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igol-DLive]여러분들도 DLive에 도전해보세요!

in #kr6 years ago (edited)



[Smigol-DLive]여러분들도 DLive에 도전해보세요!





DLive ♥DLive ♥DLive ♥DLive ♥DLive ♥DLive ♥


1

안녕하세요. @smigol 입니다. DLive 썰. 스팀잇을 1월 초부터 시작했었습니다. 그 당시 저는 여기저기 갈피를 못잡는 플랑크톤이였지요. 주로 암호화폐관련해서 포스팅했었습니다. 그러다가 고래분들은 어떤 글을 올릴까 궁금해서 활발한 고래분들 블로그에 들어가 포스팅을 다 읽어보았습니다. 그러다 운이 좋았던 걸까요? 제가 관심을 이끌어만한 컨텐츠를 발견하게됩니다. 바로 방송이였지요. @centering 님이 방송이라는 것을 하고 계시더라구요.


캡처.JPG
@centering 님의 철권 방송을 통해서 처음 DLive를 접함. 이때 뉴비인 저는 @centering 님의 오타찾기 이벤트를 눈에 불을 키고 찾고있었음.


사실 예전부터 방송을 해보고 싶었으나 진입장벽이 너무 높았습니다. afreeca tv, Twitch tv, kakao tv, YouTube Live 등 스트리밍 서비스는 포화상태였지요. 더군다나 직장인인 저는 저기서 살아 남을 수 없었습니다. 방송은 할 수 있었겠으나 시청자가 없을 것이고 수익은 더 할 나위 없이 없었겠지요? 게임을 잘하는 것도 아니까요. 그러다 스팀 기반의 스트리밍시스템 DLive를 접하게 되었고 @centering 님의 도움 아래 방송을 시작합니다. (이 자리를 빌어서 정말 많은 도움 됬음에 감사의 인사 드립니다.) 여기까지 저의 DLive 후기였구요.

2

오늘은 제가 1달 넘게 DLive를 통한 방송 수익을 공개하기보단 통계를 내서 kr 커뮤니티에서 DLive 홍보와 더불어 스트리머 유입을 위해서 글을 적어보려합니다. 수익은 고래분들 보단 미비하지만 한국 분들이 많이 DLive를 통해 방송도 하시고 보팅도 받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인터넷 방송이란게 처음 해보는게 어렵지 여러번 해보면 정말 쉽습니다. (블록체인 특성상 수익을 다른 사람들도 전부다 볼 수 있다는게 장점)







22회 방송 + 2회는 게임영상 편집본
페이아웃된 24회의 DLive 관련 수익입니다.

총 스팀달러 90.52개 스팀파워 46.68개를 받았습니다.

물론 DLive 만의 보팅이 아니라 시청해주시는 스티미언 여러분의 보팅금액도 상당히 컸습니다. 정말 정말 고맙습니다. 방송으로 나온 수익으로 마우스와 키보드를 구매했고 조만간 캠 을 구매하려고합니다. 보팅을 크게 받는 날은 이벤트도 구상 중 입니다. 게임과 관련된 이벤트를 하려고하는데 고민이네요.

3

컴퓨터도 새로 맞출려고하는데 시세가 작년대비 20~30%오른 것 같아 연말정산 포함에서 200만원을 스팀을 사버려서 방송용 컴퓨터는 조금 더 시간이 필요해보입니다.
저는 스팀잇을 아무것도 모른채 시작하였고 글쓰는 재주도 없으며 (스팀잇에는 글 잘 쓰시는 능력자분들 너무많으셔요 ㅎㅎ) 컨텐츠도 부족한 만년 사원 직장인입니다. 새로운 활력소를 DLive를 통해 얻은거 같아서 매우 기쁩니다. 여러분들도 DLive를 통해서 컨텐츠 창출이 가능합니다.




DLive-디스코드홍보방법
DLive-란 무엇인가?간단해석
DLive-방송에서 하면 안되는 행동







화요일 하루도 벌써 저물었군요.
이만 @smigol 은 물러납니다!







Sort:  

스미골님 멋지십니닷!

@sismaru
응원해주셔서 고맙습니다. 힘이 납니다~!

우와 스미골님 멋있어요!! 저도 디라이브에 비디오는 업로드하는데 아직 방송은 해본적이 없어서.. ㅋㅋㅋ 앞으로 졸졸 따라다니면서 정보 많이 얻어가도록 할게요!! 히히

방송 함 도전해보세요~~ 나름 재미도있습ㄴㅣ다 ㅋㅋ

방송도하시고 멋지십니다. 저도 낙지잡는 촬영을 해봐야하나 ㅋㅋ

ㅎㅎ 낚시잡이 라이브!??

짱짱맨 호출로 왔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오서오십셔~!

멋지네요 나중에 방송도 함 찾아 보ㅏ야 겠내요 ^^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디라이브 매력적인 플랫폼입니다~!!

잘보고갑니다 보팅드립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29
BTC 66426.55
ETH 3459.91
USDT 1.00
SBD 2.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