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bby/ 잃어버린 개인 취미를 다시 한번 꺼내 봅니다.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아마군(@skuld2000) 입니다.

여러분은 어떤 취미를 즐기고 계신가요?
저는 결혼 전에는 여러가지 혼자 하는 활동을 즐겼었는데요.
결혼을 하고 나니 하기 힘들어지더라구요.
아내와는 취향이 좀 다른 편이라 함께 할 수 있는 새로운 취미를 찾아야 했고 아이들이 생긴 후에는 또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놀이가 필요해 졌죠.
점점 결혼 전 즐기던 혼자 놀기용 취미 들은 잊혀져 가서 묵직한 DSLR 과 게임기들, 조립도 안한 프라모델과 인라인 스케이트 등은 한켠에 처박혀 먼지만 쌓여 가고 있네요.

그 중 프라모델에 대한 이야기를 좀 꺼내 볼까 합니다.

한때 버닝할 때는 회사에 모델러 라는 프라모델 동호회도 만들고 도색부터 사내 전시회 까지 여는 등 정말 열심히 즐겼었는데요.
퇴근 후 한두시간씩 프라모델 조립하는 게 참 즐거웠었습니다.

gunpra1.jpg

완성한 MG 들만 6개에 HG,SD 들도 여럿 있었는데... 올해 초 이사 하는 과정에서 부서지고 일부 부품 분실까지 생겨서 멀쩡한 2개만 남기고 나머지는 다 버렸습니다.
에일 스트라이크 건담과 스트라이크 건담 IWSP 입니다.
에일 스트라이크는 조립한지 10년도 넘었군요. 가장 최근인 IWSP 도 5년 넘은 듯 하네요.

gunpra2.jpg

구입한지 10년이 넘었는데 아직도 조립하지 않은 녀석 들입니다.
PG 스트라이크 건담, PG 스카이글래스퍼, PG 스트라이크 프리덤 건담, MG 윙제로 커스텀 입니다.
스트라이크 프리덤 용으로 장식대 까지 사놓고 조립은 안하고 있네요.
MG 몇개는 제가 중국에 있는 동안 명절 때 놀러온 조카들에게 약탈 당했다네요. (몇개가 비긴 하는데 뭐가 있었는지는 저도 기억이 나지 않는 군요...--)

gunpra3.jpg

MG 윙제커 로 오랫만의 개인 취미를 시작해 볼까 합니다.
아이구 상자에 먼지가 아주 뽀얗게 앉았네요.

오직 가족을 중심으로만 생각하고 나 라는 개인을 잊은지 몇년이 되다 보니... 간혹 지치고 힘들 때 그걸 풀어줄 방법이 없더군요.
그래서 더욱 가족과 스스로에게 충실하기 위해서라도 혼자만의 취미를 다시 한번 시작하기로 했습니다.
아마 얘들 때문에 조립할 시간이 얼마나 날지는 모르겠지만... 몰래몰래 조금씩 해보겠습니다.ㅎㅎ

Sort:  

이런 자신만의 취미글 가끔 올리면 재밌을 것 같아요..

네. 하나씩 올려보려구요

저도 결혼후에나 다시 취미생활을 시작했어욯ㅎ미니카랑 드론이 잼있더라구요 ㅎㅎ

오.. 드론은 저도 괸심이 많아요.
방문 감사합니다.

아이들이랑 같이 프라모델을 조립해 보는 것도 즐거운 경험이 될 것 같습니다 :)

네. 저도 그러고 싶긴한데... 아직 몇년 더 기다려야 할거 같아요.ㅎㅎ 막내가 이제 두돌 반 이라...

가족 중심 : 본인 취미 생활.... 어느 하나 절충하고 타협하기 어렵네요 ㅎㅎ

네. 사실 타협이 아니라 포기에 가까운거 같아요. 가족과 함께 하는건 너무나 즐거운 일이지만요.

오 윙건담이다 : )

넵 윙 건담 제로 커스텀 카토키 버전 입니다.

맞아요 그런것 같아요. 본인 스스로 심리적 안정이 되어야 또 가족들에게도 더 잘 할 수 있는거 같습니다... 남자들의 취미생활도 결국 가족을 위한겁니다!!!ㅋㅋ

지나가다가 재밌어서ㅋㅋ 남자들의 취미생활 지지합니다!ㅋㅋㅋ

동의 합니다. 그래서 건프라로 개인 활동을 시작해 보려구요

멋진 취미 활동입니다*_ * 애기가 망가트리지 못하게 높게 높게 올려두셔야겠네요ㅎㅎㅎ 부서지면... 맴찢.....ㅠㅠㅠ

맞아요. 현재 집안 가장 높은 장식장 위에 두었습니다.ㅎㅎ

오 건담이다!
커스텀 하는거 보면 너무 정교해서 감탄하게 되더라구요!
사내 전시회까지 그냥 취미정도가 아니셨는데요ㅎㅎㅎ

이젠 너무 옛날 얘기가 되어 버렸네요.ㅎㅎ

조만간 프라모델을 취미로 만들어보려구 합니다^^
많은 조언 부탁드려요~:)

넵.ㅎㅎ 저라도 도움이 된다면 기쁘겠네요. HG 시리즈로 시작하시는걸 추천 드려요

오우~멋진 취미를 가지고 계시네요 아마군님! 가족들과의 시간도 중요하지만 나만의 시간도 꼭 필요한 것 같아요!!

네. 요즘 들어 점점 느껴지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30
BTC 60035.79
ETH 3187.54
USDT 1.00
SBD 2.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