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기반 DAPP 게임을 만들어보자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아마군(@skuld2000) 입니다.

작년에 블록체인계를 강타했던 크립토키티를 아시나요?
이더리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정말 단순한 구조의 DAPP 이었음에도 공전의 히트를 기록했었죠.
이후 비슷비슷한 수많은 DAPP 들이 양산되었는데요.
실제로 들여다 보면 코드도 그렇고 참 쉽게 제작이 가능 합니다.
이더리움 스마트컨트랙트는 솔리디티라는 언어로 개발하는데요, 요게 참 단순해서 쉽게 배울 수 있거든요.
근데 언어 문법은 배운다 쳐도 실제 게임을 만드는 건 다른 얘기죠.
이런 DAPP 게임을 쉽게 만들수 있도록 알려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https://cryptozombies.io/ko
여기서 크립토좀비라는 게임을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0.JPG

1.JPG

무료 사이트 구요, 세계 여러나라 언어를 지원합니다.
아주 기초적인 내용부터 시작해서 게임의 마무리까지 할 수 있는 튜토리얼로 구성되어 있어요.

2.JPG

3.JPG

4.JPG

게임에 대한 설명이 끝나면 가입 여부를 물어봅니다.
가입하지 않아도 개발할 수는 있지만, 중간에 종료 했을 때 다시 이어서 시작하려면 가입은 필수 입니다.

5.JPG

5_1.JPG

간단한 예제를 보여준 후 코딩 문제를 냅니다.
예제만 잘 봐도 다 할수 있는 수준이에요.

7.JPG

틀렸을 땐 어떤 부분이 틀렸는지도 표시해 줍니다.

9.JPG

이렇게 단계별로 챕터를 통과해 나가야 하구요

10.JPG

11.JPG

점점 내용이 고도화 되지만... 왼쪽의 예제와 지문만 잘 읽어 보면 코딩을 모르는 사람도 충분히 따라올 수 있습니다.

13.JPG

레슨 1을 마쳤습니다.
총 6개의 레슨을 마치면 진짜 이더리움 기반의 크립토좀비 게임이 완성 됩니다.
그러면 여러분도 블록체인 DAPP 개발자! 유후~!!

Sort:  

eth Dapp cryptoZombie 개발 따라하기.
좋은 정보네요.
휙 보는 것 처럼 쉽게 되면 좋겠지만,
그걸 바라면, 도둑 심보 겠쥬 ??

ㅎㅎㅎ 그래도 굉장히 쉬워요.
일단 한번 시작해 보세요~

희망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한번 시도라도 해 보기는 해야 겠네요.
좌절할지라도..

와우~ 완전 신세계로군요

저도 개발자 출신인데 이런것 보면 전 구시대 사람인것 같아요 ㅠㅠ

블록체인의 역사는 워낙 짧으니.. 지금 시작하셔도 선구자가 되시는 겁니다.ㅎ

오오~~정말 유용하고 신기한 프로그램이네요.

그냥 따라만 하면 게임이 하나 뚝딱 나옵니다.ㅋㅋ

와우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행복하세요...^^^

감사합니다^^

지금 인력 하나도없을때 빨리빨리 블럭체인 DAPP 개발지식 습득하신분들 미래에 굉장히 잘먹고 잘살거라고 생각해요 ㅎ

글쵸. 선점이 중요합니다.
의외로 어렵지도 않구요.ㅎㅎ

어디가서 한줄 넣을 능력치가 +1 상승하였습니다 ㅎㅎ
잼있네요^^

ㅎㅎ 이력은 중요하죠.
감사합니다.

와우 쉬운설명 감사합니다 @skuld2000

감사합니다^^

엄청 귀엽네요 ㅎㅎㅎ아마군님^^

ㅋㅋㅋ 감사합니다.
우부님도 한번 만들어 보세요

전 개발자 안할래요~~ 민아 아부지가 열심히 개발해 주세요^^
뭐~ 게임도 안할꺼지만...ㅋㅋㅋ

ㅋㅋㅋ 독거님도 좋아할 만한 게임을 만들어내겠습니다

ㅎㅎ 이제 어디가서 이더리움 Dapp좀 개발해 봤다고 해도 되겠네요 ㅋ

글쵸. 뭐 Dapp 개발이 별건가요.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0
BTC 58211.02
ETH 2483.87
USDT 1.00
SBD 2.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