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의 비트코인과 알트코인 하락 원인..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아마군(@skuld2000) 입니다.

어제 컨디션이 안좋아서 조금 일찍 잠들었었는데 아침에 업비트를 켜보니 아주 난리가 났었더군요.
비트코인을 중심으로 해서 알트코인들이 전체적으로 조정을 받았고 관련 커뮤니티들에 곡소리가 난무하는 걸 볼 수 있었습니다.
저도 어제 하루동안의 수입이 자고 일어나니 고대로 사라졌더라구요. 뜨흡!
1.PNG

엄청난 변동폭!
딱히 튀어나올 악재도 없어 보였는데 말이죠.
다행히 순식간에 하락폭의 상당 부분을 상쇄시키며 제법 올라오긴 했네요.
비트코인이 이러니 알트코인들은 뭐.. 안습이죠.
그래도 지난주 폭등 시작 이후로 상승한 걸 따져보면 이번 조정폭은 우려할 상황까지는 아니라고 봅니다.
다만, 나중에 들어와서 고점에 물리신 분들은 좀 힘드실 수도...

근데 왜 갑자기 이렇게 갑자기 빠진거지 하고 찾다보니 이런 기사가 있네요

Coinbase ordered to report 14,355 users to the IRS
https://www.theverge.com/2017/11/29/16717416/us-coinbase-irs-records

요약하자면..

미국의 유명한 가상화폐 거래소중 하나인 coinbase 에 미국 국세청이 연간 거래금액이 2만 달러 이상인 14,355 명에 대한 모든 인적 정보와 거래 관련 정보를 다 넘기라는 소송을 걸었었는데 이번에 승소 판결이 났답니다.

이 내용이 알려지면서 가상화폐 투자자들에게 세금이 부과될 수 있다는 공포에 미국인들이 막 던지기 시작했다는 것 같습니다.
코인베이스 뿐만 아니라 크라켄도 서버다운에 입출금 중단되고 아주 난리였나 봐요.

그런데 자료를 넘기라는 판결이 났을 뿐 이후의 일은 아무것도 결정 난게 없는 상황입니다.
실제로 세금을 매기거나 규제를 한 것도 아니구요.
모든 코인 투자자를 대상으로 한것도 아니라서 실제 세금 부과를 하도록 법이 정비된다 하더라도 상당한 시간이 걸릴 것으로 생각 됩니다.
이런 의미에서 보면 그냥 쫄아서 던진거 아닌가 싶기도 하고.. 오히려 세금을 매긴다면 제도권에서 화폐로써 인정하겠다는 의미가 될 수도 있겠죠.

이 부분에 대해 뭐 정확한 건 아니고 기사 하나가지고 말하기엔 근거도 약하니.. 이게 원인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비트코인도 아직 조정 구간에 있고 하니 무리한 매매는 피하시고 현금 비율 적절하게 유지 하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암튼 단기간에 과하게 올랐으니 이참에 조정 좀 받아주고 주말에 다시 한번 가즈아~~~~!!

23594781_131126637593346_7669530827113365504_n.jpg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화이팅입니다.!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들렸다갑니다.

ㅎㅎ 항상 감사합니다!

같이 가여어~~~~!!

남자는 돌진이죠.
Gazuuaa~~!!

롤러코스트를 즐겨봅시다~ ㅎㅎ 쫄면 안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성투하세요~

ㅎㅎㅎ 쫄면 안되죠!
오히려 기회 일지도!!

어머.. 코인베이스 제가 사용하는 거래소인데
이런일이 있는줄은 또 몰랐네요 .. 그치만
연간 2만불.. 저는 해당사항이 없어서
안심해도 되겠지요? ㅎㅎㅎ

근데 아마군님 우지한이 정말로 가자라고 말한거에요 트위터에??
신기하네요 ㅎㅎ

미국에서 몇 안되는 달러 입출금 가능한 곳이라 국세청에서 콕 집은 모양이에요.
아무래도 그 많은 사람들 다 검토하려면 오래 걸릴 듯 하니 2만불로 잡은 듯 한데.. 자료만 요청했지 뭐 어떻게 하겠다는 말은 아직 없네요.
우지한 트위터는 정말 많이 돌긴 하는데... 진짠지 아닌진 잘 모르겠네요. 제가 우지한을 싫어해서 팔로우 하지 않았거든요.ㅎㅎ

엄청난 폭락이였네요 ㅠㅠ

쭈~욱 내려왔더라구요.ㄷㄷㄷ
빨리 정리했어야 했는데.. 자느라 타이밍 놓쳐서 아쉽네요.

코인시장은 잘 모르겠어요 넘나 어려운것. ㅠㅠㅠㅠ
지금 좀 떨어졌을때 사야하나. 흑흑.
스쿨드님 화이팅 입니다요!!

지금 사두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꽤 떨어졌으니까.. 단, 설령 소액이라도 분할 매수 추천합니다!

아마군님의 포스팅은 저 처럼 매일 화폐의 시세와 흐름를 확인할 수 없는 워킹맘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감사드립니다.

도움이 되었다니 기쁘네요^^
근데.. 저도 워킹 중인데 저는 뭐하고 있는 걸까요.ㅋㅋㅋㅋ

다 물렸네요 ㅠ.ㅠ
형님은 괜찮으세요?...

헉.. 물리믄 안되는데..ㅠㅠ
알려주신 경로 통해서 지난 주말까지 꽤 괜찮게 벌어놔서.. 그냥 어제랑 그제 추가 수익났던거 만큼만 까였길래 미련없이 다 빼버렸어요.
지금은 많이 빠진거 같아서 다시 비트 좀 주웠고요.
빨리 반등해서 구조대 만나시길..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1095.28
ETH 2922.98
USDT 1.00
SBD 3.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