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일상잡썰] 과학+전문지식에 관한 잡상...

in #kr7 years ago (edited)

간단-쉬움/복잡-어려움 사이에서 길을 잡는건 절대 쉬운 일이 아니다.
그 복잡도를 못 줄이겠어서, 전공지식 못잃어! 맥락성 못잃어!

정말 공감하고 가네요 ㅋㅋㅋㅋㅋㅋㅋ쉽게 풀자니 아...이건 알아야하는데....이건 중요한건데 이렇게 생각하고 글을 쓰면 너무 무거워져 버리고
어렵게 풀자니... 독자분들이 힘들어하시고 또 너무 현상만 보여주면 원리 없는 글이 과연 과학적인 글인가 생각도 하게되고... 그래서 누군가는 과학의 대중화도 중요하지만 대중의 과학화도 중요하다고 하더라구요.

Sort:  

네...사실 저는 과학의 대중화가 그렇게까지 많이 필요한지는 잘 모르겠고, 일단 대중의 과학화도 좀 해야되지 않을까 싶기도 하다가도...다 무슨 의미가 있는가 싶기도 하고...ㅋㅋㅋㅋ 잘 몰겄네유...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58004.44
ETH 2579.54
USDT 1.00
SBD 2.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