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거래소로 STEEM/SBD 전송시 주의,, / 만약 MEMO를 잘못 입력했다면???

in #kr7 years ago (edited)

큰 액수는 아니였지만, 정말 제가 저질러버린 실수 였습니다. 순간 "헐...".. 이런일을 겪으신 분들이 생각보다 정말 많다는 것을 스팀잇 내와 구글 검색을 보니 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다. STEEM이나 SBD 마켓을 취급하는 거래소가 생각보다 많지 않기에 대부분은 폴로닉스(https://poloniex.com/) 또는 비트릭스(https://bittrex.com/)를 사용하게 되지 싶습니다. 게다가, 폴로닉스는 수시로 입출금이 막히기에 폴로닉스를 떠나 많은 분들이 비트릭스를 사용하게 된지도 꽤 시간이 지나지 않았나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저 역시 비트릭스 사용하는데, 해결방법을 위해 열심히 찾아본 Faq(자주하는 질문)을 보니, 통상 한달 내지 그 이상의 처리시간이 걸린다는 내용을 발견 할 수 있습니다.어째든, 찾아야 하니. 가장 먼저 해야할일은 고객센터(support)에 질의/요청(티켓을 발행) 하는 일입니다.


step1. https://support.bittrex.com/hc/en-us 에 가입을 한다.

: 국외 거래소는 국내와 다르게 문의나 요청을 위한 지원페이지가 대부분 거래소계정과는 별도로 운영되기 때문에 사용하는 메일주소를 ID로 하여 메일 인증 정도의 수준으로 쉽게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step2. 고민하지 말고, 잘못보낸 memo로 넘어간 스팀 또는 스달을 돌려 주세요..

: 문의 티켓을 발행합니다

: 이슈의 종류와 제목, 그리고 거래소 계정, 그리고 설명을 기재하고

: 이슈(문제)가 된 메모를 잘못 기입한 것을 선택하고.. 가장 중요한 "드랜젝션 ID 와 주소"를 기입해야 합니다

트랜젝션 ID란 통상 TxID라고 불리우는 전송(거래)의 고유한 기록이라고 생각히시면 됩니다... 스팀잇에서 스팀 또는 스달을 전송하는데, TxID라는 것을 본적이 없는데요??? 바로 스팀디 (https://steemd.com/@본인의계정)에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단 0.001 스팀이나 스달을 전송하였어도 모든기록이 남기 때문에, 확인을 해보 실수 있습니다.


step3. 전송기록을 찾아서, 질의/요청 내역에 반드시 포함시키자..

확인은 어떻게??
(누군가에세 보팅을 하거나 댓글을 달거나, 혹은 포스팅을 하는 그 모든 행동(이벤트)는 기록이 된다는 사실.. 알고 계시죠??)

스팀잇에 지갑에 이런 전송한 기록이 있다면,,

스팀디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바로 이 빨간 네모 속의 값을 클릭 하면,

바로 이런 상세한 기록의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 기록을 함께 포함하느냐 하지 않느냐에 따라 짧게는 1주 길게는 한달 이상의 시간이 소요 될 수 있다고 지원 센터에서는 말하게 됩니다.


step4. 그리고는 기다립니다.

비록 처음엔, 아.. 날렸구나 싶다가, 좀 기다리면 해주겠지로 위안을 하다가, 몇 일만에 처리를 해줌에,, 안도의 한숨을 쉬게 됩니다. 날렸다고 생각마시고, 꼭 해보시길 권해 드립니다. (한달은 걸릴 줄 알았다가, 6일만에 처리 되었는데,
주말이 끼어 있었다는 점을 고려하면, 3~4일만에 처리가 되었네요..최종 처리가 된 후 지원팀의 답변에는 앞으로 메모를 잘못 적지 않도록 당부의 메세지도 전해 주네요..^^;)


혹시 이런 실수가 있으셨다면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 Image created by @leesol )
Sort:  

이런 ㅋㅋㅋ 저도 어제 실수해서 잘못 보냈는데 꼭 해봐야 겠네요 정말 감사드립니다 ㅜ근데 하는법이 복잡복잡해 보이네요 ㅋㅋ

txID를 기입하는 차이가 복원해주는 시간차이에 많은 gap이 있기에~ ^^; 그래도 찾아서 보내 심이 아마 더 좋지 않을까 합니다~ ^^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참 다행입니다.
이전에 폴로닉스 입금이 처리가안되서 완전가슴조렸던기억이 ㅋ

최작가님 기억하시는 군요.. 저도 한때 폴로 때문에 몇 달씩 묶여 있던 생각이 새록새록 합니다~ ^^

이 글을 읽다 보니 옛날에 실수한 기억이 나네요 ㅋㅋ
아이디를 보니 슼 팬이신가요?ㅎㅎ

아마 한번쯤 비슷한 경험이 있으신것 같아요~ ^^;
슼 팬??요?? ㅎㅎ 아마 아닐꺼에요~ ^^;

아이디를 보니 SKT T1이라고 되어 있으셔서 롤 팀 팬인줄.. ㅎㅎ

국내 거래소 고팍스에 스달 스팀이 원화 상장 됩니다. 2월 21일 부터 거래되고 지갑도 생성된다고 합니다. 뭐 송금은 막힐 지도 모르겠지만 송금이 된다면 원화로 스팀 보내기 훨 편해졌네요.. 고팍스에서 스팀 스달 거래량이 늘어나면 업비트도 지갑 생성해주겠지요^^

넵~!! 어제 저도 그 소식 접하고 포스팅을 하나 하긴 했었는데 아마 같은 내용을 접하신게 아닐까 합니다~

스팀이나 스달 전송을 거래소를 하게 되면, 거래소에서는 자체의 스팀계정(즉 스팀지갑)은 통상 한개로존재하기에, 향후 고팍스나, 업빗이 지갑을 오픈해도,, 메모에 무언가의 값을 입력하는 것은 필수가 될 꺼에요.. 그렇기 때문에 항상 유의 하셔야 합니다~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실수하게되면 이포스팅을 참고하면 되겠네요!
감사합니다 ㅎㅎ

저는 언제쯤 요런걸 해볼까요...?

아직 같은 실수를 하진 안았는데요... 사람인지라 실수 할수 있을 듯 합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설명절 즐겁게 보내세요~

좋은 설명 감사합니다 : ) 언어가 제한되는 해외거래소에서 이런 일이 발생하면 얼마나 가슴이 철렁할런지 ㅠㅠㅠ

2018년에는 두루 평안하시길!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277.26
ETH 2570.12
USDT 1.00
SBD 2.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