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igol-일상] 8만원 짜리 포스팅 적어요~! ㅋㅋ❗ 😭😭😭

in #kr6 years ago (edited)




[Smigol-일상] 8만원 짜리 포스팅 적어요~! ㅋㅋ❗ 😭😭😭




싱글벙글 오늘은 8만원짜리 포스팅이닷! 😭😭😭


안녕하세요. @smigol 입니다. 어제 참 슬픈일이 있었어요. 저번주에 컴퓨터를 업그레이드하면서 컴퓨터를 포맷하고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했답니다. 이게 화근이 될 줄이야.... 제가 그래픽카드로 하나로 ESC 코인 채굴을 하고있는데 어제 방송 끝나고 코인 지갑을 확인해보니 지갑에 코인이 0개인겁니다~!!! 그래서 부랴부랴 확인해봤더니 맙소사... 지갑을 폴더 통쨰로 그대로 옴기더라도 ESC지갑의 키스토어(keystore)를 백업을 안해두면 복구가 안된다는 사실을 처음 알았습니다. ㅠㅠ 지갑 통째로 옴기면 문제 없을 줄 알았거든요. 지갑에 몇개안되지만 1달 보름정도 열심히 캔 코인이 증발하였습니다. ㅠㅠ


image.png
169개 안녕...





출처
키스토어를 백업해야하는 걸 알고는 있었지만. 안한게 화근이였네요.



image.png
출처 땡글 P2P 게시판


아직 상장안한코인인데 P2P거래로 개당 450~500원에 거래되고있으니 저는 약 80000원을 허공에 쏘아올렸답니다. 자그만한 경험이라고 생각하고 주의해야겠어요. 처음 격어보는 일이라. 마음이 아픕니다. ㅠㅠ 그래픽카드가 열심히 노력해주었는데. 미안하네요. 여러분들도 지갑이나 중요한 파일 백업 꼭 잘 해두시길 바랍니다~!!



Sort:  

훔.. 직접 채굴도 하시는 군요.
부럽..

날린 코인은 아쉽지만,
채굴보다 중요한 것이, 채굴한 코인 관리
인 것 같군요.

타산지석..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힘내시라고... 미약한 풀보팅을.. ㅠㅠ;

흑... 감사합니다 ㅠㅠ

역시 백업이 중요하네요 ㅠㅠㅠㅠ

보관 잘하셔야됩니다 ㅠㅠ

헉!!눈물이..ㅜㅜ 백업은필수군요ㅜㅜ

넘나 아까운 ㅠㅠ

앞으로 더 좋은일이 있으실겁니다. 응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ㅠㅠ

아이고 어쩌나요 ㅠ.ㅠ 제대로 산경험 하셨네요. 저도 예전에 거래소에서 주소 잘못 보내서 20만원어치 날린 기억이..(당시에는 몇만원짜리였는데 최근 가격이 저정도 되더라구요) 실제로 있는 주소라 받을방법도 없고 ㅠㅠ

입금주소 잘 못보내는것도 주의해야겠네요.

투자나 채굴은 잘 모르지만 공중으로 흩어졌다니 안타깝네요. 수업료라 생각하고 다시 힘내세요~

비싼 수업료 냈답니다 ㅎㅎ

하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저는 빠가사리라 저렇게도 못해서 거래소가 망하면 폭삭...망하는...ㅠㅠㅠ

빠가사리라니욥 ㅠㅠ 저도 거래소 망하면 저도망합니돠아

그나마 적은 양이라 다행입니다. 실수로 날리면 정말 속쓰리죠.

중간에 한번 팔아서 다행이에요 ㅎ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0
BTC 67751.75
ETH 2620.94
USDT 1.00
SBD 2.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