ

네^^ 댓글 감사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김치찌개에서 김치가 리필이 되다니.
새로운 서비스를 또 알게됐네요.
그리고 저 기본찬에 계란말이가
식탁을 완벽하게 만들어주지 않나 싶습니다.
맛있게 잘 보고 갑니다.
이거 때문에 공덕역에 있는 친구를 보러가야되나, 싶네요.

Congratulations @smileejy!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Happy Birthday! - You are on the Steem blockchain for 1 year!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Congratulations @smileejy!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Happy Birthday! - You are on the Steem blockchain for 2 year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8
BTC 55994.69
ETH 2375.77
USDT 1.00
SBD 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