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 오늘의 삽질.. ['전자'본인서명확인서]와 [본인서명확인서]

in #kr5 years ago

안녕하세요. @sleepcat 입니다.

인감을 사용할 일이 생겨서 인감을 찾아봤는데 아무리 찾아도 안나오더군요... 음...
그래서 어절 수 없이 인감 대용인 본인서명확인서를 써볼까 했습니다.

인터넷에 본인서명확인서를 타이핑 하고 검색을 하니...

"전자본인서명확인서" 라는게 있네요? 오호라 역시 우리나라는 인터넷 강국.
뭐든지 21세기 처럼 다 전자로 되는구나!! 하고 매우 행복해 하면서 신청 방법을 찾아봤습니다.

...음 일단 주민센터를 방문해야 한다는 거군.

점심시간을 이용해서 회사에서 가장 가까운 주민센터로 향합니다.


헉헉헉.. 밥을 포기하고 미친듯이 걸어서 어찌저찌 30분 전에 도착했네요...

주민센터 직원분께 문의를 하니... 뭔가 그게 아니라는 듯 하게 말씀을 하십니다. 음.. 그래도 일단 신청먼저.. 인터넷에서 알아봤으니 되겠져 뭐! 네 다되었습니다!

하고 업무처리 확인서를 받습니다.

쨔잔....이제 열심히 회사로 복귀하면서 저녁을 먹으면 되겠근군요! 하고 룰루랄라 걸어서 회사로 가는데....

"전자본인서명확인서 발급시스템은 행정,공공기관에만 설치됩니다. 은행등 금융기관으로 확대여부는...."

.....넹? 뭐라그여? 개인간 거래나 은행에는 못쓴다구요?

네 가다가 횡단보도에서 다시 돌아와서 번호표..를 뽑았습니다.

흑흑 이건 분명 600원을 뜯기 위한 정부의 계략입니다.
21세기 인데! 전자인증서도 그렇게 만들어 놓고! 인감이랑 본인서명사실확인서는 왜 유료에 관공서에서만 되는건가요 흑흑....

여러분은 저처럼 삽질하지 마시고 그냥 쿨하게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뽑으시면 되겠습니다.

뻘짓 한겸에 대략 정리..하면...

인감증명서본인서명확인서전자본인서명확인서
발급처등록=거주지 읍면동사무소/발급=전국 읍면동사무소전국 읍면동사무소이용등록= 전국 읍면동사무소/발급=민원24사이트
대리인위임시가능불가공인인증서로 가능
사용처은행/공공기관/개인거래은행/공공기관/개인거래등록된 공공기관에만 사용가능
수수료600원600원무료

이렇습니다.. 흑흑

T_T... 아 회사에 1시2분에 들어가서 쿠사리 먹었습니다. 여러분은 삽질 하지 마세요...

Sort:  

헉 고생하셨어요 ㅜㅡㅜ 2분 늦으신거 아닌가요 ㅜㅜ

거....쿠사리좀 먹고 조용히 야근했습니다.

일본에 살다보니 한국은 정말 일처리 빠르긴한데 ㅎㅎ
정부의 계략에 넘어가셔서 쿠사리 이따다키마시따네 ㅎㅎ

계좌 만들 때 직원이 이름 한자 못찾아서 3시간 걸렸던 기억이 새록새록...하네요... ㅋㅋㅋㅋ
은행이고 공공기관이고 속도는 일단 한국이 짱이에요...
왔다갔다 했어도 1시간 동안 무려 2건이나 처리를(!)

jjm.jpeg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짱짱맨은 저자응원 프로그램입니다. 더 많은 저자 분들에게 더 큰 혜택을 드리고자 스파임대 스폰서를 받고 있습니다. 스폰서 참여방법과 짱짱맨 프로그램에 관해서는 이 글을 읽어 주세요. 기업형 예비증인 북이오(@bukio)가 짱짱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증인 보팅은 큰 힘이 됩니다. Vote for @bukio

냉혹하네요. 2분 지각.;;

뭐 좀 늦었다고 욕 먹고 말았습니다 -.-;;;;

일본계 회사라 그런가요?
2분 정도면 우리네 정서에서는 그냥 세잎 인정해줄 것 같은데...

좀 깐깐한 그런 분이 계셔서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4359.90
ETH 3105.50
USDT 1.00
SBD 3.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