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원을 말해봐] 스맛곰의 새해 소원 기원 ㅎㅎ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스맛곰입니다. 제 포스팅에 댓글을 달아주신 분들에게 답글을 달다가 보니 @chihun , @choigiyeon 두 분께서 제게 소원을 말해봐 이벤트에 지명해주신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먼저 추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기왕 추천 받은 김에 새해 목표 내지 소원을 정해보기로 했습니다.

첫번째는 작년 12월부터 시작하고 있는 다이어트 목표를 달성하는 일입니다.

이제 스물 후반이 되니까 컴퓨터 앞에 앉아 일을 오랫동안 보는 특성 상 허리도 안좋아지고 가족력이 있는 혈압도 말썽을 부리기 시작하더군요.

고혈압 전단계정도...? 간당간당하다는 검사결과를 받았습니다. 그래서 시작한 운동인데 100kg 에서 시작해 지금은 96kg 대까지 낮아졌습니다만 아직 갈길이 멉니다.

85kg이라는 목표에 도달할 때까지 쭉 빼보려고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첫번째 소원은 다이어트 목표 달성을 통한 건강 챙기기가 되겠네요.

두번째 소원은 좋은 인연 만나기 입니다. 십대를 공부에 미쳐 살다보니 여성에 대한 관심을 뒤늦게야 깨닫게 되었는데 스물이 되고 나서야 처음 여성을 대하다보니 마음 가는 사람이 생겨도 그걸 표현하는 방법이나 접근법이 엄청 서툰 덕분에 온갖 시행착오와 차임을 경험했습니다.

지금은 그런 시행착오를 거쳐 나름 익숙해졌다고 생각하지만 여전히 쑥맥인데다 공대생이라 그런건지 감성이 이상해서 마음에 드는 분과 잘 되기가 쉽지 않네요. 특히 주변이 다 시커먼 남정네들이라 여성과의 접촉 기회가 별로 없다는 점도 있겠습니다만....

그래도 이제는 좋은 인연이라는 것이 앉아서 기다리는 게 아니라 열심히 움직여서 만나는것이라고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주변에 좋은 사람이 있으면 소개시켜달라고 밑밥을 깔고 있습니다 ㅋㅋㅋㅋ 혹시 글을 읽고 계신 분들 중에 좋은 분이 있으시거나 그런 분을 아시는 분은 제보 좀 부탁드립니다 ㅎㅎㅎㅎ

결론적으로 올해 두번째 소원은 좋은 사람을 만나는 거네요. 슬슬 나이도 스물 후반이다보니 평생을 함께 할 배우자를 만날 수 있으면 좋겠지만 마음대로 되는 일은 아닌 만큼 더 열심히 움직여보려고 합니다.

마지막 세번째 소원은 좋은 연구직을 찾는 것입니다. 올해 상반기까지는 같은 연구실에서 포닥을 하게 되었지만 그 기간 안에 좋은 해외포닥 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연구도 더하고 논문도 더쓰고 장학금도 열심히 신청하고 포닥 서류도 전세계에 열심히 뿌리는 등 할 일이 참 많은 한해가 될 거라는 예감이 듭니다.

그래서 되도록이면 잘 풀려서 좋은 연구직을 찾을 수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진인사대천명이라 제 노력만 가지고는 안되는 일이겠습니다만 그저 좋은 기회가 왔을 때 잡을 수 있는 준비가 되어있기를 바랄 뿐입니다.

소원 세개가 짧게 요약하면 건강, 연애, 직장이 되겠군요 ㅎㅎㅎ 20대 모두가 갖고있는 고민일 수도 있겠네요 ㅎㅎ

이상 스맛곰의 새해 소원 세가지였습니다.\

제가 다음으로 이벤트에 지명드릴 다섯 분은

@yongjin
@hoduleader
@funkybook
@classroom
@yksong

입니다. 되도록 참여해주시는 분이 많으셨으면 좋겠네요 ^^

[규칙] 소원을 말해봐!
작성하신 분은 마찬가지로 5명을 지명해주세요.
또, 마찬가지로 지명해주신 분이 글을 써주시면 해당 글에 보팅을 해주시면 좋겠지요.
(지명하시는 분들은 평소 잘 알고 있고 궁금한 사람도 좋지만,
뉴비나 잘 모르는 사람 지목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tellmeurwish 라는 태그 잊지마세요 :D

Sort:  

앗 인기가 많으시군요. 저도 지명 드렸는데 ㅎㅎ
2018년에 원하는 소원 모두 이루시길 기원드립니다~

ㅇㅎㅎ 하루 사이에 댓글로 두분이나 지명해주셨더라구요 ㅎㅎ 굿헬로님 지명은 방금 확인했네요 ㅎㅎ 2018년 원하는 일 모두 이루시길!

건강,연애,직장 모두 삶에서 가장 중요한 것들이네요 ^^ 모든 소원 이루시길...

ㅇㅎㅎ 감사합니다. 셋 다 스스로 노력해야하는 부분이 많기에 소원이라기보다는 목표에 가깝지만 어쨌든 제 의사만으로 결정되는 일은 건강 하나이기에 소원에 적어봤습니다 ^^

지명 감사합니다. 선 보팅, 팔로우 후 게시 할게요~
추가로 희망하시는 일 올해 모두 이루시길 바랍니다.

화이팅입니다 ^^

아.... 동지여!!!!!

ㅋㅋㅋㅋㅋ 사실상 남정네들 모두의 고민이죠 ㅋㅋㅋㅋ

아~ 연애하고 싶다!!!!!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1
JST 0.030
BTC 69149.45
ETH 3824.39
USDT 1.00
SBD 3.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