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사토시가 답변한다 길을 비켜라 (Ledger Nano S)

in #kr7 years ago

오늘도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근데 분실 시 세팅할때 받은 시드만 있으면 코인들의 복원이 가능하다는 건 코인 정보를 온라인 상에 백업해 둔다는 얘기일까요? 처음 세팅할 때 정보로는 이후 제가 넣은 코인의 내역을 알 수 없을텐데요. 온라인에 코인에 대한 정보가 백업되면 보안상 위험 이슈가 발생할 수 있는게 아닌지 모르겠네요

Sort:  

제가 이해를 제데로 했는지 잘모르겠네요.. 우선 분실시, 새로운 레져를 구매해야하고, 해당 레져를 기존에 받은 시드를 통해서 업데이트하고 원래대로 지갑에 엑세스를 할수있는것이지요. 온라인에 코인들이 백업이 되는지 까지는 확실치 않으나, 구조적인 측면에서 애시당초 레져 엑세스없이 인출이나 송금이 안되는데, 보안상 위험이 있을수있나 싶습니다. 만약 본인 시드단어들을 잃어버리게 되면 큰일이 날수있을건 같네요. 제가 제데로 설명했는지 모르겠습니다... ㅎㅎ;;

덧붙히자면, 레저를 일종의 집키라고 생각하시면 좋을것같네요, 키없이 문을 열수없는것처럼요

아.. 집키 라는 말에 확실히 이해가 됐습니다. 제가 완전히 착각을 했었네요. 레저를 집 자체라고 오해하고 있었네요. 생각해보면 블록체인 기반에서 너무 단순한 상식인데 말이죠. 감사합니다.

아닙니다 저도 처음에 그렇게 생각했습니다. 아마도 usb 이기때문에, 대다수의 사람들이, usb에 코인들을 '저장'한다고 생각하는것아닐까요...; 그리고 백업을 온라인상 한다고 생각하구요.. ㅎㅎ 충분히 이해갑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3869.25
ETH 3055.04
USDT 1.00
SBD 3.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