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된 사진(2)

in #kr6 years ago

지난번에 아들놈 때문에 오래된 백업 cd를 뒤지던 글을 올렸는데요.

드디어 그 두번째 글을 올리게 됐네요.

주말에 안과에서 수술(백내장)을 받는 바람에 눈이 피곤하기도 했고...

귀찮기도 해서 그냥저냥 넘어가려고 했더니만 아들이 사진을 달라고 독촉을 합니다.

오늘에서야 raw 파일 변환 프로그램을 찾아 깔고 남은 cd를 열어보게 됐습니다.

wh-1.jpg

먼저 이 사진부터.

제 사진 취미 생활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사진이 여기 있었네요.

2004년 겨울... 아들이 태어나고 일주일째 되던 날이었던 것 같습니다.

당시 소설을 써서 먹고 살겠다는 당찬 각오로 백수 생활 중이었고 집사람은 출산으로 휴직...

사는 게 고달파 아끼던 카메라와 렌즈까지 팔아서 기저귀를 사던 시절이었지만,

그래도 보급형 바디(300D)와 50mm 단렌즈 하나는 남겨놓고 있었죠.

wh-2.jpg

작은 손발이 어찌나 신기하고 이쁘던지.

한밤중에 사진을 찍겠다고 불을 켤 수도 없고...

그나마 디지털 카메라의 장점을 살려서 iso를 최대로(그래봐야 3200인가 1600인가), 조리개 열고...

한손으로 버틸 수 있는 셔터스피드를... 어찌어찌 해서 이런 사진을 찍었죠.

사진은 많은데... 꼴랑 사진 2장 올리고 이야기는 무한정 길어지네요.

일단 raw파일 변환에는 QuickRaw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했는데요.

quickraw.jpg

사진 품질이야 어떻든 일단 일괄변환. 그리고 빠르네요.

아들놈은 100일 사진 하나, 돌사진 하나를 가져갔고.

덤으로 사진 2장을 더 가져갔습니다!

CRW_2084-1.jpg

이건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모든 사진을 다 기억하는 건 아닌 모양입니다.

딱보니 대충 85mm구나 하는 건 알겠는데... 누군지, 어딘지... 통 모르겠습니다.

모델 사진을 찍으면 이름을 메모해서 촬영정보를 기록해 뒀는데... 못 찾겠네요.

음... 날자를 봐서는 결혼후에 찍은 건 맞는데... 집사람 몰래 어디 모터쑈라도 갔던건가?

CRW_2029.jpg

자, 그럼 나머지는 다음에 또...

Sort:  

사진이 엄청 좋네요
폰카로 애기사진찍을때마다
이런 멋진 사진 남겨보는게 꿈이에요ㅎ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2858.15
ETH 3112.97
USDT 1.00
SBD 3.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