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됨)이미지 합성용 스팀잇 로고입니다. 사용 방법 설명해 봤어요.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오늘은 스팀잇 로고를 제가 가진 사진에 합성시키는 걸 해보겠습니다.
뭐, 많은 분들에게는 너무 쉬운 내용일꺼라 생각합니다.
다만 이미지 편집이 익숙치 않은 분들도 있으실 테니까요.


중간에 레이어를 추가하는 중요한 단계 하나가 설명에서 누락 되어 내용 추가 합니다.
레이어 추가가 없으면 스팀 로고의 바둑판 무늬까지 복사되어 버리거든요.


우선 아래의 스팀잇 로고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저장하세요.

Steemit-big.png

그냥 웹페이지에서 보기에는 다른 스팀 로고들이랑 똑같아 보이지만 실제로는 뒤의 배경색이 흰색이 아닌 투명 상태의 알파 채널이 들어간 png 파일 입니다.

즉, 파란색 로고와 폰트를 제외한 배경은 투명 상태라는 거죠.

일단 이 파일을 받으시고 포토샵 같은 이미지 편집툴을 실행 하세요.

포토샵은 유료라서 초보 분들은 설치하기 어려우시니 Paint.net 을 추천합니다.

무료이고 가벼운데 핵심 기능은 다 들어있어 포토샵 부럽지 않아요.

https://www.dotpdn.com/files/paint.net.4.0.16.install.zip

이걸 받아서 설치 하시면 됩니다. 포토샵 같은 원래 사용 하는 툴이 있으시면 상관 없구요.

2.jpg

제 딸 사진에 로고를 넣어 보겠습니다.

원하시는 사진과 스팀잇 로고 파일을 둘다 오픈 하세요.

4.jpg

스팀잇 로고 배경이 바둑판 모양으로 보이시죠?

투명한 알파값이라는 뜻입니다.

로고 이미지에서 원하는 크기만큼 드래그해서 선택 한 후 Ctrl+C 로 복사 하세요.

그리고 다시 원하는 사진으로 갑니다.

o9Q6bNt.jpg

프로그램 우측 하단의 레이어 창 아래쪽에 보시면 새 레이어 추가 버튼이 있습니다.

이걸 눌러서 레이어를 추가하시고 Ctrl+V 로 방금 복사한 스팀 로고를 붙여 넣으세요.

7.jpg

로고 외에는 투명해서 사진이 가려지지 않고 잘 보이죠?

그리고 이동 툴을 써서 로고를 원하는 위치로 옮겨다 놓으면 끝입니다.

8.jpg

어제 올렸던 가족 사진에도 스팀잇 로고를 넣어야 겠네요.

다들 즐거운 스티밋 되세요~

Sort:  

이런 정보 저같은 초보한테는 정말 필요한 정보입니다.
감사합니다.^^
풀보팅하고 갑니다.
팔로우도요^^

도움이 되셨다니 다행입니다. 저도 맞팔 할께요^^

네 자주 뵈요..^^
전 사진 올리는 것도 얼마전에 알아서 이런 깨알 정보 너무 좋아요^^

잘안 되네요.
하지만 시도해 볼게요.
처음이라...

음.. 잘 안되는 부분을 자세히 말씀해 주시면 다시 설명해 드릴께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오 로고 감사합니다. 잘쓸께요.^^

소중한 꿀팁 꿀정보 감사합니다 !!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와... 저도 이 방법을 찾고 있었는데 정말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앞으로 저도 잘 써먹어보도록 할께요! ㅎㅎ

도움이 되셨다니 기쁘네요. 앞으로도 잘 부탁 드립니다^^

@think-big님의 포스팅을 따라 왔습니다.
반갑습니다.
예쁜 따님을 두셨군요.
오래오래 행복한 가정 꾸리시길 기원합니다.
팔로하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바로 맞팔이요^^ 앞으로 잘 부탁 드립니다~

유용한 팁 감사합니다 !
앞으로도 좋은 글 부탁할게요 ㅎㅎ
팔로우 하고 갑니다 ~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잘부탁 드려요.
저도 맞팔 하러 가겠습니다^^

좋은 정보네요^^전 포토샵을 사용하고 있어서 다른건 잘 사용안하게 되는데 혹시 다른걸 사용했다가 거기에 적응되서 지금까지 배운 포토샵의 지식을 잃을까 두렵네요.ㅋㅋㅋㅋㅋㅋ보팅과 팔로우 요청합니다!

포토샵 쓰시는데 문제 없으면 굳이 다른 툴을 쓸 필요가 없죠.ㅎㅎ 초심자 분들의 경우 포토샵 구하는 것 부터 사용하기가 까다로워서 쉽게 쓸 수 있는 툴을 알려드린 거구요.
저도 맞팔 하러 가겠습니다^^

오 저 프로그램 좋아보입니다 ㅎㅎㅎ
포토샵이 없어서 그림판으로 모든 이미지를 편집하고 있었어요 ㅎㅎㅎ

그림판 쓰시다가 이 프로그램으로 넘어오시면 완전 신천지일 거에요.
포토샵의 핵심 기능은 다 있으면서도 가벼워서 쓰시기 좋을 겁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3475.77
ETH 3117.23
USDT 1.00
SBD 3.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