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포닥 라이프] 오늘의 KIT (금)

in #kr5 years ago

안녕하세요. 스맛곰입니다.

어제는 독일어 수업에 참석하느라(시험이 있다고 해서) 복습을 좀 하느라고 하루가 휘리릭 넘어갔습니다.

독일 KIT의 좋은 점 중 하나는 이런 어학원이나 독일어 수업을 원하는 경우에 자금을 지원해주는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의지만 있다면 독일에서 연구를 진행함과 동시에 언어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잡을 수 있습니다. 유럽은 이런면의 복지가 상당히 잘 되어있는 편이라 참 좋네요 ㅎㅎㅎ
(지원없이 배우려면 상당히 비쌀지도...? 제가 다니는 어학원은 일주일에 한번 수업인데 한달에 100유로-13만원 가까이 듭니다)

수요일날 자꾸 차단기가 내려가서 문제를 일으키던 인덕션은 하루가 지나고 나니 마법같이 다시 정상작동해서 문제가 저절로 해결되었기 때문에 목요일 저녁은 돼지고기 스테이크를 구워 먹고 꿀잠잤습니다.

금요일인 오늘은 새벽부터 비가 오고 있었기 때문에 (3층은 지붕 쪽이라 비 내리는 소리가 아주 잘 들림) 우산을 챙기고 출근했습니다. 오늘은 집에서 조금 일찍 출발해서 출근길에 있는 작은 빵집에 들러봅니다.

매일 아침 만드는 빵이어서 그런지 상당히 괜찮더군요. (가게가 저녁 6시면 닫음-늦게 가면 재고 없음) 비만 오지 않았어도 편하게 맛봤을텐데 우산들고 빵을 뜯어먹으려니 좀 난이도가 있었습니다만 어쨌든 상당히 맛난 것으로 보아 출근길에 자주 애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

오늘 새벽 4시경에 제가 지원하는 훔볼트 장학금에 필요한 추천서 서류 업로드가 드디어 다 완료되었다는 알림이 왔기 때문에 모든 항목들에 대한 체크를 다시 시작했습니다.

쭉 둘러보면서 오류가 있거나 변경 사항이 있는 부분은 수정해주다가 (작년 8월 넘어서 작성하기 시작했으니까 최종 제출까지 약 8개월쯤 걸린 셈) 점심시간이 되어 학식으로 이동해봅니다.

어제 점심 저녁에 고기를 상당량 섭취한 관계로 오늘은 베지테리안 메뉴를 골라봅니다. 오늘은 라자냐가 나왔더군요. 안에 내용물은 호박이랑 버섯 종류가 좀 들어있네요. 맛을 보니 고기가 안들어가있어서 상당히 가벼운 맛의 요리였습니다만 탄수화물이 상당할 것 같아서 딱히 다이어트 메뉴라고 하지는 못하겠더군요 (종종 베지테리안이 더 살찌는 이유가.....?)
KakaoTalk_20190426_142105159.jpg

아무튼 유럽쪽에서는 친구들을 사귀다보면 베지테리안을 자주 만날 수 있어서 그런지 (여기서 사귄 브라질 친구도 그렇고, 2층 가브리엘라 여동생도 베지테리안이라고-지금 독일에 여행와서 집에 묵고 있는데 한국 과자 새우깡을 선물로 줬더니 해산물은 채식주의라 못먹는다는 말을 ㅋㅋㅋ 가브리엘라와 여동생 다른 친구가 맛나게 먹었습니다) 채식 메뉴도 맛이 상당히 괜찮은 것 같습니다.

동양권은 아무래도 채식주의자를 고려한 메뉴가 있는곳이 적고, 많은 양념과 요리가 고기를 일부 함유하고 있는 경우가 많아서 채식주의자 분들이 종종 어려움을 호소하시곤 하죠. 아무튼 이런 부분에서도 문화권이 다를 때의 차이에 흥미로움을 느끼곤 합니다.

점심을 든든히 챙기고 추가로 장학금 지원 서류를 꼼꼼히 살펴보고 최종 제출을 완료했습니다. 보통 결과가 나오기까지 6개월정도 걸린다고 들었는데 대략 30~40%가 뽑힌다고 하니 잘 되었으면 좋겠네요. (독일 호스트 박사님의 영향력을 알아볼 수 있게 될 시간 ㅋㅋㅋㅋ)

한국에서는 요즘 마블 영화 어벤져스:앤드게임이 한창 흥하고 있는 모양이더군요. 여기 영화관에도 상영이 시작되었는데 대부분은 독일어 더빙으로 이뤄져있기 때문에 영어 원문으로 영화를 즐기려면 (독일어는 아직 못알아들으니 무조건 영어 고다고) 오직 오후 8시 반 타임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KakaoTalk_20190426_142107207.jpg

3시간 짜리 영화라고 하니까 아주 기대가 되네요. 어학원에 같은 수업을 듣고 있는 브라질 친구 로제리오와 함께 토요일에 영화를 관람하러 가기로 했는데 그 전까지 스포일러를 당하지 않도록 몸을 사려야겠습니다 ㅋㅋㅋㅋㅋ

벌써 불금과 주말입니다~ 모두 즐거운 주말 되시기 바랍니다.

팔로우와 보팅, 댓글은 사랑입니다!

Sort:  

장학금 좋은 결과 들으시길 바랄게요ㅎㅎ
저도 친구가 어벤져스 꼭 보고 싶다 해서 덩달아 기다리고 있었는데, 프랑스에서도 개봉했는지 확인해야겠네요!

Posted using Partiko iOS

ㅇㅎㅎ 감사합니다. 영화 재미있게 보고 오시길 ^^

안녕하세요 smartbear님

좋은 하루 보내세요!!

Turtle-lv1.gif

감사합니다!

장학금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래요!
팔로우 하고 갑니다 :)

반갑습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6
JST 0.030
BTC 66256.41
ETH 2643.78
USDT 1.00
SBD 2.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