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녀가 있다면..

in #kr6 years ago

20180609_145416.jpg

스스로가.. "나는 참 좋은 부모야.." 라고 말한다는 것은.. 아마.. 극히 일부를 제외하고는 대부분의 엄마, 아빠는 그렇게 말하지는 못하지 싶습니다..

이는 정말 좋지 않은 부모라서가 아니라.. 내 자녀가 소중하고 애틋한 만큼, 더 잘해주고 싶고.. 어떻게 하면 더 나은 환경을 만들어 줄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해 줄까?? 라는 고민들이겠죠..

게다가.. 이제는 내 부모 생각해보며, 내가 참 많이 모자랐구나 라는 생각을 해보기도 하지 않나 합니다.. (노년의 어머니, 아버지가 고생고생 하셨을 것을 내자식 나아보면 안다는.. 그런 말처럼 말이죠..)


참 요즘 처럼, 현 시대와 같이 특정부류 뿐아니라.. 너도 나도 더 나은 삶을 위해 영위하려 다 보면.. 소득 활동은 너무 당연한 일이고.. 대표적인 것이 급여생활과 맞벌이와 같이 말이죠.. 소위 잘나가는 사람은 더 잘나가기 위해..서 라고 그러니.. 현시대의 엄마아빠의 자화상이 되어버린 모습그대로가 아닐까 합니다..

딱 이 표현 이겠죠..^^; "아둥 바둥.."


"이미 충분히 좋은 부모라는 사실을 잊지 말았으면 좋겠습니다."

(행여 오은영박사의 10계명에 부합하는게 없다해도 너무 실망하지는 마세요..지금 이 순간에도 우리 모두 최선을 다하고 있으니 말이죠..^^)



( Image created by leesol )
Sort:  

하나하나 차근차근 해 나가야겠네요^^

아직 자식을 낳아 보지 않았지만 부모님들은 참 대단한 분들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제 갓 신입 아빠가 되었습니다.
벌써부터 안절부절 하던 와중에 참 힘이 되는 글입니다 ^^

부모님의 모습을 기억하기에 스스로의 모습에 안주할 수 없는듯 합니다.

그래도 지금 할 수 있는 최선에 가깝게 하고 있다고 아내와 서로 격려합니다.

좋은글 감사합니다.

좋은글 감사합니다~

마음에 와 닿는 말씀이네요. 좋은 글 얻어갑니다. ^^

정말 살아가는 게 '아둥바둥'이란 표현이 딱 맞는 것 같습니다. 저도 좋은 아버지는 못되었던 것 같아서ㅎㅎㅎ

아이들을 키운다는 것이 정말 어려운 일인 듯 싶습니다

저도 오늘 쉬고 낼부터 또
"아둥 바둥..." 하러 가야 겠습니다
홧팅입니다

좋은 부모10계명, 실천사항이 결코 과거시대의 사고방식으로는 쉬운 것이 아니네요.

사과를 부끄러워하지 말라 가장 와닿는 말이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8
BTC 63177.41
ETH 2439.37
USDT 1.00
SBD 2.58